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양파 효능


피라미드 건설에 양파가 큰 역할을 했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에도 이집트 피라미드는 전 세계 유물, 유산의 최고의 가치를 지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피라미드가 건설되는데 동원된 사람들이 육체적으로 고통받았을지는 생각만 해도 끔직합니다. 피라미드를 건설하기 위해 노동자들에게 체력적인 보충을 위해 특별식이 지급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양파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양파가 힘과 영원한 생명을 준다고 믿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대 이집트 왕들의 무덤 속에 양파가 함께 발견되기도 하며 양파 장식 그림들이 출토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역사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양파, 우리 건강에는 어떤 이로운 점이 있는지 양파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1 불면증 예방

우리는 양파의 맛을 맵고 달다라고 표현을 많이 합니다. 이렇게 매운 양파의 맛이 우리 호흡기를 통해 흡수되어 신경안정의 효능을 발휘합니다. 밤잠을 이루기 힘든 구독자분들은 이런 양파 효능을 빌려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신경이 안정되면 밤에 잠이 잘 들수 있는 것은 팩트이니까요. 극단적이기는 하지만 또다른 방법은 양파를 썰어서 잠자리 베개 근처에 두면 양파 향기로 신경안정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양파 효능 2 독소 배출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는 호흡이나 식생활을 통해 독소 성분이 있는 많은 물질을 흡입하고 섭취하게 됩니다. 양파 효능에는 우리 몸에 해로운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양파의 아미노산이 독소 배출의 기능을 수행하는 영양소인데요.  우리 몸에 축척되는 카드뮵, 납, 비소 등 중금속 물질들은 조금씩 우리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나쁜 성분입니다. 양파 섭취로 이런 물질들을 배출 시킬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착한 식품입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3 혈관 질환

양파에 존재하는 착한 성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퀘세틴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혈관 질환과 관련하여 착한 일을 하는 놈들입니다. 양파의 퀘세틴 성분은 우리 혈액속의 존재하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녹여버리고 중성지방은 분해하여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혈관과 관련된 질병인 고지혈증, 고혈압 등을 예방하게 해주는 것이죠.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양파 효능에서 혈관 질환과 관련된 흥미로운 연구자료가 있는데요. 세계의 음식중에 기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음식은 바로 중국의 음식 조리법입니다. 그런데 중국인들의 혈관 질환 발병율이 아주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중국 요리에 사용되는 1등 식재료가 양파이기 때문입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4 당뇨병

당뇨로 고생하는 구독자 분이 계시다면 양파 효능에서 당뇨병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한번 믿어보시기 바랍니다. 양파에는 크롬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몸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우리 신체가 당 대사를 안정화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것이죠. 


국내에서도 이와 관련된 연구가 진행된 적이 있는데요. 국내 Y대학교에서 진행된 연구 자료에는 실험용 쥐를 이용하여 양파추출물이 당뇨에 미치는 관계에 대해 실험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당뇨를 보이는 쥐에게 양파에서 추출한 성분을 투여했더니, 투여하지 않은 비교집단 쥐와 비교하여 혈당 성분이 약 19퍼센트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양파를 섭취하면 당뇨를 완화시켜준다라는 결론에 이를 수 있는 것입니다.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양파 효능 5 다이어트

양파 다이어트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양파로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유명 연예인들도 언론에 많이 보도되기도 했구요. 양파가 이렇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식품인 이유는 지방합성효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양파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양파 효능


뿐만 아니라 양파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있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의 식단에는 빠지지 않는 필수 식품이라고 합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감량하다가 더 이상 체중이 더 내려가지 않을 때, 운동하는 선수들이 섭취하는 것이 양파라고 하기도 하죠. 양파의 진한 매운향이가 거북한 사람은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양파 효능 6 항산화 효과

많은 건강식품이 자랑하는 효능에는 항산화 효과가 대부분 포함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양파에는 그 어떤 식품보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내포하고 있어 우리 몸속의 바이러스 균을 없애는데 큰 효능을 보여줍니다. 양파의 항산화 효과로 체내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피부의 노화 진행을 늦추고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7 숙취해소

양파를 즙으로 만들어서 음주 다음날 아침에 먹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양파에는 숙취해소의 효능을 보이는 성분이 존재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간에 존재하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숙취해독의 기능을 하는데요. 양파에는 이와 비슷한 성분이 존재하여 간 기능이 회복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애주가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숙취 없이, 빨리 취해버리지 않고 싶은 분들에게는 양파가 들어있는 안주와 함께 음주를 하면 우리 몸이 취해가는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양파 효능 8 감기예방

양파 효능에는 일상 생활에서 가장 흔한 바이러스로도 불리는 감기를 예방해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양파가 우리 식도에 있는 나쁜 점액을 걸러내는 거담작용을 하여 잔기침이나 가래를 없애주는 역할도 합니다. 양파의 비타민 C가 감기가 우리 신체에 존재하는 것을 막아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죠.

양파 효능양파 효능양파 효능

<양파즙 양파 효능>


오늘은 흔하디 흔하지만 그 기능은 엄청난 양파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챙겨먹기도 하지만 그래도 한번 더 신경써서 우리 몸을 챙길 수 있는 양파, 많이 섭취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0123456789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파라거스 효능 요리  (0) 2020.06.01
엉겅퀴 효능  (0) 2020.05.28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0) 2020.05.25
양배추 효능  (0) 2020.05.2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0) 2020.05.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