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의 저림과 통증으로 혹시나 나도 손목터널증후군이 아닐까라는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제가 요즘 손목터널증후군을 앓고 있어 누구보다 이런 통증에 대한 불편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후천적 퇴행성이 아니라 구기운동을 하다가 심하게 다친적이 있는데 그 후로 완치가 안되고 이렇게 통증을 계속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엄지손가락, 둘째, 셋째손가락을 위주로 감각이 점점 무뎌지고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집에서 치료할 수 있는 자연요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테니 저와 같은 증상을 앓고 있는 분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의학적으로 정의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질환을 유발하는 행동이나 사건으로 의심되는 몇가지 요인이 있는데요 첫째 최근 스마트폰의 잦은 이용으로 인해 손목이 경직되고 많은 부담을 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가 손목터널증후군을 유발하는 행동입니다. 또한 저의 경험과 같이 손목 골절이나 탈구가 된 후,  완벽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신경이 눌려져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반복적인 가사노동으로 인한 손목의 무리한 사용, 류머티스 관절염, 통풍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으로는 평소에는 쉽게 열고 닫던 병뚜껑이나 문고리를 갑자기 열기 힘들어지고 힘을 주지 못하는 경우, 손의 감각이 무뎌져서 세밀한 작업, 바느질, 그림, 등을 하기 힘들어지는 경우,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손으로 잡을 힘이 없는 경우, 등 손에 대한 민감함과 근력이 떨어져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에서 그 통증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점점 팔과 어깨까지 그 통증이 이어져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경우 후폭풍이 무서운 질환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1 클레이 사용 찜질

많은 찜질 도구와 용기가 있지만 클레이 찜질이 손목터널증후군에 아주 용이하게 사용됩니다. 예로부터 클레이를 사용한 찜질은 많은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클레이의 항염증 작용의 효과로 인해 손목의 통증은 가라앉히고 세포 조직의 회복을 돕는 일석이조의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한 부위에 적용하기에 아주 적절한 것이 클레이입니다. 다만 클레이 제조성분이 플라스틱이나 금속이 섞여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2 아르니카 젤


아르니카 식물을 원료로 만든 젤로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생긴 염증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아르니카는 유럽에서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던 식물로 타박상이나 근육통증을 치유하는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식물로 유명합니다. 아르니카의 항염증 작용 효과로 인해 손목터널증후군을 앓고 있는 부분에 젤로 바르면 통증완화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엘리트 운동선수들이 아르니카 젤을 이용한 천연치료법을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어 일반인들에게도 점점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3 알로에베라 젤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지 알로에베라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알로에의 한 종류로 분류됩니다. 이 알로에베라로 만들어진 젤이 손목터널증후군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에가 화상이나 상처, 염증에 사용된다는 사실은 대부분 알고계시죠? 이런 알로에의 효능이 알로에베라에도 있답니다. 알로에베라 젤을 손목터널증후군 부위에 도포하면 알로에의 효능과 마찬가지로 염증을 치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트나 인터넷 어디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알로에베라 젤의 사용을 더 추천할 만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4 아보카도 오일마사지

최근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보카도는 손목터널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오일 마사지 재료로 아주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수분공급과 항산화, 항염증 작용까지 피부에 주는 이로운 효능이 아주 많습니다. 또한 피부 내의 세포 및 근육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을 따뜻하게 데운 후,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한 부위에 마사지 해주면 그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5 양배추 팩

양배추를 이용해 손목터널증후군을 치료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먹기만 하는 줄 알았던 양배추가 팩으로 사용되어 손목의 통증을 잡아주고 치료를 도와줍니다. 양배추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옛날부터 우리나라의 선조들이 사용해왔던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 방법은 양배추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살짝 으깨어 줍니다. 으깬 양배추를 손목터널증후군 부위에 바른 후 천이나 비닐팩으로 감싸고 30분 가량 놓아둡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루에 한두번씩 반복해주면 정말 손목터널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날이 가까워 질 것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유 운동 비법 웨이트트레이닝 정보  (14) 2020.08.20
더치트 무료조회 방법  (4) 2020.08.20
포도 효능 정리  (14) 2020.08.17
목디스크 증상 치료방법  (18) 2020.08.15
폐암 초기증상 예방 치료법  (24) 2020.08.1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