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숨어있는 계좌 속 현금이나 옷장 속에 숨어있던 현금을 발견했을 때만큼 소소한 행복은 또 없습니다. 이제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도 현금으로 전환하여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계 수입이 급격히 하락한 분들은 돈 만원이 아까운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국민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돕기위해 정부 정책사업으로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찾아 쓸 수 있는 앱을 제작하고 국민들의 사용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정부산하 금융결제원에서 관리하는 어플인데요.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잠자고 있던 포인트를 현금전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카운트인포 어플리케이션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주는 착한 녀석은 바로 어카운트인포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 폰으로 간단하게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데요. 이 어플은 정부의 금융위원회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믿고 써도 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한국여신협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구동하는 어플이므로 간단한 조작으로 수 많은 카드의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어요. 이 어플을 두고 디지털 기반의 모바일 행정의 혁신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아주 유용한 정부정책입니다.

 

간단한 인증과정

어카운트인포를 스마트폰에서 다운받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간단한 인증절차만 해결하면 곧 바로 본인 명의의 카드에 들어있는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증절차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는 방법, 지문 인증, 얼굴 안면 인식 인증 등 다양한 인증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금융인증서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개인 계좌번호 입력과 카드 등록

인증 절차 이 후부터 이 어카운트인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는 간편 비밀번호도 사용가능하니 최신 트렌드에 맞춘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됩니다. 어플에서 시키는 대로 절차를 따라가면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입금받을 계좌번호 입력 순서가 나옵니다. 정확하게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고 순서를 진행하다보면 '조회하기' 버튼이 생성되는데 이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11개 카드사 포인트 모두 현금전환 가능

어카운트인포와 연동되는 카드사는 총 11개의 금융회사로 그 외의 카드는 아직 협약 전 단계로 보입니다. 11개 카드회사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고 이 중 한개라도 사용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이 어플을 사용해 잠자고 있는 개인 포인트를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현금전환 서비스 이용시간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서비스는 24시간 사용할 수는 없으며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대에는 언제든지 편한시간에 이용하면 됩니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지금 설명드리는 카드포인트 전환 서비스로 현금전환을 한 국민 전체의 액수가 768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카드포인트를 찾아서 쓰는 분이 늘어나고 있다는 말로도 해석됩니다. 여러분들도 더이상 아까운 카드포인트를 잠재우지 말고 요즈음 같은 어려운 시기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억이 생활정보] -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셨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더 많은 국민들이 잘 모르고 있는 국가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통신/사회]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자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자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자격 시대가 급변해갈수록 빈부격차도 커져만 가고 있어 취약계층의 삶이 점점 힘들어져가고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쩔 수 없는 사회구조이기는 하지만 그래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생활정보] -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근로자들 중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알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요? 이렇게 좋은 제도를 활요하지 못하는 근로자들이 많아서 오늘은 이 내일배움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