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거제도맛집 하면옥 본점 냉면 육전 리얼후기


최근 코로나19 전염성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가철에 일상에서 떠나고 싶은 우리의 욕구는 막지 못하고 있는듯 합니다. 저는 이번에 거제도 펜션에 조용히 힐링하러 여행다녀왔는데 다녀 오는길에 거제도 맛집으로 유명한 하면옥이 있다고 해서 직접 맛보고 왔습니다. 전국에 5개의 하면옥 체인점이 있는거 같던데 제가 다녀온 거제시 연초면에 있는 가게가 본점이라고 합니다. 왠지 요식업 본점이라고 하면 체인점보다는 더 큰 기대를 하게 방문하게 되잖아요. 냉면과 육전으로 유명한 거제도 맛집 하면옥 본점을 다녀온 소감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들려드리겠습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본점

남부지방에 대표적인 관광지 거제도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거제도 하면옥을 찾는다고 하길래 도데체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저도 찾아가봤습니다. 우선 외관은 예전 제조생산시설이 있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깔끔하게 만든느낌으로 큰 건물 1층을 통째로 거제 하면옥 본점이 쓰고 있습니다. 거제 하면옥 주차장 및 주차시설은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넓은 주차장 부지는 요즘 같이 주차걱정이 심한 시기에 아주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거제도 하면옥 본점 주소는 맨 하단에 정확한 위치와 도로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본점 대기시간

이 문단의 제목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셨죠. 거제 하면옥 본점에 가시면 제가 왜 문단의 제목을 이렇게 정했는줄 아실꺼에요. 제가 하면옥을 방문했을때 주말 점심이라서 많은 사람이 몰려서 그랬던건지 사람들이 정말 많이 왔었습니다. 우선 방문하면 출입구 앞에 준비된 대기표를 뽑아야 합니다. 은행창구에 마련된 대기표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중이었으며 출입구에 있는 대형TV로 순번이 표시가 됩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순서를 기다릴 때는 2층으로 올라가는 커피점 계단에 앉아계셔도 되고 본 건물 우측에 인는 컨테이너 안에 대기실에서 기다려도 됩니다. 하면옥 컨테이너 대기실에는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져있고 대기순번을 볼 수 있는 대형TV도 설치되어 있어 큰 불편함기은 없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앞에 30번 정도의 대기순번이 밀려있었는데 40분 정도 밖에서 대기한 듯 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하면옥 밖에 포스터에 있는 메뉴를 보고 미리 정해두시면 편합니다. 같이 갔던 지인들과 메뉴를 정하면서 생각하고 하니 시간도 잘가고 하더라구요. 드디어 테이블에 착석하고, 메뉴를 주문한뒤 또 기다림의 연속이 이어졌습니다. 20분정도 뒤에 주문했던 메뉴가 나왔습니다. 거제 하면옥에서 식사를 하려고 주말에 찾는다면 기본 웨이팅 타임은 1시간 정도 생각하셔야 할 듯합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메뉴


거제도 하면옥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는 아래에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하면옥에 가시면 냉면 메뉴를 1인당 1개씩 시키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여름철에는 물냉면, 비빔냉면, 물비빕냉면 이렇게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구요. 사이드 메뉴로 육전과 수제만두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면메뉴 보다 밥을 드시는 분들은 육전비빔밥, 한우국밥, 갈비탕 중에 맘에 드시는 메뉴를 선택하면 되구요. 그리고 하면옥의 소갈비찜과 수제만두전골은 기호에 따라 선택해 드시면 됩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물냉면

더운 날씨에 시원한 맛을 보고 싶은 구독자분들이 있으시다면 거제 하면옥의 물냉면을 추천합니다.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정말 머릿속까지 시원해지는 맛을 느낄 수 있스빈다. 우리가 먹던 일반 냉면과 함께 하면옥 특유의 육수가 더해진 맛으로 정말 시원합니다. 그리고 고명으로 육전을 잘 썰어 올려놔 씹히는 고기맛 또한 일품입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비빔냉면


물냉면이 아니라면 비빔냉면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면옥의 대표메뉴중의 하나로 비빔냉면이 손꼽히는데요 물냉면파가 있다면 비빔냉면파가 있듯이 물냉면보다 더 칼칼한 맛을 원하는 분들은 비빔냉면을 꼭 시키십시요. 비빔냉면의 고명에는 또한 육전을 쏭쏭 썰어 넣어 고기가 씹히는 식감 또한 일품입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물비빔냉면


거제도 하면옥에 갔는데 물냉면도 아니고 비빔냉면도 아니고 무엇을 주문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가 있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합쳐놓은 퓨전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하면옥의 물비빔냉면인데요. 물냉면에 비빔양념을 섞어 넣어 칼칼한 육수로 변한 물냉면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메뉴가 하면옥에 추가되면서 손님들의 기호에 맞는 입맛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메뉴 육전 추천

제가 최고 마음에 들었던 거제 하면옥의 메뉴는 육전입니다. 육전을 파는 곳은 우리나라 어디에 가도 많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거제 하면옥의 육전은 뭔가 좀 다른 식감과 맛이 느껴졌는데요. 등심을 이용해 만든 육전은 야들야들한 고깃살이 입에서 녹는 느낌으로 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육전은 얇아야 제맛이 느껴진다고 하죠. 얇게 썰어 놓은 고기와 계란반죽이 정말 어떻게 입속에서 사라지는지 모르는 맛이었습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 하면옥 메뉴 수제만두


하면옥의 수제만두는 솔직히 다른 만두전문점의 만두와 크게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저는 저를 포함해서 총 5명이 하면옥에 방문했었는데 본메뉴만 먹기에는 좀 모자라서 육전과 함께 수제만두를 주문했었습니다. 그러나 일부러 수제만두는 먹을필요가 있을까라는 정도의 맛이 었습니다. 저의 솔직한 후기가 거제 하면옥을 방문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 하면옥 본점 주소 주차장

아래에 거제 하면옥의 주소를 올려드립니다. 거제 여행을 하시는분들께 찾아가기 쉽도록 지도 이미도 함께 첨부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경상남도 거제시 연초면 연하해안로 320



거제맛집 하면옥 영업시간 영업일

거제도 하면옥 본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오픈하여 오후 9시30분에 문을 닫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주문시간이 오후 9시에 마감되므로 그전에 방문해야 거제맛집 하면옥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라고는 되어 있으나 가기전에 미리 거제 하면옥에 전화해서 영업여부를 확인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거제도맛집 하면옥

거제도맛집 하면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