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중고차 시세 조회 정부보증 조회 방법

중고자동차를 판매할 때나 구입하려 할 때 중고차 시세를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인터넷 웹페이지를 검색하다보면 수많은 상업페이지가 검색되며 과연 믿을만한 중고차 시세조회 정보인지 의심이 될 때가 많습니다. 허위매물 및 중고차 사기에 관한 뉴스를 시도때도 없이 접하다 보니 인터넷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바닥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중고차 시세조회 정보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관리하는 웹 사이트로 믿고 봐도 되는 인터넷 홈페이지입니다. 그럼 어떻게 중고자동차 시세 및 시세표를 검색을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365 국토교통부

정부 산하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365가 오늘 중고차 시세조회를 하는데 사용할 웹사이트입니다. 저는 다음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자동차365'를 입력하고 검색을 실행하여 홈페이지를 찾아냈습니다. 구독자분들께서는 편하신대로 자동차365 웹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보세요.



자동차365 홈페이지 첫화면은 총 3가지 큰 항목으로 각기 다른 정보제공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조회를 위해서는 가운데 있는 '자동차종합정보 제공 포털'을 이용해야 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가운데 자동차365 연결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동해보도록 합니다. 참고로 하단부에 보면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정공단 로고가 새겨져 있어 더욱 이 웹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정보 시세 확인 경로

이제 내차의 중고시세는 얼마하는지, 사려고 하는 중고자동차 매매가격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래의 화면까지 진행되었다면 상단우측에 있는 중고차매매 메뉴를 클릭하고 내부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중고차 매매 메뉴로 들어왔다면 상단부분은 위와 같이 큰 이미지에 '반드시 확인할 중고차 매매 정보'라는 로고가 보입니다. 보시다시피 위쪽에는 별다른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없으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9개의 서비스 항목이 보입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가 한눈에 들어오는 편리한 곳입니다.



9개의 메뉴 중에 첫번째 메뉴인 중고차 시세부분이 오늘 우리가 알아보려고 했던 중고차 시세조회표 및 내용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그럼 첫번째 항목을 클릭하고 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자동차 종류와 모델에 따른 중고차 시세조회

여러분이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의 중고자동차 시세를 알아보기 전에 자동차365 홈페이지에 관한 알림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여기서 제공하는 중고차 시세는 단순 참고용 정보라는 점을 인지하고 봐야합니다. 다시 말해, 여기에 나오는 중고차 시세가 시장에서 거래되는 절대적인 가격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여기 홈페이지의 중고차 시세는 공공기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에 따라 열람만 할 수 있으며 각각의 기관별로 시세가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여기 시세는 승용자동차 기준으로 작성된 가격이며 화물용 자동차나 영업용 자동차의 중고시세는 다르다는 점도 미리 공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했다면 브랜드와 모델에 따른 중고차 시세를 조회해보겠습니다. 저는 국산 자동차 중에 현대자동차에서 생산과 판매를 하는 소나타 차량에 대한 중고시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델명도 LF소나타뉴라이즈로 설정해 검색이 더욱 용이하게 했으며 연식은 2019년식으로 정하고 중고거래 시세를 알아봤습니다.


세부모델 선택 후 확실한 중고차 시세조회 가능

앞서 선택한 현대 LF소나타뉴라이즈 모델에도 아래처럼 수많은 세부모델이 존재합니다. 자신이 알고 싶은 차량모델이 무엇인지 확인되었다면 해당되는 모델을 클릭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중고차 시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세부모델을 2.0터보 스마트 버젼으로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봤습니다. 6개의 중고차 거래 관련업체 중, 한국자동차매매사업 조합연합회에서 유일하게 이 모델의 중고차 시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모델의 중고차 시세는 2,050만원이 되며 다른 웹사이트는 거래가 없어 중고거래가격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에 자동차365와 연관된 여러가지 홈페이지를 올려놨습니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을 비롯하여 총 6개의 협회와 기업단체에서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한번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 '자동차 시세 조회'를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