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자두 효능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로 수박, 참외와 함께 자두가 가장 인기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두나무에 주렁주렁 열리는 자두라는 열매는 더운 여름철에 수확하는 여름 제철과일로 달고 즙이 많아 국민과일로 아주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몸에 좋은 자두 효능을 보기 위해 말려 먹는 건자두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저도 어제 마트에 들러 건자두 한 박스와 자두 한박스를 구매해 건강한 간식으로 준비해뒀습니다. 오늘은 이 자두가 우리 건강의 어떤 부분에 좋은지 한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 효능

자두의 변비예방 효능


자주 효능에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 아닌 질병인 변비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하지 못하고 기름지고 육류위주의 식단을 자주 접하는 현대인에게는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숙명입니다. 자두가 이런 분들에게 아주 필요한 과일로 많은 식이섬유 그리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어 체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쌓여있던 장내 나쁜 숙변들을 청소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자두 식이섬유 펙틴 성분

자두 효능

<자두 효능 1>

자두효능 피로회복 개선

요즘 맨날 피곤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있는 분은 자두 효능에서 피로회복 개선이라는 기능을 주의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피로회복과 연관되는 영양소를 생각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은 비타민C 입니다. 자두에는 이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속된 학업과 지칠정도로 과중한 업무에 힘들어하는 우리의 몸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자두의 비타민C가 체내로 흡수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자두 효능을 발휘하는 데요 결과적으로 피로억제 및 체력증진으로 이어져 기분까지 좋아지는 과일입니다.


자두 비타민C 피로회복

자두 효능

자두 효능자두 효능자두 효능

<자두 효능 2>

자두의 빈혈 예방 효능


여름철 뜨거운 햇볕때문에 머리가 핑돈다든지 빈혈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시는 분은 자두 효능에서 빈혈예방 항목에 주목하십시요. 빈혈을 예방하고 더운 여름철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 속 많은 철분에는 헤모글로빈이 체내 산소를 열심히 운반하여 우리 몸이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를 생산합니다. 이렇게 생산된 에너지로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어 어지럼증에 따른 빈혈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으로 이어집니다.


자두 철분성분 빈혈

자두 효능

<자두 효능 3>

이뇨작용

시원한 소변을 보지 못해 힘들어하거나 신장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자두 효능에서 이뇨작용을 돕는 기능을 확인하세요. 우리 몸에서 소변이 잘 빠져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성분은 시트트닌으로 불리는 아미노산 성분입니다. 이런 시트트닌 성분 또한 자두를 구성하고 있는 영양소인데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쾌변뿐만 아니라 시원한 소변을 보고 싶은 분은 천연 약재라 할 수 있는 자두를 섭취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두 효능

자두 효능자두 효능자두 효능

<자두 효능 4>

시력 건강

오랜 컴퓨터 업무와 눈을 많이 사용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은 자두 효능에서 눈 건강을 지켜주는 효능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눈 건강과 관련된 자두의 구성 영양소는 안토시아닌 성분입니다. 안구를 구성하는 시신경의 모세혈관은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야 우리가 느끼는 눈의 피로감도 덜하고 시력도 유지됩니다. 이런 과정에 촉매역활을 하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안구 건조증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두 효능에서 눈 건강을 담당하는 안토시아닌은 야맹증과 녹내장도 예방하는 효능을 발휘하므로 눈 관리에 아주 특효를 보이는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두 효능

<자두 효능 5>

피부 건강 관리

맛있는 과일도 먹고 매끈한 피부도 가질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능을 볼 수있는 방법이 여름 제철과일 자두를 먹는 것입니다. 자두 효능에는 폴리페놀 성분의 기능으로 인해 피부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자두 속에 들어있는 다량의 폴리페놀이 비타민C와 함께 우리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게 해주는데요. 주근깨 예방과 함께 콜라갠을 생성하여 피부 미백, 피부 주름 예방 등 자두가 젊음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과일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두 폴리페놀 피부관리

자두 효능

자두 효능자두 효능자두 효능

<자두 효능 6>

자두 보관 방법


자두는 우선 구매하면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냅니다. 손에 너무 힘을 주고 씻으면 자두가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며 씻어야 합니다. 깨끗히 씻은 자두는 냉장보관을 해주면 좋은데요 씻은 자두를 바로 냉장고로 넣는 것보다는 키친타올로 자두의 물기를 깨끗히 제거합니다. 물기가 모두 제거되었으면 자두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오랜시간 물러지지 않고 탱탱한 자두를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두 효능

<자두 보관방법>

자두 부작용

이렇게 많은 자두 효능에도 불구하고 자두를 다량 섭취할 시 나타나는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글의 첫부분에서 자두가 변비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말씀드렸었죠. 다량의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성분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이 자두 섭취를 통해 체내로 다량 들어오게되면 몸 속의 변이 물러져 설사로 변해버리게 되는데요. 이는 흡사 우리가 설사제를 먹었을 때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단번에 너무 많은 자두를 섭취하시지는 마시고 적당한 양을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두 효능자두 효능자두 효능
이상 오늘은 여름 제철과일 자주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0123



#자두효능 #자두부작용 #자두보관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