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최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고난 후 여기저기서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세입자들에게 좋은 제도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부동산 경기를 죽이는 정책이다라는 말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부동산 거래가 활발해야 나라 경제가 살아난다라는 이론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부동산 거래는 많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 경제도 많이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런 힘든 고난 속에도 집값을 알아보며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관리하고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누구든지 쉽게 주소만 있으면 해당 아파트가 과거 얼마에 거래 및 매매가 이루어졌는지, 전세가격은 얼마에 형성되고 있는지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1분안에 파악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PC버젼과 모바일 버젼 두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시작하겠습니다.


1.아파트실거래가 조회 모바일 버젼

2.아파트실거래가 조회 PC 버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모바일 1 실거래가 어플


먼저 아파트실거래가를 모바일 및 핸드폰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해야할 일이 앱 스토어를 찾아가 아파트실거래가를 모바일을 이용해 조회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실거래가이므로 '실거래가'로 검색하여 나타나는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모바일 2 어플 사용법

실거래가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마무리되면 열기를 클릭해 어플을 활성화시킵니다. 첫화면이 지나가고 클릭 가능한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아파트, 분양권, 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사업업무용, 토지로 세분화되어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오늘 포스팅 주제로 정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 아파트를 클릭해봅니다.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은 알고자 하는 아파트에 대한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순서인데요. 우선 위쪽에 있는 선택사항 매매와 전월세,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리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하고자 하는 년도와 분기, 주소를 정확히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검색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주소지내에 자리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 명칭이 아래와 같이 나열됩니다. 여기에 표기되는 아파트 단지에서 구독자님이 알고자 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를 원하는 기간에 거래되고 매매되었던 기록이 나타나는 것이죠. 저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한화꿈에그린2차 아파트단지에 대한 2020년 실거래가를 조회해보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모바일 3 상세정보

서울 강남 논현에 위치한 한화꿈에그린2차에 대한 실거래 기록을 검색해봤는데요. 지난 5월과 6월에 한 건씩 매매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계약일과 거래금액은 10억대로 83.7제곱미터의 크기의 아파트가 거래되었습니다.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이해하기 힘든 아파트 실거래가일꺼에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해당 아파트 실거래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우측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해봅니다. 실거래가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토지이용계확확인원의 정보로 제2종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한 아파트임을 알리고 있으며 지역지구등 지역여부에 대한 정보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지대장, 건축물대장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 핸드폰을 이용해 어플리케이션 '실거래가'를 설치하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 PC 1 국토교통부


앞서 알려드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이어서 PC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를 PC로 제공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입니다. 검색사이트 다음, 네이버, 구글을 통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로 검색하면 아래처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웹사이트가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이 사이트를 클릭하고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하면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많은 종류의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검색해볼 수 있는 국토교통부 관리 사이트인데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 아파트 항목을 클릭하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은 지도와 함께 왼쪽에 검색 항목을 정하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조회를 하고자 하는 기준년도를 정하고 지번주소 혹은 도로명주소를 정확히 입력하고난 후 검색을 클릭하면 주소지 내에 속해 있는 단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저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에 있는 아파트 단지를 검색해보았는데요 세원풍낭, 신대화, 금강, 금성백조 아파트 단지가 해당지역에 존재하는 아파트로 검색이 됩니다. 이 중에 신대화 아파트단지의 2020년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해보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 PC 2 세부정보

대전로에 위치한 신대화 아파트의 세부정보가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더 상세한 분류를 원하시는 분은 매매와 전월세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난 후 년도와 면적을 선택해 세부 조회를 하면되는데요. 검색으로 노출되는 결과는 전용면적과 함께 매매가 체결되었던 계약일, 거래금액, 아파트 건축년도와 함께 도로조건 정보까지 제공됩니다. 모바일 버젼보다는 더 상세한 정보가 PC버젼으로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렇게 이번 포스팅으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렸습니다. 아파트 매매나 전월세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유용한 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