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소자본창업 청년키움식당 지원금


유례없는 불경기속에 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구직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체들은 고용시장에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는 업무를 자제하고 사업체 규모를 줄이기에 정신없습니다. 이런 상황에 창업을 부축이는 정책이 적절한가 하겠지만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경제적인 지원을 하며 청년키움식당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정보가 알려지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으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청년키움식당 창업 방법, 창업국가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키움식당 외식창업

최근 요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년층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TV나 대중매체에서 요리에 관한 프로그램을 많이 방영하고 백종원과 같은 요리전문가가 많이 알려지면서 요리를 공부하고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들이 많은데요. 실력은 있으나 창업에 대한 막막한 상황에 아무것도 할 수 없던 청년들에게 희망의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식당을 운영할 사업장뿐만 아니라 교육, 비품구매, 홍보 등 다방면으로 국가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전적인 지원과 함께 멘토역할을 할 전문가들의 조언도 들을 수 있어 현실적인 정책이라 생각됩니다.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소자본창업 청년키움식당 지원대상


청년키움식당이라는 명칭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자격을 갖추어야 하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연령의 제한이 있는데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의 청년이나 대학생이 청년키움식당 창업자로 조건이 충족합니다. 나이에서 안타깝게 탈락되는 분은 아쉽지만 다른 지원정책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청년키움식당 소자본창업 지원내용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들이 청년키움식당 창업을 지원받게 되면 수많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째, 금전적인 지원은 총 사업비로 2억 원 한도까지 70%를 지원합니다. 즉 1억 4,000만원까지 청년키움식당 창업비용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니 아주 큰 금액입니다. 나머지 30%의 창업금은 청년키움식당 창업을 하는 본인이 부담해야하는데요 그래도 창업비용으로 따지면 아주 작은 소자본창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으로 주방기구 및 실내비품을 구매하고 사업장 지원을 하게 되는데, 임차료가 연 6,000만원 이내로 지원되므로 이 부분은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금전적인 지원 이외에도 홍보지원과 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하여 청년키움식당 창업자들이 사업체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런 보조지원을 언제까지나 계속해주는 것은 아니며 창업자당 1개월에서 3개월까지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그 동안 창업자는 전문지식을 이어받아 자리를 잡는데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이죠.


소자본창업 청년키움식당 장점


청년키움식당 창업의 장점은 국가지원금을 70%수령가능하므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아무런 전문지식없이 식당을 창업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와 정책추진단의 자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실패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청년키움식당은 이미 전국 7개점이 운영중이며 수도권뿐만 아니라 충청도 지역에도 청년키움식당을 운영되고 있습니다. 혹시 소자본창업을 청년키움식당으로 마음 먹으셨다면 아래에 알려드리는 현재 운영중인 청년키움식당에 미리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소자본창업 청년키움식당 모집


이렇게 좋은 정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청년키움식당의 모집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 혹은 연중 시행하는데 'The외식'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에 링크걸어 두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식품외식지원부로 문의해서 청년키움식당 창업에 대해 알고 싶다고 하시면 됩니다. 


The외식 홈페이지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옛말에 '개천에서 용난다'라는 말이 현대에는 적용하기 힘든 말로 생각됩니다. 아무런 경제적인 발판, 지원없이 사업체를 설립하고 일으킨다는 것은 자본주의 사회의 끝판왕일 수도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힘든 일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발판, 받을 수 있는 지원은 총 동원하여 일어서도 될까 말까한 현실속에서 청년키움식당 지원제도는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아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식당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정부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사업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청년정책사용설명서 블로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외식지원부

전화번호 061-931-07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코스모유나 2020.08.28 10:49 신고

    오! 도움되는 다양한 정책이 있군요~ 잘보고 갑니다😄

  2. 세싹세싹 2020.08.28 10:52 신고

    오 창업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넘 좋은 정책이네요~
    요즘 코로나로 힘들어서 사실 창업자체가 힘들 것 같긴 하지만요 ㅠ
    에휴 빨리 코로나가 잡혀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 한량 일억이 2020.08.28 11:12 신고

      그러게요 ㅜ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먹고살기 좋은 날이 와야할텐데요ㅜㅜ 안타깝습니다

  3. 생각도령 2020.08.28 12:10 신고

    오늘도 비가 오네요
    빗길 안전운행 하세요
    좋은 글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

  4. 닥다이 2020.08.28 14:24 신고

    백종원 골목식당 같은 정책같네용? ㅎ

  5. 도생 2020.08.28 21:43 신고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네요.
    행복하세요^^

  6. 청결원 2020.08.29 06:40 신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7. 송군' 2020.08.29 16:24 신고

    너무 신기하네여!

  8. 空空(공공) 2020.08.30 06:54 신고

    청년 창업가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