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피부에 나타나는 작은 변화로 많은 스트레스를 경험하신 분들 계시죠. 여드름이라는 피부 질환으로 인해 심하게는 우울증까지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청소년기에 심한 피부 트러블로 인해 여드름이 많이 생겨나고 자신감도 많이 잃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여드름 원인을 파악해 어떻게 하면 여드름을 치료하고 여드름 흉터를 없앨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원인


성인이 되면서 얼굴에 여드름이 한번도 생기지 않은 사람은 정말 축복받는 사람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부분의 성인들은 여드름이 생겨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여드름은 피부가 숨을 쉬는 모낭에 생기는 피부 트러블로 피부질환으로 분류됩니다. 모낭이라 함은 털이 자라나는, 즉 체모가 생겨 자라는 피부의 숨구멍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많은 화장품과 올바르지 않은 세안방법으로 인해 모낭이 막히고 죽은 세포들이 모낭을 막아 여드름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 증상은 얼굴뿐만 아니라 등드름이라고 불리는 등, 어깨, 가슴, 팔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생겨납니다. 많은 여드름 원인이 있지만 그중에 대표적인 원인을 말씀드리면 죽은 피부세포가 모낭을 막아 생기는 경우, 안드로겐의 활동, 과도한 피지 생성으로 인해 막히는 모낭, 박테리아 감염 등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이런 여드름 주요원인과 함께 심리적인 상태도 여드름이 생겨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여드름이 더 생겨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여드름 치료 최고방법


이 글을 쓰는 가장 큰 목표는 여드름을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을 구독자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그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자면 여드름을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은 피부과를 방문하고 전문의와 상의한 후 치료받는 방법입니다. 무슨 그런 당연한 말을 하냐고 불평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최근 여러가지 민간 요법과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방법으로 치료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얼굴 피부에 나는 여드름은 특히 민감해서 잘못된 관리로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의 4분의 1이 여드름 상담으로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비율의 사람들이 피부 트러블로 많은 걱정을 한다는 말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여드름 치료를 위해 피부과 방문을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와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을 정리하면,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한 최적의 요법은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여드름은 언제 치료해야하나

여드름은 언제 치료해야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그 답은 여드름이라는 피부질환은 피부에 한두개 생기자마자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한두개라고 무시하고 방치해두었다가는 얼굴이 멍계피부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어 한두개로 진정이 되는 사람도 있지만 자칫잘못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 혹은 뾰루지가 생기면 우선 피부과에 방문해서 피부질환의 원인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전문의들은 정확한 진단으로 상황에 맞는 여드름 치료법을 시행합니다. 예들 들면, 신체 내부의 영향이 아닌 외부 박테리아로 생긴 여드름이라면 그 박테리아의 성장과 번식을 막는 치료법을 선택합니다. 이만큼 빠른 시일내에 정확한 여드름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여드름 치료제 외용제

여드름 치료에는 두가지 처방요법이 사용되는데 외용제와 경구제로 구분됩니다. 외용제든 경구제든 기대효과는 똑같은데 과다 피비 분출을 조절하여 얼굴에 증식되어진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모낭을 관리합니다. 만약 여드름 증상이나 흉터가 심할 경우에는 안드로겐 호르몬을 조절하고 흉터를 가라앉히기 위한 호르몬제를 주사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외용제로는 레티노이드, 과산화벤조일, 항생제 등이 있는데 대부분 과다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주기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 우측에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시중의 제품을 알려드리니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방법

여드름 치료제 경구제


신체 외부에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외용제도 있는 반면, 경구 복용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경구제 약물도 있습니다. 그 첫번째 예로 호르몬 치료제가 있는데 우리 몸속의 안드로겐 수치를 낮추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용법은 사용하는 대상이 한정적인데요 일반적인 다른 치료법이 통하지 않는 여성분께 적용하여 사용하는 여드름 치료 경구제입니다. 이 외에도 이소트레티노인과 항생제로 전문의가 피부과를 방문하는 손님에게 맞는 경구제를 처방해줍니다. 외용제와 마찬가지로 아래에 제공해드리는 표의 우측라인은 많이 사용하는 경구제의 리스트를 적어놨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여드름 치료 흉터 제거
오늘은 여기까지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시고 치료를 고려중인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4) 2020.08.13
소유 다이어트 식단 추천  (21) 2020.08.12
아이스팩 재활용 버리는방법 꿀팁  (12) 2020.08.09
아보카도 효능  (18) 2020.08.07
비타민B 효능  (12) 2020.08.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