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KB 부동산 시세조회 실거래가 확인

 

상승 곡선이 지속되고 있는 국내 부동산 거래가격에 거주할 아파트를 찾아 매매 혹은 전세가격을 검색해본 적 있으신가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현재 다수의 업체에서 부동산거래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문자를 유치하려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KB국민은행 리브온이라는 웹사이트는 수 많은 정보제공 업체 중 실사용자들에게 가장 인정받고 공신력이 있다고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오늘 글은 KB 부동산 시세 조회를 하는 방법과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부동산 Liiv ON 홈페이지

KB리브온 홈페이지는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구성된 웹페이지로 부동산 시세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중 국민들에게 가장 대중화된 홈페이지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도 있지만 사용자들이 원하는 인터페이스와 정보 내용은 KB리브온이 더 적합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파트 매매가격 및 전세가격을 알고 싶은 분들은 검색사이트에서 'KB리브온'을 입력하고 KB 부동산 시세 조회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검색결과로 최상단에 찾으려는 홈페이지가 바로 확인되면 클릭하고 이동해보겠습니다.

KB리브온의 첫 화면은 위와 같이 지도가 전체적으로 나타나고 좌측에 광고와 함께 홈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모여 있습니다. 제가 빨간 블럭으로 표시해둔 곳은 광고를 위한 팝업창과 KB리브온에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대부분 이용자들이 회원가입 절차를 꺼려할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회원가입까지 하면서 부동산 시세조회를 하고 싶진 않기에 비회원으로 조회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께요. 좌측 팝업창 구석에 있는 엑스(X)표시를 누르고 팝업창을 우선 꺼주세요.

주소검색으로 부동산 시세 조회하기

엑스 표시를 누르고 좌측에 있는 창을 끄면 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흰색 바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흰색 바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주택 및 아파트의 실거래 가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의 흰색 바에서 주소지 글자가 써있는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클릭하면 지도 또는 텍스트 주소분류가 나타나면서 사용자가 직접 부동산 시세를 확인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검색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의 '스위트캐슬3'의 부동산 실거래가 시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도상 서울을 클릭하고 난 뒤 순서대로 용산구, 다음은 한남동을 클릭하면 지역내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그 중 원하는 아파트단지를 클릭하면 여러분들이 확인하고 싶은 곳의 부동산 시세를 알 수 있는거에요.

◈KB부동산 리브온에서 제공하는 '투기지역' 알림 표시

주소지를 검색하다 보면 상단쪽에 작은 '투기지역'이라는 빨간색 글씨가 보일꺼에요. 이 지역은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지역으로 양도소득세를 부과하는 기준이 기준시가가 아니라 실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부과하는 지역을 말합니다. 이렇게 기준을 실거래 금액으로 하는 이유는 집값 또는 토지가격이 갑자기 상승하여 투기를 잠재우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조정대상지역 정보 제공 표시 서비스

투기지역 처럼 '조정대상지역'으로 선정되어 있는 지역도 주소지 검색중 확인되면 이렇게 알람표시가 뜬답니다. 이런 서비스가 작은 부분 같아도 정말 편리하게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그럼 위에서 검색했던 한남동의 스위트캐슬3 단지의 부동산 시세를 확인해볼께요. 아래의 이미지에서 원형으로 나타나는 해당 물건의 5가지 서비스는 매물, 꿀매물, 꿀시세, 꿀단지, 단지입니다.

 

이 서비스 중에서 매물과 단지 메뉴는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메뉴이고 그 외의 꿀매물, 꿀단지 그리고 꿀시세는 KB국민은행 리브온에 가입해야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매물과 단지의 정보만 확인해보려 합니다.

아쉽지만 한남동 스위트캐슬3의 실거래가 정보는 KB리브온에서 제공하지 않는다고 확인되네요. 가끔 이렇게 KB에서도 모르는 아파트 단지 부동산 시세가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를 알 수 없을 때는 다른 경로를 통해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KB 부동산 시세 조회가 가능한 단지

위의 경우와 반대로 부동산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단지의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같은 지역 한남동에 있는 동원베네스트 아파트 단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동원 베네스트 단지의 아파트 시세 평균가격이 11억 5천만 원으로 확인되며 5가지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 곳 또한 기획재정부에서 투기지역으로 설정해놓은 곳으로 양도소득세 부과 기준은 아파트 실거래가격이 됩니다.



5가지 메뉴에서 '매물'을 클릭하면 아래의 좌측화면 처럼 현재 매물로 나와있는 단지 내 아파트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매매와 월세, 전세 매물까지 모두 리스트에 나타나며 원하는 매물을 클릭하면 바로 우측에 해당 매물의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매물의 평수와 아파트 구조 정보와 함께 최근 매물의 KB 부동산 시세 정보가 그래프와 숫자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정보 제공내용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아주 만족시켜 주고 있다는 평가로 이어지는 듯 합니다.

스크롤을 가장 하단부로 내리면 방금 봤던 매물을 중개하는 공인중개사무소의 정보까지 확인됩니다. 매물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제공되는 정보로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KB부동산시세 단지 전체 확인방법

위에서 보여드렸던 주소 검색 후 나타나는 5개 메뉴 중 '단지' 카테고리로 이동해서 전체 단지의 부동산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한남동의 동원베네스트가 시장에서 매매되는 KB시세는 11억 5천만 원이 평균가로 확인되며, 최근 이 아파트 실거래가 10억 4천만 원에 이루어졌다는 정보도 보입니다.



동원 베네스트의 KB시세와 함께 한남동 전체의 시세 그리고 용산구 전체의 KB 부동산 시세까지 그래프로 시인성이 아주 뛰어나게 정보가 정리되어 보여집니다. 직전 3개월 동안 아파트 단지 내 매물 거래량도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봐도 무방할 듯 하네요.

추가적으로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는 학교 및 보육시설로 학군을 확인해볼 수 있는 정보도 볼 수 있어요. 어린이집부터 시작해서 중고등학교 까지, 아파트 단지부터 시설까지 거리가 한 눈에 확인되니 자녀를 키우는 분들은 유용하고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이렇게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 및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하루빨리 부동산 경기가 안정되기 위해 새로운 부동산 정책이 발표되기를 기다리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일억이 통신/사회] - 1가구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2021발표 요건

 

1가구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2021발표 요건

1가구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매년 바뀌는 국내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주택 처분시 부과되는 양도세와 관련된 질문이 쉴새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정부는 1가구 2주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통신/사회] -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새로운 부동산 정책이 나오고 꺼져있던 경기가 다시 살아날지 아니면 더 위축되는 상황이 될지 전문가들 마다 견해가 달리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가 힘들고 코로나19가 세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