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한국시각으로 지난 7월 25일 아침 MLB 메이저리그 2020시즌이 드디어 개막했습니다. 그동안 출격을 기다리고 있던 류현진과 김광현 투수진을 비롯해 추신수도 개막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며 게임을 소화했습니다. 코로나19라는 전례없던 전염 바이러스로 인해 4달 가까이 연기되었다가 드디어 무관중으로 MLB메이저리그도 개막을 선언했습니다. 오늘은 우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투수 류현진의 경기일정을 중심으로 류현진이 성장하는 과정과 토론토에서 얼마의 연봉을 받는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2020 류현진 경기일정

우선 MLB 메이저리그 소속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선발 에이스 류현진의 경기일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첫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류현진이 속해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경기일정은 남은 7월의 경기일정과 8월, 9월까지 공식발표된 상황입니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류현진 경기일정 7월_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류현진 경기일정 8월_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류현진 경기일정 9월_토론토 블루제이스

한편, 류현진이 타석에 배트를 잡는 모습은 당분간 볼 수 없을 듯합니다. 현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아메리칸 리그 소속으로 지명타자 제도를 적용하고 있는 리그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KBO리그 처럼 투수가 타석에 들어서지 않고 지명타자가 타석을 소화하는 제도를 운영중이라는 사실 미리 아시고 보시면 혼돈이 없을껍니다.


류현진 토론토 대 LA다저스 경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류현진의 MLB 친정팀이라고도 할 수 있는 LA다저스와의 맞대결은 언제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LA다져스는 미국 내셔널리그 소속 서부지구에 뛰고 있고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아메리칸 리그 동부리그 소속 팀으로, 두 팀은 서로 다른 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 현재 9월까지 공식 발표된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경기일정에는 LA다저스와의 게임은 잡혀있지 않습니다. 리그가 달라도 맞붙는 경우가 있으므로 9월 이후의 경기일정이 나오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류현진 역사 프로필


류현진 생일은 1987년 3월 25일 출생으로 대한민국 국적 34세 남성입니다. 류현진 고향은 인천광역시로 초중고를 인천지역에서 모두 졸업하고 대학교를 대전대학교로 진학하면서 한화이글스와의 인연이 시작되게 됩니다. 2006년 대학에 진학하자마자 한국프로야구 드래프트에 나와 전체 2순위로 뽑히게 되는데요 류현진을 품은 팀은 바로 류현진의 친정인 한화 이글스 입니다. 당해에 류현진은 신인왕을 비롯해 골든글러브와 MVP까지 휩쓰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며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2012년까지 한화이글스에서 소년가장역할을 하며 팀을 이끌던 류현진은 2013년 미국프로야구 MLB 소속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즉 LA다저스로 이적을 하며 야구인생을 이어갑니다.

류현진 프로필

한화 이글스 류현진

현재도 KBO리그 순위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한화이글스는 류현진이 있을 당시에도 순위는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다만 류현진이 등판하는 경기는 실점을 최소화하여 승리를 챙기는 일이 많았는데요. 암울한 팀의 분위기를 류현진이라는 국내 최고 투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으로 마음의 위안을 삼는 팀이 한화이글스 였습니다. 류현진은 한화이글스와 국가대표의 최고 에이스 선발로 뛰며 커리어를 쌓아갔습니다. 

한화이글스 류현진

류현진이 신인이던 시절은 얼굴이 홀죽하며 지금처럼 살찐체형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2007년 부터 벌크업을 하며 살이 붙기 시작했는데요. 류현진 체중의 최고점은 2010년 120킬로그램까지 올라갔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류현진의 실력은 떨어지지 않아 구단에서는 류현진에게 자체적인 관리를 맡겼을 정도라고 하니 류현진의 당신 위상도 예상이 됩니다.  

한화이글스 류현진

LA다저스 류현진

한화이글스를 이끌던 최고의 좌완투수 류현진이 MLB진출 선언을 하자 많은 사람들이 과연 류현진을 제대로 된 계약으로 MLB에 진출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품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의문은 한순간 쓸데없는 걱정이 되어버렸습니다.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진출 계약은 최고의 인기구단 LA다저스와 총액 6,173만달러로 6년 장기계약을 성사시키며 당시 스포츠계의 최고의 이슈로 급부상했습니다.

LA다저스 류현진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무난하게 리그에서 뛰며 큰활약은 아니지만 선발자리를 지켜가고 있던 류현진은 2019년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내며 이름 세글자를 미국전역에 알리게됩니다. MLB리그 최고의 투수에게 수여되는 사이언상 후보로 거론될 정도로 2019시즌의 류현진의 공은 그야말로 난공불락이었습니다. 메이저리그 투수중에 평균자책점 1위를 달리며 모든 구단의 분석대상이 되었을 정도로 류현진의 공과 멘탈은 최고수준에 이르른 시즌이었습니다. 아쉽게 2019시즌 사이언상은 수상하지 못했지만 2위를 기록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기도 했던 최고의 시즌이었습니다.


LA다저스 류현진

LA다저스 류현진

토론토 블루레인스 류현진 연봉

2019시즌 LA다저스에서 최고시즌을 보낸 류현진은 2020년 시즌을 앞두고 LA다저스가 아닌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그 금액은 8,000만 달러로 한화 850억 이상이며 4년 장기계약이 성사되었습니다. 한국선수로는 추신수 다음으로 누적연봉 2위를 기록하게 되는 계약이었으며 아시아 선수로 연봉 수입이 5위에 기록되는 계약이 되었습니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은 당당히 1선발자리에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2020시즌 메이저리그가 코로나19 여파로 경기수가 축소되어 운영될 예정인데 류현진은 그래도 두자리수 승수를 기록을 목표로 2020시즌에 임한다는 각오입니다.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토론토 류현진토론토 류현진토론토 류현진

오늘은 MLB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류현진의 모든 것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선수를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류현진 #류현진경기일정 #류현진연봉 #토론토블루제이스

'일억이 통신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광현 연봉 선발 경기일정  (16) 2020.08.08
추신수 연봉 아내 트레이드  (12) 2020.08.02
기성용 FC서울 출격  (12) 2020.07.23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0) 2020.06.23
한화 이글스 추락의 끝  (5) 2020.06.1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