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차가 버섯 효능


차가 버섯이라는 녀석은 암 세포의 진행을 억제시켜 종양을 감소시키는 특출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이 우리에게 내려준 마지막 선물로 불릴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며 신체의 면역 기능과 항암효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지구의 북반구 지역인 북아메리카, 시베리아, 북유럽 등에 속하는 북위 45도 이상의 지역에 자라나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나무의 수액을 먹고 자라는 차가버섯, 이 녀석을 오늘 집중적으로 파헤쳐 보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역사

언뜻 보면 나무를 상하게 하는 것처럼 보이는 차가버섯은 나무의 기생하는 암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나무를 썩게 만드는 선반 모양의 자실체로써 불규칙하게 형성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불에 타고 남은 숯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차가 버섯이 가진 다량의 멜라닌으로 인해 검은 빛을 띄고 있습니다. 차가 버섯은 보통 음료나 차를 만들기 위해 끓여서 마시는데 이용되며 러시아에서는 불치병 치료제로 오래전부터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역사>


차가버섯 효능 생김새

차가버섯이 자작나무에서만 기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버드나무나 단풍나무 그리고 오리나무에서도 발견되는데 중요한 것은 이 나무들에게서 기생하는 차가버섯은 효능이 없습니다. 보통 15년 이상 20년까지 성장하며 두께는 10cm 이상으로 자라나고 수분은 14퍼센트 이하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약재로 사용되는 차가 버섯은 60도 이하에서 건조시킨 1등급 품종이며, 나머지 등급제품은 차를 끓이거나 폐기시킵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생김새>

차가버섯 효능 성인병 예방

현대인의 성인병의 주된 원인으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큰 요인입니다. 차가 버섯이 이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되어 성인병을 예방하게 해줍니다. 게다가 나쁜 콜레스테롤수치는 저하시키고 신체에 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는 더 생성시켜 몸의 발란스를 유지하게 해주는 것이죠. 차가버섯 효능에 성인병을 예방하여 심장질환 발생률도 떨어지게 해주니 이런 약재가 또 없습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성인병 예방>


차가버섯 효능 아토피 피부 개선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어떤 다른 질환보다 괴롭다고 말합니다. 제 친구도 아토피 때문에 태어난 후로 지금까지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를 완치할 수 있는 확실한 치료법이 없다보니 개선 할 수 있는 약이나 약재 또는 의술을 빌리기도 하는데요. 차가 버섯 효능이 아토피를 개선할 수 있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차가 버섯에 있는 베타글루칸이 항알르레기 효능을 발휘하여 피부질환인 아토피를 개선시켜줍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선천적으로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차가 버섯은 정말 하늘이 주신 선물처럼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하니 한번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아토피 피부 개선>


차가버섯 효능 당뇨병

차가버섯이 정말 만능 약재라고 불리는게 당뇨병까지 치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는 우리 몸에 인슐린이 부족하여 당뇨병으로 이어지는데 혈액 속 당분 수치가 고혈당이 되면 당뇨병이 되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의 포리우로나이도와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혈당 강화에 기여하여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이로 인한 인슐린 분비가 당뇨를 치료하는 효능까지 이어지는 것이죠.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당뇨개선>

차가버섯 효능 다이어트

차가버섯이 다이어트에 좋은 약재료라고 불리는 이유는 이노시롤과 페닐알라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차가버섯의 이노시롤은 체내 내장지방을 분해시키고 연소를 촉진시키는 이로운 물질입니다. 이와 함꼐 페닐알라닌은 식욕 억제 호르몬을 분비시키는 성분으로 이노시롤과 함께 차가버섯의 다이어트 효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다이어트>


차가버섯 효능 항암 효과

아토피 개선에 참여했던 차기 버섯의 베타글루칸이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암 예방 빛 암 상태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이토케미컬이 베타글루칸과 함께 암 세포를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폐암, 뇌종양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좋은 약재료 입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항암효과>

차가버섯 효능 불치병 치료

일본, 중국과 함께 가까운 나라 러시아에서는 불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차가 버섯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약 70년 전 소련 시절때부터 과학아카데미 코마로프과학연구소에서 차가 버섯 효능에 대해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현재 러시아로 국가가 바뀌고 난 후에도 암을 치료하는 공식 약재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런 차가 버섯의 역사적인 사실은 1968년에 나온 소설 암병동에 의해 알려졌으며 솔제니친이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로도 유명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불치병 치료>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차가 버섯을 복용할 시에 생명을 좌지우지 할 만큼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더구나 차가 버섯에는 독성 성분으로 분류되는 어떠한 해로운 성분도 없습니다. 그러나 차가 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 섬유 때문에 과도하게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될 시에는 복통과 함께 설사가 올 수 있으니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차가버섯 고르는 법 손질 방법

차가버섯을 고를 때는 건조가 잘 된것을 골라야 하는데 껍질이 윤기가 나고 검정색을 많이 띄는 것을 선택합니다. 또한 차가버섯의 껍질이 틈새가 깊으며 틈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것이 좋은 차가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 버섯 구매를 성공하셨다면 우선 마른 행주를 준비해주세요. 구매한 차가버섯을 마른 행주를 이용해 잘 닦도록 합니다. 다음은 차가버섯의 뿌리, 껍질, 등을 분리하여 보관하는데 일반 가정에 있는 도구 중에 칼의 등 부분을 이용하면 쉽게 분리한 후에 보관하면 됩니다.

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고르는법 손질방법>



오늘은 이름이 생소한 차가 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생긴건 독을 품고 있는 것처럼 흉악하게 생겼지만 그 효능은 어떤 약재료 보다 뛰어나다고 하니 구매를 추천해드려 봅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를 살아가고픈 일억이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차가버섯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손질법 #차가버섯 고르는법 #차가버섯 다이어트 #차가버섯 구매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효능  (0) 2020.06.15
보건증 인터넷발급  (0) 2020.06.12
새싹보리 효능  (0) 2020.06.09
취나물 효능  (0) 2020.06.08
두릅 효능  (0) 2020.06.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