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포도 효능 정리


무더운 여름철 제철과일로 유명한 포도는 포도나무에 열리는 열매로 우리 건강에도 아주 이로운 점이 많은 열매중에 하나입니다. 맛뿐만 아니라 달콤한 향도 좋아 남녀노소 할거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과일이기도 하죠. 포도는 성숙도에 따라 그 당분의 차이가 있으며 포도나무가 자라나는 토양의 성질에 따라서 포도의 당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포도가 알려지기 시작한 시기는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국내 주 생산지는 경상북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맛도 좋고 향도 좋은 포도가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주는지 정리하는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 1 심혈관계 개선

포도 효능의 첫번째로 손꼽은 것은 심혈관계 건강을 개선시킨다는 내용으로 정했습니다. 포토에는 수분과 함께 천연 섬유질,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계를 깨끗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포도내의 레스베라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동맥에서 산화되는 현상을 막아 심혈관 동맥에서 찌꺼기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지방이 장으로 흡수되는 양을 줄여주기도 하여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머무는 것을 최소화 해주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1]

포도 효능 2 편두통


포도의 소염 효능은 많은 분들이 익히 들어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이 소염효능이 우리 몸의 편두통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포도를 구성하고 있는 마그네슘, 아미노산, 비타민B가 근육 완화와 함께 산화작용을 일으켜 통증을 가라 앉힌다고 하니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구독자분들이 있다면 간식 겸 디저트로 포도를 한번 섭취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2]

포도 효능 3 변비 개선

아침의 사과가 아닌 아침의 포도는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명언이 될 것같습니다. 아침에 포도를 섭취하게 되면 포도 내의 셀룰로우스 성분과 유기산이 내장, 위장을 자극하는 능력을 발휘해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변비약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이 있다면 아침마다 포도를 한번 먹어보세요. 다만 참고하실 사항은 아침 설사를 자주 보는 분들은 포도가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3]

포도 효능 4 요로감염증 예방


요로감염증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감염되는 질병인데 포도의 알칼리 성분이 이를 중화하는데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포도에는 소염 물질이 내포되어 있어 감염된 조직을 회복시키는데 아주 유용하며 소변으로 나쁜 물질을 배출시키는 이뇨 작용을해 세균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심혈관계 개선에도 큰 역할을 했던 레스베라테롤 성분이 천연 항생제 역할 또한 수행하여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4]

포도 효능 5 혈액 개선

혈액을 개선하는 주요 영양소로는 칼륨, 비타민C, 폴리페놀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모두 포도에 함유되어 체내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성분들이 림프계의 작동을 도와 체내 독소 배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게다가 쓸개와 간의 기능을 강화하여 노폐물의 소화에도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5]

포도 효능 6 에너지 음료 효과


최근 시중에는 많은 에너지 음료가 나와있죠. 간편하게 한잔의 음료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는 광고카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이런 에너지 음료의 효능을 포도라는 열매도 갖추고 있습니다. 포도에는 천연 당, 즉 포도당이 함유되어 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심지어 정신적인 활동까지도 깨어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세포로 전달되는 산소의 원활한 이동은 우리 몸의 피로가 개선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게 해주는 것입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6]

포도 효능 7 암 예방

미국의 암 연구소에서 포도의 암 예방 효능에 대한 연구를 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포도가 종양 세포의 성장 속도를 늦춘다는 가설로 시작한 연구인데요. 포도의 폴리페놀이 몸 속 세포들이 암에 의해 손상되는 속도를 늦춰주는 항산화제, 항염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포도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는 말로도 해석이 되며 항염 작용을하여 항암치료의 부작용도 어느 정도는 막아준다고도 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7]

포도 효능 8 인지 능력


우리 몸은 나이가 들어가고 노후화 되어가면서 인지 능력은 자연적으로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이치지만 포도 효능으로 이런 인지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포도의 항산화제가 우리의 신경 세포 사이의 전달 체계를 최적화 하는데 좋다라는 점이 인지 능력을 유지한다는 말로 연결되는 것이죠. 포도 섭취를 자주 하는 분들은 심혈관계 개선으로 인해 뇌로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어 인지 능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집중력도 강화되는 결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8]

포도 효능 9 신장 강화

포도 효능에는 우리 체내 신장을 강화하는 신비한 효능도 있습니다. 이는 포도 효능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포도씨 효능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욱 정확할 것 같습니다. 포도씨에 있는 페놀과 프로안토시아니딘이 손상된 신장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들이 신장에 머물며 혈중 독소를 배출하고 신장의 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이죠. 또한 포도씨에는 혈압 조절 효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앞으로 포도를 드실 때는 포도씨를 버리지 마시고 꼭 섭취해보세요. 더구나 포도씨 효능에는 과체중 및 지방으로 인한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점도 있으니 무조건 섭취하시길 추천합니다.

포도 효능

포도 효능포도 효능포도 효능

[포도 효능 9]


#포도효능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치트 무료조회 방법  (4) 2020.08.20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18) 2020.08.18
목디스크 증상 치료방법  (18) 2020.08.15
폐암 초기증상 예방 치료법  (24) 2020.08.14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4) 2020.08.1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