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는 지난 20세기 당시 공업도시의 이미지가 강해서 여행추천지로는 어울리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완전 자연 생태도시로 탈바꿈하고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울산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곳중에 울산 남구에 위치한 태화강전망대를 다녀온 소감을 전해드립니다.
울산 여행 갈만한 곳 대나무 숲
울산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드넓은 대나무숲이 여기 태화강 전망대 주변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울산에 전망대가 있다고 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의아해 하는 반응을 보이는데요. 건설된지 시간은 좀 지났지만 아직 홍보가 미흡한 듯 보입니다.
▶울산 태화강 전망대 및 주차장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남산로 223
울산 태화강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이렇게 대나무 숲으로 갈수있는 산책로가 보입니다. 전망대로 향하기전 먼저 산책로부터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주차장에서 울산 태화강 전망대로 향하는 길인데 예쁜 꽃들로 장식되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우선 이 길은 나중에 가보기로 하고 저는 산책로로 가봤습니다.
울산 추천 여행지 태화강 대나무숲
울산 여행을 다녀온 분이라면 태화강에 대나무 숲이 유명하다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봤을꺼에요. 여기 태화강 전망대 인근에도 큰 대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대나무 숲 옆으로 만들어진 산책로는 태화강을 따라 계속해서 이어지는데요. 시간이 많은 분들은 지금 딱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니 주변을 구경하면서 산책하는 것도 큰 힐링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전망대 바로 아래쪽에는 이렇게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나룻배가 있습니다. 정확한 요금은 제가 기억이 안나서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무동력으로 움직이는 배로 보였습니다.
울산 태화강 전망대 입장
간단하게 전망대 주변 구경을 마치고 이제 태화강 전망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아까 봤던 아케이트 지붕이 덮인 길로 향하면 바로 전망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울산 태화강 전망대는 총 3층과 옥상으로 되어 있는데요. 내부에 들어서면 우선 관광객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벽변에는 시원한 대나무 숲 사진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네요.
울산 태화강전망대의 최고층에 가면 이렇게 망원경이 준비되어 있고 원형으로 360도 관람을 할 수 있는 탁트인 공간이 나옵니다. 마침 날씨도 좋아서 파란하늘이 너무 예쁘게 보입니다.
아래쪽 사진을 찍은 방향은 울산시청이 있는 울산 신정동 방향입니다. 높은 주상복합건물이 눈에 들어오며 계속해서 흘러가는 태화강이 울산여행의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태화강 십리대밭길을 따라 간간히 산책을 하는 시민들도 보입니다. 시간이 있다면 저도 꼭 걸어보고 싶은 길이었지만 아쉽게도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에도 대나무 그늘을 걸으면 정말 시원할 것 같아요. 이번 여름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는 관광지보다 울산 여행지로 갈만한 곳인 십리대밭 길 산책을 추천합니다.
태화강 상류쪽으로 올라가는 길인데 한산해보이는 것이 정말 산책하기 꿀장소로 보입니다.
울산여행 전망대의 카페에서 휴식
태화강 전망대 3층은 Cafe The River라고 하는 커피전문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시에서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라 가격은 싸지 않는 듯 합니다. 그래도 전망을 구경하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라면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은 듯 합니다.
아래에 이 곳 전망대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음료의 가격 정보를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아메리카노 5,500원
-바닐라라떼 6,500원
-블루베리 요거트스무디 6,500원
원형으로 생긴 이 곳 전망대 커피숍은 이렇게 창가에 대부분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이 카페의 특이한 점은 한 곳에 앉아서 360도 전체의 전망을 다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시죠? 울산 태화강 전망대 3층 커피전문점은 카페 바닥이 회전하는 방식으로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람객은 착석해서 가만있어도 커피 전문점 자체가 회전을 하는 거에요.
그러니 가만히 않아서 태화강 십리대밭 길과 강변 전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이렇게 회전하는 카페 및 레스토랑을 많은 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울산에도 이렇게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태화강 전망대가 있으니 울산여행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이 곳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