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이지아 나이 데뷔 연애스토리 그리고 펜트하우스

여배우 이지아가 TV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다시 이지아의 과거사에 몰리고 있습니다. 지아는 지난 2010년대 초반 국내 탑스타와의 열애설과 결혼설 등 당시 사회적으로 엄청난 이슈를 일으켰던 사건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매번 이지아아 TV속에 나올 때마다 그때의 일이 회자되고 있는데요. 오늘 그녀의 당시 상황을 정확히 짚어보면서 이지아가 데뷔하게 된 스토리, 그리고 그녀의 남자였던 서태지와 정우성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아 프로필과 나이


이지아 나이부터 확인해보면 1978년 2월 2일 출생으로 올해 43살이 됩니다. 이지아는 서울 출생의 여배우로 서울에서 초중학교를 졸업했으며 공식적인 프로필상 이지아 키는 168cm입니다. 이지아 조부는 조순흥이며 조부로 인해 한 때 팬들의 이목이 쏠리기도 했는데요. 2011년에 알려진 이지아 집안 내력에 대해 조부의 과거가 팬들의 입에 오르내렸었습니다. 조부 조순흥이 친일파라는 말과 함께 이지아는 친일파 후손이라는 말로 욕을 수도 없이 먹게 되었답니다.


이지아 데뷔 스토리

어느 날 갑자기 드라마의 주연급 배우로 신인이 등장한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지아가 그런 케이스 중에 한명인데요. 지난 2007년 MBC드라마 태왕사신기에 여자 주조연급 배역으로 이지아는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태왕사신기는 배용준이 메인 주연을 맡으며 당시 최고의 연기자들이 많이 나왔던 퓨젼 사극이었는데요. 이런 드라마에 이지아가 갑자기 주연급 여배우로 등장하자 사람들은 저 배우는 도데체 누구냐라는 어리둥절한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지아가 그렇게 큰 배역을 맡을 수 있었던 이유가 그 전에 배용준과 함께 CF를 촬영하며 맺어진 인연으로 태왕사신기까지 이어지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태왕사신기에서 수지니 역을 맡아 액션과 멜로를 오가며 다양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그리 나쁘지 않은 연기평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지아의 연기력을 문제시하는 사람들도 많았었는데 갑작스런 주연급 배우로 발돋움 것 때문이었습니다.


그녀의 남자 이지아 서태지 결혼

이지아가 지난 시절 서태지의 여자였다는 사실은 현재 3040세대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일꺼에요. 그 때 그사건을 다시 되짚어보면, 정확히 2011년 4월 스포츠 서울이라는 신문사에서 이지아와 서태지가 이혼 후 위자료 소송중이라는 특종기사를 터트렸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팬들이 반신반의했지만 당시 모든 정황들이 이 사건이 팩트라는 뒷받침을 하고 있어 사실화되게 되었죠. 메인 9시 뉴스에서도 이지아 서태지 이혼 소송을 다룰만큼 사회적으로도 큰 충격을 준 사건이었는데요. 서태지라는 대중스타의 영향력이 얼마나 컷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두 사람은 서태지가 1993년 미국 공연을 갔다가 지인의 소개로 서로 만나게 되었고 1997년에 이지아 서태지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 3년차가 되기전 1999년 말에 두 사람은 별거를 하고 이혼과 합고 위자료 소송, 재산분할 소송으로 맞붙게 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이지아는 안티팬층이 아니라 거대한 안티팬카페까지 생길 정도로 팬들에게서 멀어지게 되는데요. 이 사건이 있을 무렵 배우 정우성과 열애 중인 사실이 세상에 알려져있어서 그 충격은 몇배로 다가왔었습니다.


이지아 정우성 연인에서 이별까지

서태지와 이지아의 위자료 소송 기사에 당시 이지아의 연인이었던 정우성을 향한 세상의 눈빛이 동정심으로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이지아 정우성의 열애설이 터지고 한달정도 지났을때 위자료 소송사건이 세상에 알려져서 정우성은 제대로 된 사랑을 못해보고 큰 벽을 맞이하게 되었어요. 누가봐도 정우성은 불쌍하고 안스럽다는 동정여론이 가장 많았을 상황이며 더 이상 이지아와의 인연이 지속되기 힘들거라는 예측이 가능했습니다.


역시나 같은해 6월 9일에 이지아와 정우성은 결별의 시기를 받아들이고 연인이 아닌 남남으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고 정우성은 TV예능프로에 출연하여 지난 연인이었던 이지아에 대한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지아의 사건이 터지기 전에 정우성은 미리 알고 있었다고 하며 그녀의 과거를 감싸주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우성은 이지아가 자신에게 크게 잘못한 것은 없다라며 세상과 소통하고 싶어하던 사람이었다고 지난 연인을 존중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펜트하우스 이지아, 심수련으로 재탄생

2년의 공백기간을 마무리하고 이지아가 TV드라마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SBS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펜트하우스라는 드라마로 대한민국 상위층에 속하는 사람들의 삶을 표현한 드라마입니다. 이지아는 펜트하우스에서 주연 심수련 역을 맡아 열연을 하고 있는데요. 극중 이지아는 헤라팰리스라는 드라마 주 무대에서 최고의 재력을 가진 여자로 등장합니다. 극중 남편 주단태의 사랑은 받지 못하지만 자신의 자녀들을 향한 사랑만은 끔직할 정도로 애뜻합니다. 본인의 행복보다는 자녀들의 행복과 교육을 위해 펜트하우스에서 살아가는 차가운 삶 그리고 안타까운 삶을 잘 표현해낼 수 있을지 팬들은 다시 한번 이지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