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의 유럽리그 이적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국내 K리그 전북 현대에서 프로리그 생활을 시작한 김민재가 중국 베이징 궈안을 거쳐 축구의 본고장 유럽리그까지 진출할지에 대한 여부가 큰 관심사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팀들이 김민재 이적을 추진하고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 오늘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김민재 선수가 성장해온 배경과 그가 지닌 수비수로서의 가치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보고자 하니 관심있게 하나하나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유럽리그 이적 김민재

김민재가 중국리그 다음으로 뛰게 될 리그는 어디가 될까요, 영국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아니면 포르투칼 프리메이라리가일까요? 많은 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는 김민재가 현 베이징 궈안 소속팀에서 자리를 마무리하고 이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럽각국의 스포츠매체에서 김민재 선수의 영입에 대한 소문과 소식을 정리해서 연일 보도하고 있는데요. 유럽이적 이전에 중국리그를 거치면 해외리그에서 먹히는 선수라는 검증을 절반은 거친 김민재 선수의 다음행선지에 관한 내용이 아래에 이어집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성장기 김민재


연세대학교에 진학했던 김민재는 1학년 때부터 주전 수비수로 나서며 자신의 기량을 맘껏 과시했습니다. 너무 특출난 기량 때문이었을까요 대학무대는 김민재가 뛰기에는 좁은 무대였나 봅니다. 소속 대학 연세대학교와 프로진출 여부를 놓고 갈등을 겪다가 김민재는 대학 중퇴를 결심합니다. 중퇴한 후 프로리그로 바로 진출할 수 없었던 규정때문에 김민재는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소속으로 반시즌을 보내며 기량을 갈고 닦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전북 현대 김민재


김민재는 아마추어 리그에서 칼을 갈고 닦은 후 드디어 2017년 시즌에 프로축구리그로 입성합니다. 전북 현대라는 국내 최고 구단에서 신인선수가 주전엔트리에 이름을 올리기란 쉽지 않았었는데요 당시 최강희 감독은 김민재를 믿고 주전 중앙 수비수로 기용하며 그를 국가대표로 키워나갑니다. 190센치미터에 88kg이라는 국내 최정상급 하드웨어를 갖춘 수비수로 김민재는 리그의 공격수들을 씹어먹기 시작합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김민재의 수비수로써의 역량뿐만 아니라 빌드업에서 그의 빠른 전개는 최강희 감독 마음에 쏙들어 신인으로 운동장을 누비는 시간을 보장받는데요. 그 믿음에 보답하고자 김민재는 데뷔 첫해에 대구FC와의 경기에서 첫 골까지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냅니다. 이런 그의 모습을 보고 국가대표로 기용안하는 바보같은 감독은 없겠죠. 국가대표가 된 김민재는 다음해까지 그야말로 승승장구 하며 우승컵까지 들어올리는 최고의 해를 보내게 됩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전북현대 김민재>

중국 베이징 궈안 김민재

전북 현대에서 한국K리그를 평정한 김민재의 다음 행선지는 다름아닌 바로 중국리그였습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결정이었기에 많은 우려 속에 중국으로 이적을 결정지었는데요. 중국축구리그의 특징상 외인은 4명 보유하되 출전은 3명 제한이라 김민재가 필드에 뛰지 못하고 벤치에 있을 시간이 많다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그러나 김민재를 영입했던 로저 슈미트 감독의 축구 철학상 김민재를 기용안하고 벤치에 쉬게할 수 없었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베이징 궈안의 로저 슈미트 감독은 빌드업과 압박축구를 주로 구사하는 감독으로 선수들의 체력을 최우선으로 꼽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그런 로저 슈미트 감독에게 두터운 선수층 구성은 어떤 무엇보다 중요했는데요 그런 그에게 김민재라는 젊고 튼튼한 체격을 갖춘 선수는 그의 모든 전술을 구사하는데 최고점이라는 언급을 자주 했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AFC챔피언스리그의 출전의 첫 경기는 친정팀 전북과의 경기였는데요 이 경기에서 김민재는 실수를 연발하며 소속팀 베이징 궈안의 패배의 빌미를 제공합니다. 이에 '애국축구를 했다', '한국으로 돌아와라'라는 비난도 이어졌지만 다시 한번 김민재는 일어서서 중국리그 최고의 풀백수비수로 성장했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베이징 궈안 김민재>

영국 프리미어리그 김민재


김민재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구단이 특히 많은 리그로 현재 에버턴을 비롯하여 왓포드, 사우샘프턴, 아스날까지 김민재에 대해 영입을 노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우선 에버턴은 박지성을 영입했던 마르셀 브란트가 에버턴에서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동아시아 선수에게 큰 관심을 보여온 인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왓포트는 지난 베이징 궈안 이적 당시에 김민재에게 관심을 보인다는 소문이 떠돌던 구단으로 이번에는 직접 김민재를 영입하는 조건에 대해 문의해왔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사우스햄턴 구단에는 베이징 궈안에서 슈미트 감독과 함께 일했던 리차드 키츠비츨러 수석코치가 현재 일하고 있어서 김민재에 대한 정보가 잘 전달되고 있는 형국으로 관심이 증폭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김민재에게 관심을 보이는 구단은 전통강호 아스날입니다. 현재 다비즈루이즈라는 수비수가 2년 재계약을 노리며 기다리고 있으나 아스날 구단에서는 나이와 부상위험 때문에 1년 계약을 추진중입니다. 이에 김민재가 현 아스날 감독 아르테타의 눈에 들어온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김민재

이탈리아의 유명 스포츠 잡지 코리에르 델로 스포르트에서 직접 김민재 이름을 언급하며 라치오에서 영입에 관심을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김민재가 라치오의 새로운 수비자원으로 관심을 보인다며 김민재가 아시안 게임 금메달로 병역문제도 해결됬다며 구체적인 김민재의 신분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이탈리아 세리에A 김민재>

독일 분데스리가 김민재


세계 축구리그에서 최고로 손꼽히기도 하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김민재를 눈여겨 보고 있는 구단은 RB라이프치히 입니다.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RB라이프치히 전력의 수비 핵심인 다요 우파메나코가 AC밀란과 아스날 등의 구단으로 이적을 추진중이라 그 빈자리를 채워줄 선수를 찾고 있습니다. 그 선수가 바로 김민재가 될 것이라는 추측이 신빙성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김민재>

포르투칼 프리메이라리가 김민재

독일, 영국, 이탈리아 리그보다는 수준이 한단계 아래로 여겨지지만 그래도 최정상급 선수들이 즐비한 포르투칼 축구리그에서도 김민재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포르투칼 리그에서도 항상 상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FC포르투에서 김민재의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데요. 현재 한국 국가대표 감독 벤투 감독의 모국이기도 한 포르투칼에서 김민재의 영입에 가장 적극적이어 보이기도 합니다. 

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김민재 이적 유럽리그


이렇게 많은 팀에서 현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김민재가 어느 팀의 옷을 입게 될지 저도 무척 궁금합니다. 김민재가 유럽으로 진출하게 된다면 홍정호가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 입단한 2013년 이후 7년 만에 유럽리그에서 뛰게 되는 한국 국적 수비수가 되는 영광을 누립니다. 이런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축구팬의 한 사람으로 기원합니다.



#김민재 이적 #김민재 유럽리그 #

'일억이 통신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현진 경기일정 토론토 연봉  (24) 2020.07.27
기성용 FC서울 출격  (12) 2020.07.23
한화 이글스 추락의 끝  (5) 2020.06.10
김연경 국내 복귀 연봉  (0) 2020.06.05
이재영 서진용 스포츠 커플  (1) 2020.06.0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