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모공 줄이는 방법


더워지는 날씨에 모공이 점점 넓어지면 외관상 보기 않좋은 피부로 변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공은 우리 피부를 통해 털이 자라는 구멍인데요. 털과 함께 피지도 함께 분비되는 통로이기도 합니다. 특히 사춘기때 피부와 모공관리가 중요합니다. 저는 당시 관리에 실패한 케이스로 모공관리에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으로 여겨지는 여드름 막 짜기, 피지 짜내기, 등 모공 줄이는 방법에 반대되는 행동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래쪽에 한번 더 알려드리겠지만 모공 줄이는 방법 및 꿀팁과 함께 모공 줄이는데에 절대 하지 말아야할 행동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한 정리 시작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이 늘어나는 이유

우리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30대에 접어들면 피부의 노화가 함께 찾아옵니다. 건조한 피부와 함께 탄력이 줄어들고 모공은 점점 커지게 되는데요. 커진 모공사이로 화장품 노폐물과 미세먼지가 침투하면서 피부는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로 가장 큰이유가 화장이나 선크림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경우가 손꼽힙니다. 잠자리들기 전 낮동안 피부를 덮고 있던 화장품 클렌징은 모공관리에 필수입니다. 그리고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 빈번한 사우나 출입 등이 모공을 커지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늘어나는 이유>

모공 줄이는 방법 1 오이즙


오이즙으로 클렌징 효과와 토닝 효능을 볼 수 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오이즙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나쁜 성분이 피부 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오이즘은 더운 날씨로 인해 과도하게 분출되는 피지와 넒은 모공을 진정시켜주는 최고의 재료입니다. 그럼 오이즙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즙을 낼 수 있는 천으로 감싸고 오이 건더기를 제외한 즙을 모아줍니다. 이렇게 만든 즙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어 낸 후에 화장솜에 적당히 적혀 트러블이 있는 피부 부위나 모공이 눈에 띄게 넓어진 부분에 올려둡니다. 20~30분이 지나고 얼굴 위 화장솜을 제거하고 말끔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 1>

모공 줄이는 방법 2 요거트 팩

계란 흰자와 마찬가지로 요거트를 이용한 팩으로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요거트 팩으로 피부속에 남아있던 나쁜 성분들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지 생성을 막아주기도 해요. 우리 눈으로 확인 할 수 없는 죽은 세포도 제거한다는 요거트 팩은 영양공급을 통해 노화를 막아주는 팩입니다. 요거트 팩을 이용해 모공 줄이는 방법은 앞서 소개해드린 계란 흰자 팩의 방법과 똑같은 순서로 하면 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 2>

모공 줄이는 방법 3 계란 흰자 팩


예전부터 계란 흰자를 이용한 팩은 천연재료를 활용한 팩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게십니다.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 모공 수축과 함께 노화 방지효과도 있어 최고의 천연팩으로 인기가 많아요. 게다가 피부 탄력을 올려 리프팅되는 효능을 발취하기도 하는데요 얼굴에 묻어 남아있던 화장품 찌꺼기도 제거해주는 그야말로 일석삼조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계란 흰자 팩을 하는 방법은 세안을 말끔히 끝낸 후, 계란 흰자를 잘 저어 얼굴에 팩을 해줍니다. 30분 정도 지난뒤 미온수로 행구어 내면 말끔히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 3>

모공 줄이는 방법 4 냉마찰 어름

세안 뒤 넓어진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 얼굴에 차가운 기운을 느끼게 하는거에요. 동안 연예인들이 비법으로 1일 1팩을 한다고 많이 소개합니다. 이 방법 역시 세안 후 넓어진 모공을 빨리 수축시켜주는 방법인거죠. 팩이 없다면 직접 얼음을 피부에 대고 냉마찰을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음응 감싼 깨끗한 천을 얼굴에 대면 얼굴 피부의 열이 가라앉으면서 혈액 순환이 되고 광채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 4>

모공 줄이는 방법 5 의학의 힘


위에서 소개해드린 여러 방법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의학의 힘을 빌려 관리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피부과나 피부의원에서 다양한 치료방법이 소개되어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텐데요. 그중에서도 크리스털 필링이나 레이저박피를 통한 방법도 추천할만 하며, 해초 박치 및 비타민 투입주사도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모공 줄이는 방법

여기까지 오늘의 포스팅 모공 줄이는 방법 5가지를 따라하기 쉽게 알려드렸습니다. 구독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효능  (18) 2020.08.07
비타민B 효능  (12) 2020.08.04
우울증 증상 치료 총정리  (30) 2020.07.30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방법  (24) 2020.07.29
자두 효능  (6) 2020.07.2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