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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효능


우리의 건강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비타민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비타민D와 C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드렸었고, 오늘은 비타민B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려합니다. 비타민B는 C, D와는 다르게 더 세분화되어 비타민B1부터 비타민B17까지 분류가 되는데요 각각의 번호마다 세분화된 비타민B 효능이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비타민B 효능은 피로회복과 체질개선입니다. 비타민B복합제제라고 불리며 피로회복 효능부터 스트레스 감소, 근육통 완화 등 전체적인 몸의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타민B 넘버에 따라 세분화하여 그 효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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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효능 비타민B12

비타민B군에서 비타민B12 효능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타민B12 효능을 알기위해 비타민B12 결핍증상부터 알려드리면 빈혈과 엽산 결핍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메코발라민과 하이드록시코발라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비타민B12는 신경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B12를 비타민B1과 B6를 합꼐 섭취하면 신경계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채식으로는 이 비타민B12를 섭취할 수 없으니 채식외의 다른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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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효능 비타민B9


비타민B9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 혹은 폴산이라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B9은 임산부의 뱃속에 있는 태아가 자라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영양소인데요. 태아의 신경세포가 형성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비타민B9입니다. 또한 혈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적혈구 생성에도 기여하며 이로 빈혈까지 예방하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비타민B9은 DNA와 RNA이 합성하는데 필수영양소로 알려져있으며 호모시스테인을 낮춰주는 신체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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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효능 비타민B7

비타민B7 효능으로는 탈모 예방 및 치료, 손발톱 건강, 피부염증 완화, 흰머리 예방 등이 있는데요. 비타민B7은 비오틴이라고도 하며 비타민H로도 통상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B7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이 체내에서 분해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아주 긍정적인 기능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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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효능 비타민B5


비타민B5는 특이한 놈으로 사람에게 결핍되는 경우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B5를 치료목적으로 이용하는 분야는 스트레스 완화를 시켜 부신기능 회복에 사용되며 손발이 저린 사람들에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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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효능 비타민B3

비타민B효능에서 비타민B3가 담당하는 분야는 나이아신아미드와 나이아신으로 또 나눠집니다. 비타민B3의 나이아신은 혈관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는데 사용되는 영양소입니다. 나이아신아미드는 나이아신에 비해 부작용이 덜한 영양소로 나이아신보다 효능은 덜하지만 빈번하게 사용되는 영양소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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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효능 비타민B2

비타민B 효능에서 리보플라빈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2는 여성분들이 주목해야할 영양소입니다. 노란색 색소를 띄는 비타민B2는 생리증후군 완화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여성호르몬제나 피임약을 먹으면 고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외부에서 잘 섭취하여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성두통과 편두통에서도 효과가 있으므로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비타민B2 효능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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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 효능 비타민B1

비타민B 효능의 일 번, 비타민B1의 대표적인 기능은 신체의 피로회복입니다.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의 주요 효능인 피로회복을 설명해드리면서 활성비타민이라는 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영양제를 구매하면 성분표시에 활성비타민이라는 문구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비타민과 활성비타민이 같은 말인지 다른 말인지 헷갈릴 때가 많을텐데요. 


활성비타민은 말그 대로 비타민을 활성화 시켜 우리 몸이 좀 더 빨리 흡수할 수 있게 변형된 비타민이라고 보면 됩니다. 가령, 일반 식품에 있는 것이 비타민이라면 영양제나 의약품으로 출시되는 제품속에 있는 비타민이 활성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영양제의 성분에서 일반 비타민인지 활성비타민인지 확인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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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많은 비타민 종류중에 비타민B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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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여퐝 2020.08.04 11:14 신고

    정말 비타민은 다 소중한거 같아요,

  2. 세싹세싹 2020.08.04 11:40 신고

    오호 비타민C에 대한 정보는 많이봤어도
    B에대한 정보는 많이 접해보지 못한 것 같아요~
    신경손상 예방에도 좋다니~
    잘 챙겨먹어야겠습니다^^

  3. 코스모유나 2020.08.04 15:26 신고

    비타민 정보 잘보고 갑니다!

  4. 오렌지훈 2020.08.04 19:13 신고

    비타민B의 효능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5. 도생 2020.08.04 21:15 신고

    비타민B는 17가지로 분류가 되는군요.
    행복하세요^^

  6. 2020.08.24 11:16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