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최신영화 개봉작 추천 2021년 4월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되고 최신영화들이 줄줄이 개봉할줄 알았지만, 확진자 발생 추세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봄을 맞이해서 문화생활에 목말랐던 우리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영화를 소개합니다. 예전처럼 다수의 최신영화가 개봉작으로 올라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볼만한 한국영화와 외국영화가 관객동원순위에서 1위와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극장개봉작 1위 자산어보

충무로 최고의 감독 반열에 올라있는 이준익 감독이 새로운 영화 자산어보로 관객들을 찾아왔습니다. 게다가 자산어보에 출연하는 배우의 존재감이 더해져 개봉한지 하루만에 국내 극장가 예매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은 조선시대 순조 1년, 조선왕조의 역사극 영화 '사도'를 연출했던 이준익 감독이 다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대작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감독 이준익
-주연 설경구, 변요한
-조연 이정은, 민도희, 차순배, 강기영

영화의 제목이자 책의 이름인 '자산어보'는 실제로 조선시대에 정약전에 의해 집필된 서적입니다. 그럼 자산어보는 실화를 바탕으로 연출된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경구가 정약전 역활을 맏았으며 신유박해라는 시대적 사건으로 인해 흑산도로 유배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화입니다. 설경구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는 과정이 이 영화의 주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요한은 정약전이 유배된 흑산도에 거주하는 청년 어부로 출연합니다. 그의 이름은 창대라 불리는 바다의 전문가입니다. 변요한은 스스로 글 공부를 하고 있지만 학업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설경구(정약전)는 유배지에서 바다에 서식하는 해초와 어종의 이름 그리고 습성까지 연구하고자 하지만 바다에 대한 지식이 전무합니다.

 

이렇게 부족한 점이 있는 두 사람이 만나 처음에는 티격태격 서로를 무시하지만 서로의 필요에 의해 가까워지며 창대는 글 공부 도움을, 정약전은 자산어보 집필에 대한 바다의 정보를 얻게 됩니다. 이렇게 시작되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가 영화로 아름답게 그려지는데요. 시대극을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꼭 추천할 만한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명작입니다.

 

최신영화 극장 2위 고질라 vs. 콩

영화제목이 이 영화의 모든 것을 말해주는 영화 '고질라 vs.콩'이 4월 현재 자산어보의 뒤를 이어 극장예매순위 2위에 랭크됐습니다. 영화 '콩'이나 '킹콩'을 보신분들이라면 콩이 당연히 인간편이고 고질라가 악의 편이라는 것을 짐작했을꺼에요. 그러나 고질라도 선천적으로는 선한 몬스터라고 극중에서 계속 언급됩니다.



-애덤 윈가드 감독의 액션영화
-밀리 바비 브라운과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의 주연

 

몬스터들의 공격으로 파괴되어가는 인간들의 터전,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인간들은 콩을 필요로 합니다. 콩이 출연하는 영화에는 항상 공감대가 통하는 사람 1명이 등장하죠. 이번 영화에서 그 사람은 '지아'라는 인물입니다. 거대 몬스터 콩과 지아의 우정이 잘 표현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고질라 vs 콩은 이전에 만들어진 영화 고질라 또는 콩을 연출했던 감독과 전혀 관계없는 감독 애덤 윈가드가 연출했습니다. 그러나 각본은 영화 '고질라', '콩' 두 편 모두 참여했던 맥스 보렌스테인이 직접 '고질라 vs 콩'을 썼기 때문에 스토리의 연관성이나 개연성에 대해서는 걱정안해도 됩니다. 다만, 시리즈 영화의 숙명과도 같은 지난 편의 아성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극장예매순위 3위 미나리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한국영화' 미나리'가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관객들의 사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우 윤여정씨의 연기를 다시 보게끔 하는 영화 미나리는 지난달에 포스팅했던 글에서 상세히 설명했던 적이 있어서 지난번 포스팅의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일억이 통신/연예문화] - 2021 최신영화 순위 3월 관객순위

 

2021 최신영화 순위 3월 관객순위

2021년 최신영화 순위 3월 관객순위 드디어 영화산업이 기지개를 펼 날이 머지 않은걸까요. 2021년 3월부터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기에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하루빨

a100million.tistory.com

최신영화 순위 4위 아무도 없는 곳

영화 포스터만 보고 이 영화를 선택했다면 가수 아이유, 본명 이지은의 영화라고 착각하고 극장에 갈 수도 있습니다. 영화 아무도 없는 곳은 아이유가 주연으로 이름이 올라가 있지만 1인 주연을 꼽으라면 배우 연우진으로 창석 역을 맞은 남자입니다.

 

-김종관 감독이 만든 어렵지만 빠져드는 영화
-주연 연우진 김상호 아이유 이주영 윤혜리



'아무도 없는 곳'이라는 영화는 5명의 주연배우의 생각과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스토리 텔링 방식의 영화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배우 연우진을 중심으로 그가 삶에서 만나는 나머지 4명의 주연 인물들의 삶을 알아볼 수 있는 영화인데요.

 

삶의 희노애락을 그들의 이야기로 유추하고 느껴볼 수 있는 독특한 영화인듯 해요. 앞서 소개해드린 영화 고질라vs콩처럼 스펙타클하고 박진감은 없지만 영화 내내 느낄 수 있는 잔잔함과 뭔가 가슴으로 느껴지는 울림은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호불호가 충분히 갈릴 수 있는 영화로 보이며, 이런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봄 시즌 최고의 선물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2021년 4월에 볼만한 최신영화 4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바라건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새로운 개봉작들로 극장가에 가득차기를 기다려봅니다.

 

[일억이 통신/연예문화] - 최신영화순위 2021년 2월 관객 평점순위

 

최신영화순위 2021년 2월 관객 평점순위

최신영화순위 2021년 2월 관객 평점순위 코로나19는 2021년에도 사라지지 않고 우리의 문화생활을 가로 막고 있습니다. 극장가에는 여전히 찬바람이 불고 있으며 관객들이 줄지어 표를 구매하는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통신/연예문화] - 2021 최신영화순위 1월 영화평점 순위

 

2021 최신영화순위 1월 영화평점 순위

2021 최신영화순위 1월 영화평점 순위 올해는 코로나19가 사라지고 영화산업이 회복될 줄 알았으나, 2021년이 시작되었음에도 여전히 코로나 확지자들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2021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