일억이 라이프

치매예방게임 모음 추천

치매라는 질환은 인간의 뇌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손상을 입거나 인지기능에 장애가 생겨 평소에 하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른 상태를 말합니다. 치매는 나이가 노령화됨에 따라 뇌의 기능이 떨어져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외부의 충격에 의한 손상으로 뇌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매의 원인은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이유가 존재하며 약 90가지의 원인에 의해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 알아보고 오늘의 주제에 맞게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두뇌 및 신체활용 치매예방법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의학계에서 추천하는 제 1순위는 두뇌와 신체를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세포가 퇴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즐거운 마음을 가지는 것이 0순위라 할 수 있으며 그 마음가짐으로 두뇌를 사용하는 행위를 자주하도록 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책을 읽거나 신문을 구독하고 외국어 공부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뇌를 활성화 시키면서 손을 이용한 작은 행위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예로는 그림그리기, 서예, 십자수 등 세밀한 손 동작을 수반하는 취미생활을 갖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부분이 오늘 포스팅과 관련된 치매예방게임으로 직결되는 치매예방내용입니다.


스마트폰 치매예방게임

치매예방게임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게임일꺼에요. 특히 노령인구층이 대부분 치매질환에 걸리는 연령대이기 때문에 노령층 인구가 쉽게 할 수 있는 치매예방게임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치매예방게임은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regogame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플레쉬 게임입니다. 게임의 종류도 수십가지가 포함되어 있는 regogame이기에 다양한 게임을 클릭한번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스마트폰에 다운받고 하는 과정이 없이 그저 인터넷 접속만으로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http://www.regogame.com/


대표적인 레고게임 1

'석유 판매'게임이라는 플레쉬 게임은 위의 링크로 접속하면 최상단에 보이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하려면 석유판매 라는 아이콘이 있는 모양 아래에 '놀다'버튼을 한번 클릭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게임소개를 하자면 할아버지 캐릭터가 아래에 호리병에 정확하게 기름을 붓는 게임인데요.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시작하다'버튼을 클릭하고 기름을 붓기 시작하면 됩니다.

아래 바닥에 있는 호리병은 좌우로 계속해서 움직이게 되는데 게임을 하는 사람은 실 점선을 잘 보고 호리병이 정중앙에 왔을 때 클릭버튼을 누르면 위의 바가지에서 기름이 호리병으로 쏟아져 내립니다. 얼마나 정확하게 클릭을 해서 많은 기름을 병에 담느냐가 관건이 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으로 시각적인 운동과 함께 정확한 시점에 손가락을 움직여 클릭을 하는 등의 치매예방운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대표적 치매예방 플레쉬게임 2

다음 게임은 플레이 버블이라는 게임으로 젊은 연령대 분들은 예전 오락실에서 한번쯤은 해보신 게임일꺼에요. 보글보글의 새로운 버젼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오락실 게임인데 간단한 클릭으로 할 수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방법은 우선 게임시작을 누르고 본 게임모드로 들어갑니다. 여러가지 색깔의 버블이 화면에 이있는데요. 최소 3개의 동일한 색상이 연결되어야 버블이 터트려져서 사라지게 됩니다. 제한시간은 버블이 바닥까지 꽉 차기 전에 버블을 계속해서 삭제시켜야 합니다. 제한시간은 점점 다가오고, 천장에서 시작된 버블은 점점 바닥으로 내려오는 긴박함이 몰려옵니다. 생각과 행동을 동시에 빠르게 해야하므로 치매환자에게 둘도 없는 게임이로 두뇌와 순발력을 기르기에 아주 좋습니다.


치매예방게임 10개있어

이번 '10개 있어'라는 게임은 수학 덧셈을 활용한 게임입니다. 아래쪽에서 게임하는 사람이 발사시키는 숫자와 위쪽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숫자의 합이 10이되게 만들어야 하는 게임인데요. 만약 아래쪽에 대기중인 숫자가 4라면 위쪽에 움직이는 숫자 6을 겨냥해서 맞춰쏴야 합니다. 좌에서 우로 움직이는 시간을 생각하고 내가 발사해서 거기까지 도달하는 시간도 계산해서 정확하게 맞춰야 해요. 지금까지 게임중에 가장 고난의도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수십가지의 플레쉬 게임이 있으니 위의 웹주소로만 들어가면 치매예방을 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잠시 킬링타임용 게임으로도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