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면역력에 좋은 음식 바이러스 예방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증가 #면역력 음식 #면역력 높이기 #면역력 영양제 #면역력에 좋은 과일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중국 우한으로 부터 들어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감염자와 벌써 6명이라는 숫자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사망자의 경우를 보면 대부분 면역력이 약한 나이대인 고령의 노인층으로 확인되고 있는데요. 물론, 40대의 젊은 청년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 낼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면역력이 높은 젊은 층이나 어린 나이대의 전염자들은 사망률이 지극히 낮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감염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해당 장소에 가는 것을 피해야 하며 자체적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길러 신체가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바이러스의 감염이나 질병으로 부터 우리몸을 보호가 위해 백혈구의 균형과 풍부한 무기질 과일과 채소를 섭취를 권장합니다. 곧 환절기도 찾아와 독감 및 감기에 대비하기 위해 오늘 이시간에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 콩류


누가 뭐래도 식물성 단백질의 최고 식품은 '콩'입니다. 이소블라본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콩은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식품인데요. 특히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된장이나 청국장으로 발효시킨 콩을 섭취할 경우 이소플라본 함량이 더욱 더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는 면역력 결핍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해 우리 몸을 좀 더 건강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콩'류 중에도 렌틸콩은 면역력을 활성화 시켜줄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렌틸콩의 껍질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있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2, 마늘

우리나라 전통요리에서 마늘을 빼고 레시피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는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할 만큼 그 효능과 영양분은 세계에서 인정한 식품이며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성분들 중, 비타민B가 면역력을 좋게 하는 기능에 관여하는데요. 우리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더 원활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강하게 해줍니다. 마늘이 가지고 있는 또다른 이로운 성분,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알리신은 비타민 B가 우리 몸에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알리신 그 자체만으로도 바이러스의 침입과 질병의 감염을 막아주는 기능을 해 아주 이로운 마늘의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3, 버섯 


버섯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언급한대로 버섯은 우리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비만과 변비를 막아주며 항암효과도 있는 웰빙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식품인 버섯은 비타민, 철, 식이섬유 그리고 아연 등 무기질을 포함하여 여러 이로운 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으로 과식억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죠. 또한 버섯은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기여하는 물질로 앞에서 언급했듯이 항암효과에 아주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버섯의 이로운 효과는 이뿐만 아닙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기능을 하여 건강을 식이섬유가 유해물과 노폐물, 발암물질을 배설하게 하여 깨끗한 혈액을 유지시켜 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4, 굴

바다의 우유, 면역력 덩어리, 많은 별명을 가진 바다음식의 대표, 바로 '굴'입니다. 굴은 우리 몸에 중요한 성분 백혈구와 연관관계가 있습니다. 우리 신체가 바이러스와 싸울때 가장 큰 방어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백혈구 입니다. 이런 백혈구가 많아야 외부에서 침투하는 바이러스를 막아낼 수 있는 신체능력이 좋아지는거죠. 굴에는 이런 백혈구 의 숫자를 늘려주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굴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A, B, C와 구리,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굴을 섭취하면 빈혈도 막아주며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춰줘 고혈압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5, 홍삼


우리 선조들이 사랑하던 음식, 식품 바로 홍삼입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홍삼의 효능을 인정했을 만큼 홍삼은  우리 신체에 이로운 기능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홍삼은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에 크게 도움을 주는데 홍삼을 섭취했을시 대식세포가 활성화됩니다. 이 대식세포가 바로 우리 체내의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인거죠 각종 면역 단백질의 핵내 이동을 도우며 바이러스와 세균을 사멸시키고 활성산소와 산화질소가 활발히 분비되어 우리 신체는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증대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홍삼이 가지고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 또한 질병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큰 효능을 발휘합니다. 홍삼은 2차 가공식품으로 우리가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가공식품에 들어가는 홍삼의 함유량을 잘 확인하시구 구매,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6, 고구마

고구마가 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지?라고 의아해 하시는 구독자분들도 계실텐데요. 우리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음식 바로 고구마 맞습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주성분이 함유되어 잇는데 이 성분이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바로 면역체계 증진에 관여하게 되는거죠. 또한 고구마가 가지고 있는 칼륨성분은 우리 몸에 남아 있는 나쁜 나트륨 성분을 체내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고구마로부터 나온 비타민A는 점막의 상피세포 역할을 수행하여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인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하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우리 몸에 이롭기도 하고 맛도 있는 국민 간식 고구마!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드셔도 좋을듯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몸의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지금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하루하루 손떨리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때일 수록 우리 몸은 우리가 챙겨야겠죠 우리 자체적으로 면역력을 길러 우리 몸에 나쁜 바이러스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이제 곧 환절기도 다가오니 건강한 몸상태를 유지하여 따뜻한 봄날을 맞이합시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증가 #면역력 음식 #면역력 높이기 #면역력 영양제 #면역력에 좋은 과일 #면역력을높이는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