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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못생긴 외모에 맛은 다양한 파프리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모양과 강한 맛 때문에 거리감을 두고 챙겨먹지 않던 식재료인데요. 지금은 파프리카 효능을 알고 우리 몸에 좋은 채소라는 것을 알아버려서 일부러라도 챙겨 먹으려 하고 있습니다. 매운맛부터 단맛까지 종류별로 다양한 맛을 가진 파프리카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향은 과일향이 나며 헝가리의 전통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샐러드 드레싱과 치킨요리의 사이드 디쉬, 채소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되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피망과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다른 채소로 분류되고 있으며 단맛이 많고 아삭한 식감을 가진 채소를 파프리카로 부르고 매운맛이 나며 질긴 식감을 가진 채소를 피망으로 부릅니다. 원래의 피망을 과육이 많고 단맛을 가진 품종으로 개량한 것을 파프리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서양국에서는 sweet pepper라 명하며 동일 품종으로 취급하기도 합니다. 


이런 파프리카의 효능, 색깔별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 오늘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효능 목차

-파프리카 빈혈

-파프리카 뼈 건강

-파프리카 피부관리

-파프리카 혈관 건강 혈액순환

-파프리카 면역력 증진

-파프리카 다이어트 효과

-파프리카 시력 보호

파프리카 효능 목차


파프리카 효능 빈혈 예방


우리 몸 혈액 속의 적혈구가 부족하면 어지러움증 증상인 빈혈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철분 부족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철분을 보충해주기 위해 파프리카를 섭취하시면 빈혈 예방으로 이어지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여 철분의 흡수를 보조하여 더 효능을 발휘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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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빈혈 예방>

파프리카 효능 뼈 건강

골다공증이나 뼈가 시리고 아픈 분들은 파프리카 효능에서 뼈 건강 부분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파프리카 성분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그리고 비타민K가 우리 신체의 뼈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고 골다공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늘어나는데요. 파프리카가 이런 골다공증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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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뼈 건강>

파프리카 효능 피부관리


이번에는 파프리카 효능에 비타민C 및 칼륨의 역할에 관한 피부관리입니다. 파프리카에 함유된 비타민C와 칼륨은 피부미백에 보조적인 역할을 하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하는 현상을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멜라닌 색소는 우리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를 올라오게 하여 피부미용에 안좋은 상황을 야기하기 때문에 이를 막아주는 채소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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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피부관리>

파프리카 효능 혈관건강 혈액순환

혈관의 건강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식재료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파프리카 또한 이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파라진 성분은 혈액 응고를 막아주는 역할을 수행하여 혈액이 체내에서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혈액순환을 돕는 콜라보노이드 성분도 파프리카에 함께 들어잇어 혈관질환과 관련된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재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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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혈관건강 혈액순환>

파프리카 효능 면역력 증진

'파프리카를 먹으면 면역력도 좋아진다' 요즈음같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상을 뒤덮고 있는 시기에는 자신의 면역력을 챙기는 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니다. 파프리카가 이런 우리의 면역력 향상에 아주 좋은 식재료인 이유는 베타카로닌 성분과 비타민C가 신진대사를 축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질병에 대한 대응하는 신체기능을 튼튼하게 유지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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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면역력>

파프리카 효능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품의 필수조건인 낮은 칼로리에 높은 식이섬유를 함유한 식재료가 바로 파프리카입니다. 100그램당 20kcal라는 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는 파프리카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에게 아주 안성맞춤인 채소인데요. 작은 섭취량으로 높은 포만감도 느낄 수 있으며 파프리카가 장의 활동을 촉진 시켜 숙변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만한 다이어트 식재료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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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다이어트>

파프리카 효능 시력 보호

눈의 건강, 즉 시력에 관여하는 영양소로 비타민A가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베타카로닌이 시력 건강에 관여하는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필수성분인 루테인 또한 파프리카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안 현상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할 수 없는 눈의 기능 저하인 퇴행성 시력저하를 늦출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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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시력 보호>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1 빨강

칼슘과 인이 풍부한 빨간색 파프리카는 리코펜 색소가 많은 종으로 활성산소의 생성을 저하시켜 줍니다. 빨강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혈관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비타민C의 함유량은 초록색 파프리카보다 빨간색 파프리카가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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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색 파프리카 효능>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2 주황


피부 미백 효능을 보시려면 주황색 파프리카를 추천합니다.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키며 아토피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피부와 관련된 효능에는 주황색 파프리카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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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황색 파프리카 효능>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3 노랑

혈관질환 및 혈액과 관련된 효능에는 노란색 파프리카입니다. 피라진 성분이 많은 파프리카는 노란색인데 혈액 응고를 막아 뇌경색, 고혈압,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스빈다. 뿐만아니라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노랑 파프리카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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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색 파프리카 효능>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4 초록

파프리카가 완전히 성장하기 전에 수확하면 초록색을 띈 파프리카를 접하게 되는데요. 이 초록 파프리카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을 목적으로 드시는 분께 알맞은 파프리카입니다. 또한 낮은 열량과 풍무한 섬유질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위한 파프리카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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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파프리카 효능>


오늘의 포스팅은 파프리카의 효능과 색깔별 파프리카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파프리카 섭취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파프리카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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