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연예인 유튜버 구독자 순위 TOP 5

전세계적으로 유튜브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연예인들까지 유튜버의 세계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국내 연예인들도 팬들과의 소통이라는 측면에서 시작했다고 하지만 부가적인 수익창출이라는 이익을 보고 있는 셀럽이 많이 존재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떤 연예인이 최다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지 그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참고로 그룹으로 활동하는 가수의 그룹 유튜브 계정은 순위에서 제외하고 개인 유튜브 계정을 기준으로 순위를 확인했습니다.


백종원 연예인 유튜버 1위

-채널명: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구독자 수: 449만명

-조회수 336,249,208회(작성일 기준)

-유튜브 가입일: 2018. 3. 5.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혜성처럼 방송계에 나타나 현재 다수의 요리관련 예능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백종원이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구독자를 보유한 연예인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난 2018년 3월부터 팬들과 소통하기 시작했는데요. 누구나 예상하듯이 영상 컨텐츠는 대부분 요리비법과 요리에 관한 스토리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요리정보에 관한 영상과 함께 백종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요식업 사업체에서 벌어지는 장사이야기도 영상으로 제작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아이유 연예인 유튜버 2위

-채널명: 이지금[IU Official]

-구독자 수: 441만명

-조회수  381,840,464회(작성일 기준)

-유튜브 가입일: 2017. 2. 13.

백종원의 구독자 수를 바짝 뒤쫓고 있는 연예인은 국민 여동생이자 국민가수 아이유입니다. 아이유가 유튜브를 시작한지는 백종원보다 더 오래됬으나 구독자 수에서 밀려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전체 조회수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보다 앞서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며 구독자 수는 약 8만명 정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아이유의 이지금 채널에는 가수출신 유튜버답게 노래가 대부분의 영상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지금에는 아이유가 발표한 모든 노래와 뮤직비디오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아이유의 일상도 간간히 업로드 되고 있어서 팬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리사(블랙핑크) 연예인 유튜버 3위

-채널명: Lilifilm Official

-구독자 수: 408만명

-조회수: 135,711,180회(작성일 기준)

-유튜브 가입일: 2018. 10. 25.

세계적인 팬을 보유한 국내 여자가수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Lilifilm Official'이 국내 연예인 유튜버 구독자수 랭킹 3위에 올랐습니다. 참고로 블랙핑크라는 그룹명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5160만 명이라는 어마어마한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대로 개인 채널의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확인해서 블랙핑크 채널을 제외했습니다.


블랙핑크 리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리사의 퍼포먼스 댄스 위주의 영상이 대부분 올라와 있으며 엄청난 춤실력을 뽐내며 팬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리사 채널에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영상도 함께 올라가 다수의 블랙핑크의 팬들이 구독자인 듯 합니다.



백현(EXO) 연예인 유튜버 4위

-채널명: 백현 Baekhyun

-구독자 수: 307만명

-조회수: 37,257,173회(작성일 기준)

-유튜브 가입일: 2019. 5. 11.

3위가 여성그룹 멤버였다면 4위는 남성그룹멤버가 차지했습니다. 국내 보이그룹 엑소EXO의 멤버 백현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백현이 보유하고 있는 구독자 수는 오늘 기준으로 307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비교적 다른 채널에 비해 늦게 유튜버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그 구독자 수는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Exo의 백현도 가수 출신이라 노래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재생목록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이하게 백현의 일상을 볼 수 있는 브이로그 영상이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팬들이 더 친근하게 백현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솔라(마마무) 연예인 유튜버 5위

-채널명: 솔라시도 solarsido

-구독자 수: 245만명

-조회수: 131,918,738회(작성일 기준)

-유튜브 가입일: 2019. 1. 24.



실력파 여자가수 그룹 마마무의 멤버 솔라가 운영하는 채널이 연예인 유튜버 구독자 수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솔라의 채널명은 솔라시도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만들었는데요. 오늘 날짜 기준으로 구독자 수는 245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솔라도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가수 중에 한명인데도 불구하고 구독자 수가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솔라가 운영하는 유튜브 체널은 다른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재미있는 일상과 헤프닝이 많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양한 팬층이 솔라의 채널을 구독한다고 하는데요. 사실 저도 솔라의 채널을 구독중이며 틈틈히 재미있는 영상과 노래를 보고 있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연예인 중 유튜브를 운영하며 수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나열해봤습니다. 다음에는 반대로 구독자 수가 저조한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조사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