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아보카도 효능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는 요즈음 시대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그들이 찾는 음식중에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먹기 좋은만큼 아보카도 효능에 우리 건강과 관련된 이로운 기능이 아주 많아 인기가 치솓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자체만으로 먹기도 하고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를 해서 먹기도 하는 등 많은 레시피가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건강을 위한 과일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무엇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과일이자 열매인 아보카도는 남아메리카 지역 멕시코에서 국내로 소개된 과일입니다. 멕시코와 함께 페루, 칠레,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전 지역에서 생산하는 과일로 아과카테, 팔타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한 재미있는 일화도 있는데요 원산지 남미에서는 아보카도의 생김새가 남성의 고환과 비슷하다고 하여 정력에 좋은 효능이 있다라고 전해지기도 하는데 과학적으로 증명된 부분은 아닙니다. 이렇게 아보카도가 어떤 과일인지 알아봤으니 증명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피부건강

아보카도 효능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우리의 피부 관리와 피부건강유지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피부관리에 중점적인 역할을 하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고 피부가 받은 자극을 가라앚혀주는 기능을 있어 화장품의 원료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그 성분으로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비타민 등이 있어 구강섭취로 비싼 화장품 사용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그래도 피부에 직접적으로 아보카도의 효능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아보카도를 이용해 마스크 팩을 하면 촉촉하고 한결 나아지는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소화 개선


아보카도 효능에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내용이 포함되는 이유는 아보카도가 지방성 섬유질과 수용성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섬유질이 소화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설사나 변비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몸 속에 쌓였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것이죠. 아보카도 섭취로 인해 장기내의 위산 분비가 촉진되어 우리 몸에 흡수되는 영양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줍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구강암 입냄새 제거

아보카도의 소화 개선 효능이 지금 알려드리는 입냄새 제거와 구강암 예방으로 이어집니다. 아보카도가 원활한 소화가 이뤄지게 함으로써 위속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속에서 올라오는 구취를 예방하는 효능으로 아보카도가 제대로 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효능에서 구취제거의 역할은 항산화 물질과 플라보노이드, 향균성분 등이 구강 내의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이로 인해 구강암까지 예방할 수 있게 하는 효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심장질환

심장과 관련된 질환도 아보카도의 적절한 섭취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동맥경화나 부정맥과 같은 심장 질환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로 예방할 수 있는데 아보카도 속의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이 동맥, 정맥이 수축되는 것을 완화하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심장마비나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을 걱정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아보카도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눈 건강

아보카도가 건강한 눈을 지킬 수 있도록 해주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카로테노이드라는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성분이 항상화 작용을 통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데요. 보통 안구 질환이 활성 산소의 반응으로 눈 세포 조직에 악영향을 끼쳐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관련 질환으로 백내장, 노안 등이 있는데 이런 질환을 카로테노이드 성분이 예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암 예방


아보카도는 미리 알려드린 심장질환 외에도 췌장암, 자궁 경부암, 위암 등의 예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살펴보니 아보카도의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 시스템 세포 림프구의 증식을 장려해 몸 속의 암세포 생존을 미리 차단하는 효능이 있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관절염 뼈건강

아보카도가 뼈와 근육에 관련된 치료 및 예방에도 아주 이로운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플라보노이드, 실물스테롤, 피토케미컬 등 소염성분을 나타내는 성분이 풍부해 관절염 통증 완화와 근육통을 치유해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카로테노이드라는 아보카도의 성분은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는 현상을 늦춰주어 퇴행성 관절염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많은 무기질도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을 지켜야 하는 분들에게는 둘도 없는 필수섭취 과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효능


지금까지 아보카도 효능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과 아보카도 요리도 많이 소개되어 알려져 있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아보카도 요리법과 먹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구독자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효능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14) 2020.08.11
아이스팩 재활용 버리는방법 꿀팁  (12) 2020.08.09
비타민B 효능  (12) 2020.08.04
모공 줄이는 방법 공개  (16) 2020.08.03
우울증 증상 치료 총정리  (30) 2020.07.3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