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2021년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신청

 

현재 4차 재난지원금이 각계 각층에 지급되고 있는 가운데 소규모 농가를 위한 지원금도 마련되어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 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4월 1일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의 경영지원 사업내용을 공고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이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과 상세내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코로나19 농가지원바우처 2가지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100만원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

 

현재 신청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2가지 종류의 농가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위에 2가지 사업에서 소규모 농가를 지원하는 30만원 바우처에 대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일명 농가지원바우처로 알려져 있는 100만원 지원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공고내용을 글 하단부에 파일로 첨부해 드리니 공고글을 참고하십시요. 2가지 지원금의 성격은 비슷하지만 지원대상이 전혀 다르기에 농가를 운영하는 분들은 신청자격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농가 경영지원금 지원대상

2020년에 소농직불금(소규모 농가 직접 지불금)을 수령한 농가를 대상으로 이번 사업을 시행합니다. 소농직불금을 작년에 수령한 농가 중에 이번 사업 공고일(4월1일) 기준으로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된 농가만 30만원의 바우처를 수령할 수 있어요.

 

만약,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 안되어 있으면 바우처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2020년 당시 농가 경영주가 아닌 농가 구성원으로 소농직불금 수령 가구에 속해 있었다면 예외적으로 지원대상으로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금액과 사용처

-바우처 금액 : 300,000원
-바우처 지급방식 : 포인트 충전
-사용기간: 지급일로부터 90일 이내

이번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는 현급지금 방식이 아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방식으로 30만원이 지급됩니다. 만약 카드가 없는 분들은 신규로 발급받고 바우처를 수령해야 합니다. 지급받고 난 후 사용기간을 정확히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사용제한기간이 90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용가능기간을 넘기면 바우처 금액을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이 사업에서 바우처로 지급된 금액은 사용할 수 있는 업체가 정해져 있어요. 위에 제시해드린 표에 나와있는 업종에만 농가 지원 바우처를 쓸 수 있으니 미리 사용처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우처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요약

바우처를 지급받고자 하는 농가는 경작중인 농지가 있는 지역의 농협, 축협, 농협은행 및 품목조합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가 용이하신 농가에서는 농협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번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신청가능하다고 하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신청가능기간 2021년 4월 5일부터 4월 30일 금요일까지!
-방문신청 가능 시간대: 09시 부터 16시까지
-신분증 지참 방문 필수



웹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분들은 24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절차를 거친 뒤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신청은 대리인도 신청가능하지만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해야합니다.

 

바우처가 지급되지 않는 경우

이번 바우처를 신청하기 전에 중복수급이 안되는 경우를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래에 나열한 4가지의 정부지원금을 수급한 농가에서는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중복 수급 등 불가 사업

-해양수산부 사업: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산림청 사업: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고용노동부 사업: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중소벤처기업부 사업: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원금 수령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싶은 분들은 농가지원바우처 콜센터의 대표번호 1670-2830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글 앞부분에서 미리 알려드린대로 100만원의 바우처가 지급되고 있는 또 다른 사업인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에 관한 공고문을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바우처 공고문.hwp
0.13MB

 

[일억이 생활정보] -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신청방법 초중고등 교육을 마치고 대학교육을 받으며 사회로 진출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청년을 위한 제도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이들을 위해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통신/사회] -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신청자격 총정리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신청자격 총정리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신청자격 총정리 자녀장려금이란 국내 저소득가구들에게 양육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장려금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으며 신청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