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복숭아 효능


무더운 계절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과일, 복숭아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사과, 수박 등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과일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과일인 복숭아는 많은 수분과 함께 단맛이 일품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어제 집에가는 길에 복숭아를 구매해서 먹고 문득 어떤 효능이 있을까 찾아보게 됬습니다. 여러분은 복숭아가 중국이 원산지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특히 중국 북경 근처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는 복숭아, 그 복숭아의 효능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1 피부관리

복숭아가 피부미용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셔서 아실껍니다. 알만한 사람들은 알고있는 복숭아의 타이오시나이제의 효능이 우리의 피부관리에 아주 좋은 놈인데요. 이 타이오시나이제가 우리 얼굴의 기미와 잡티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숭아 효능으로 피부노화방지와 미맥, 피부탄력까지 피부를 위해서 복숭아를 먹어라! 라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닙니다. 

복숭아 효능 1

복숭아 효능1

<복숭아 효능1>

복숭아 효능 2 금연보조


복숭아 효능에 정말 희귀한 능력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흡연자들이 매년 하는 신녀계획인 금연이 복숭아 섭취로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복숭아가 흡연욕구를 낮춰 금연을 결심한 분들께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흡연자 중의 한명으로 이 복숭아 효능을 알고 나서 복숭아와 함께 금연을 시도중인데 아직까지는 잘 버티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의 흡연으로 쌓였던 체내 나쁜성분인 독성물질을 체내에서 배출시켜주는 역할 또한 복숭아 섭취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2

복숭아 효능2

<복숭아 효능2>

복숭아 효능 3 보양 과일


뜨거운 계절이 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무더위에 대비해 보양식을 찾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제 육식 보양식보다는 채식으로 복숭아를 드셔보세요. 복숭아가 쳐진 체력을 보강해주는 효능으로 무더운 여름을 준비하기에 딱입니다. 일명 보양과일로도 불리는 복숭아는 비타민C, 비타민A, 유기산 등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을 촉진하는 물질로 구성되어 다운된 기분까지 업시켜 주는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 안토시아닌이 만성질환 노화를 예방해준다고 하니 둘도 없는 보양과일로 불릴만 합니다.

복숭아 효능3

복숭아 효능3

<복숭아 효능3>

복숭아 효능 4 다이어트

올 여름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른 어떤 과일보다 복숭아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세요. 복숭아는 34kcal/100g이라는 최저칼로리 과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분과 당도로 맛이 출중하며 섭취 후 포만감은 정말 뛰어난 과일입니다. 

복숭아 효능4

복숭아 효능4

혹시 체중은 줄었는데 겉모습은 그대로이다 혹은 붓기는 빠지지 않는다라는 분들 계시죠? 그런 분들에게 복숭아 효능은 딱 맞는 궁합을 보여줍니다. 몸의 붓기는 체내 과다로 존재하는 나트륨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분들이 복숭아를 섭취하시면 몸 속의 나트륨을 제거해주는 칼륨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4

<복숭아 효능4>

복숭아 효능 5 간 기능


복숭아에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신체 피로의 원인이 되는 간기능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포도나 오렌지에도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지만, 그보다 복숭아에는 다른 어떤 과일보다 많은 피로회복을 보조하는 물질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어 간 기능 회복으로 활력을 더해줍니다.

복숭아 효능5

복숭아 효능5

<복숭아 효능5>

복숭아 효능 6 변비 해결

쾌변이 정말 소원이라 말할 정도로 변비 때문에 힘들어했던 적이 있습니다. 보통 약국에서 구매하는 약물로 변비를 해결하곤 하는데요. 이제 그러지 마시고 천연 과일로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 복숭아를 섭취해보세요. 복숭아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펙틴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효과적인 변비 해결에 큰 이점이 있는 것이 바로 복숭아 입니다.

복숭아 효능6

복숭아 효능6

<복숭아 효능 6>

복숭아 효능 7 기관지 건강


지금 세계적인 환경문제로 미세먼지가 인류의 존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대기를 뒤덮은 미세먼지 때문에 우리 기관지 건강은 날로 나빠지고 있는데요. 복숭아 효능으로 이런 미세먼지로 나빠진 우리 기관지를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구성 성분중에 아미그달린은 3대 천식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효능으로 식도의 가래 방지와 함께 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기능을 합니다.

복숭아 효능7

복숭아 효능7

<복숭아 효능7>

복숭아 섭취시 주의사항

복숭아에는 위에서 설명드린것 처럼 좋은 효능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잘 확인하시고 복숭아를 섭취하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가 복숭아는 한의학적으로 열이 많은 과일로 분류됩니다. 태생이 뜨거운 체질을 타고난 사람이 복숭아를 다량 섭취하면 몸에 좋은 영향만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꼭 전문가와 상의를 하신 후에 복숭아 섭취를 즐기셔야 합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그리고 보양음식으로 분류되는 탕이나 고기를 드시면서 복숭아를 함께 드시는 것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은 기력이 때로는 화가 되어 가슴통증이나 설사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012345678


이사 여기까지 오늘은 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3) 2020.07.11
참외 효능  (0) 2020.07.10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 따라하기  (0) 2020.07.07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0) 2020.07.06
파킨슨병 증상  (0) 2020.07.0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