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마늘 효능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사이드 메뉴가 있다면 그건 마늘일 것입니다. 마늘 효능을 알고 우리 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다고 하기 보다는 알싸하고 매운 마늘의 특유의 맛 때문에 통마늘, 구운마늘, 여러 요리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단군신화에서는 웅녀가 쑥과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될만큼 우리 민족과 아주 가까운 채소입니다. 마늘의 별칭으로 일해백리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마늘이 100가지의 이로움을 내포하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입니다. 이렇게 대단한 마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구독자분들을 위해 정리를 시작하겠습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1 향균 살균작용


마늘이 완전식품으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채소로 낮은 열량임에도 불구하고 다량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최고의 식재료로 불리고 있습니다. 마늘 성분에서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 누가 뭐래도 알리신이라고 하는 성분이 최고로 손꼽힙니다. 알리신은 강력한 향균작용과 함께 실제로 곰팡이가 알리신과 만나면 그냥 사라져버릴 정도로 강한 효능을 보입니다. 환절기나 주변 환경변화에 민감한 사람은 마늘 섭취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인후염  증상 및 감기 증상도 완화하게 해주는 마늘 효능이 기관지 건강을 챙기는데 최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1 향균 살균작용>

마늘 효능 2 혈당조절

마늘의 알리신이 우리 몸속에 있는 비타민B6와 결합하면 혈당 조절에 아주 이로운 기능을 합니다. 위의 결합작용을 통해 인슐린 분비 촉진과 혈당을 떨어뜨려주는 신박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심장 마비라는 무서운 병이 가족 질환으로 자리잡고 있다면 마늘이 심장 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므로 꼭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뇌졸중,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 개선에도 아주 좋다고 하니 한국인이 왜 마늘을 사랑하는지 알만합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마늘 효능 2 혈당 조절>

마늘 효능 3 항암 효과


혈관 건강 개선과 함께 마늘 효능에는 항암 효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의 신비로운 알리신 성분이 셀펜산 성분을 만들어내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로 인해 각종암을 예방하는 이로운 기능으로 나타납니다. 코로나19와 같은 무서운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한 면역력도 강화시키는 것도 마늘 섭취로 가능합니다. 마늘의 살균 효과 는 다른 어떤 채소나 과일보다 강력해 몸 속의 나쁜 바이러스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3 항암 효과>

마늘 효능 4 미용

이번에는 마늘이 외모를 가꾸는데도 좋다는 효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도 알리신과 연관있는 마늘 효능인데요. 알리신이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대장의 운동이 원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결론적으로 변비나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마늘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쾌변과 함께 답답한 속을 풀어줄 수도 있습니다. 또 쾌변이 다이어트로 이어지는 일석이조의 효능으로 연결되니 정말 슈퍼푸드가 따로 없습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마늘 효능 4 미용>

마늘 효능 5 스테미너 증진


이번에 말씀드릴 마늘 효능 또한 알리신과 관련있는 작용입니다. 마늘의 알리신이 이번에는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도 잡아내는 작용을 합니다. 알리신이 비타미B1과 만나 알리티아민으로 다시 생성되는데요 이 알리티아민이 남자의 힘, 정력 증진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마늘이 남자에게 좋다는 말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미국의 타임지에서는 의학계의 유명한 항생제 페니실린보다 마늘의 알리신이 더 강하다고 발표 한 기록도 있습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5 스테미너 증진>

마늘 효능 6 암 예방

그럼 마늘에는 알리신만 있느냐라고 의문을 품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마늘 효능에는 알리신뿐만 아니라 메틸시스테인 성분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메틸시스테인이 보여 주는 효능으로는 대장암과 간암을 억제하는 기능이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유황화합물질도 마늘에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마늘 효능 6 암예방>

마늘 효능 7 신진대사

이번 순서는 마늘의 스코르디닌 성분이 우리 몸에 주는 이로운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 다. 스코르디닌은 생리활성 물질로서 신진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며 내장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요. 마늘 속에는 단백질도 들어 있는데 이 단백질이 남성과 여성의 정자, 난자의 발육과 성장을 보조하며 스테미너를 증진시켜주기도 합니다. 

마늘 효능

<마늘 효능 7 신진대사>

마늘 효능 한의학


우리나라 전통 한의학에서도 마늘의 효능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차가운 체질을 가진 사람이 마늘을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말초혈관을 확장시켜줍니 다. 그러므로 손발이 찬 사람들이나 배가 차가운 소음인으로 분류되는 사람에게 마늘은 혈액순환 개선과 소화기능 개선이라는 놀라운 효능을 전해줍니다. 반대로 열이 많은 체 질의 사람들이 마늘을 다량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마늘 효능

<마늘 효능 한의학>

마늘 효능 총정리

아래에 간단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마늘 효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변비 해결

-체내 기생충 박별

-긴장 완화와 불안감 해소

-폐기능 강화

-관절 건강 개선

-습진과 헤르페스 치료

-신장, 요로관련 질병 예방

-혈당 수치 조절

-간 기능 개선

-하지 정맥류 치료

-대장암, 식도암, 위암 예방

-류머티즘, 통풍 예방

마늘 효능

<마늘 효능 총정리>

마늘 손질법 보관법

마늘을 까는 법을 잘 몰라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마늘을 깔 때는 미리 물에 불려 놓으면 껍질이 연해져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늘까기가 모두 끝나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씻은 마늘은 물기를 모두 제거하고 밀폐용기에 공기가 통하지 않게 잘 보관하면 됩니다. 통마늘 보관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비닐팩에 밀봉보관한 뒤, 바늘이나 송곳으로 숨구멍을 몇 개 뚫어지면 변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늘 효능 손질 보관법>

마늘 고르는 방법

마늘을 고르는 팁은 통마늘 고르는 법과 깐마늘 고르는 법이 다릅니다. 먼저 깐마늘을 고를 때는 끝이 뾰족하고 전체적으로 통통한 마늘이 좋습니다. 연노락색의 맑은 색을 띄 고 있는 마늘을 고르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반면, 통마늘을 고르는 꿀팁은 마늘쪽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은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마늘쪽 수가 적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면 마늘쪽 사이사이가 단단히 붙어 있는 통마늘을 골라야 합니다.


이상 오늘은 대한민국 4대 채소로 불리는 마늘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은 정보로 많이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늘 #마늘 효능 #마늘 고르는법 #마늘 손질법 #마늘 보관법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른 기침 원인과 해결방법  (8) 2020.07.20
코코넛오일 효능  (6) 2020.07.19
마늘 효능  (2) 2020.07.17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4) 2020.07.14
깔라만시 효능  (0) 2020.07.14
알리익스프레스 가입 구매하기  (2) 2020.07.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Wise 2020.09.03 21:38

    좋은 점이 많다고 하나 그 근거를 알수가 없으니 무조건 믿기엔 부족한 정보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