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집합금지업종 가족모임 제한 기준


지난 2020년 연말부터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강화조치에 따른 감염자 발생 비율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소 느슨해진 전염성에 대한 경각심 때문에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다시 코로나19 확산세를 잠재우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주 연장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는데요.

 

기본적인 방역수칙과 모임제한은 현 상황을 유지하되 자영업자들의 생계를 위해 집합제한업종 및 집합금지업종에 대한 규제를 어느정도 완화했습니다. 이 내용을 오늘 포스팅의 주요내용으로 전달해드립니다.

 

5인 이상 가족모임 절대금지 유지

사적으로 5인 이상 모이는 행위는 계속해서 금지됩니다. 또한 가족간에 모임이라 하더라도 주소지를 다르게 두고 있는 경우라면 5인 이상 모임 범칙금 부과대상이 됩니다. 직계가족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주민등록등본 상 주소지가 다를 경우 무조건 5인 이상은 절대 모이면 안됩니다. 이 방역조치는 설 명절에도 예외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2021년 설 명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혼식 장례식 행사 인원제한 유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에 적용되던 결혼식과 장례식의 인원제한은 기존 틀을 계속 유지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치뤄지는 결혼식과 장례식은 모임 인원 100명 미만까지 허용됩니다. 그러나 수도권 내에서 거행되는 장례식 및 결혼식에는 50명 이하로 그 모임규모가 축소제한 됩니다.

 

다중이용시설 밤9시 이후 제한 업종

강력한 2.5단계 시행 시에 영업이 불가했던 다중이용시설은 밤 9시 이후에만 운영중단하는 것으로 조치가 완화됐습니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관, 학원 교습소, 방문판매홍보관 등의 영업장에서는 음식 섭취 금지와 마스크 착용과 같은 방역수칙만 잘 지킨다면 밤 9시까지 영업을 허용합니다.



수도권의 오락실, 놀이공원, 영화관, 대형마트, PC방 등의 시설도 밤 9시까지 운영을 허용하고 있으며 영화관, 스키장 등의 방역수칙 수준을 완화했으며, 식당과 카페는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하나 그 운영 시간은 밤 9시까지 제한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실내체육관 영화관 이용

실내체육관에 대한 방역수칙 기준이 완화되어 21시까지 운영이 재개됩니다. 샤워실은 샤워부스를 한칸씩 띄우고 사용가능하며 모든 운동시설을 운영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영화관 이용은 동반자의 경우 좌석을 붙여서 앉을 수 있으나 그 외에는 좌석 2칸을 띄우고 좌석을 이용해야 합니다.



설연휴 사회적거리두기 특별방지대책 내용

철도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분들은 설 연휴도 마찬가지로 창가좌석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분들은 휴게소 내 실내에서 음식을 취식할 수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설 연휴를 맞아 지역간의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숙박시설 이용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숙박시설은 이용제한을 객실 수 3분의 2로 정하고 그 이상의 손님을 수용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최근 IM선교회 집단감염, 태권도 학원 및 교습소 집단감염 등 작은 공간에서 시작되는 코로나19 감염이 지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면 우리의 지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국민 모두 서로를 위해 조금씩 희생을 감수하고 버텨내는 명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일억이 통신/사회] - 5인 이상 집합금지 애매한 기준 정리

 

5인 이상 집합금지 애매한 기준 정리

5인 이상 집합금지 애매한 기준 정리 현재 대한민국 전국토에서 시행중인 '5인 이상 집합금지'명령으로 국민들이 혼란에 빠져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5인 이상 모임을 전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통신/사회] - 코로나 백신접종 순서와 시기 백신확보 완료 집단면역

 

코로나 백신접종 순서와 시기 백신확보 완료 집단면역

백신접종 우선순위 집단면역 목표 드디어 우리 국민들이 기다리던 백신접종 시기가 발표되면서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지난 1월 말 충분한 백신을 확보하고 2월부터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