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으뜸효율가전환급 신청방법


새롭게 가전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으뜸효율 가전환급이라는 말 들어보셨을껍니다. 분명히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도인 것은 아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귀찮아서 망설여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정확히 말하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라 칭하는 이 제도는 고휴율 제품을 구매 및 선호하는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려고 정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제도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면서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은 무엇


으뜸효율 가전환급이라는 제도는 말 그대로 으뜸효율을 가진 가전제품을 구매할 시에 나라에서 구매비용의 10%를 구매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30만원이면 3만원, 300만원이면 3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이니 정말 좋은 제도이죠. 그러나 1000만원을 구매했다고 100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 각자 한도가 으뜸효율 가전환급 개인한도가 30만원으로 정해져 있으므로 그 이상은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환급받기위한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기간 사업기간

가전제품을 구매하고 환급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구매는 2020년 3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31일 이내에 구매한 제품이라야 하며 신청은 2020년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신청해야 으뜸효율 가전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현재 국가에서 재정을 으뜸효율 가전환급 금액으로 지정한 금액이 80%가 소진되었다는 알람이 뜨네요. 100%가 다 소진되면 환급금을 돌려 받을 수 있을지 얼마나 기다려야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하고 으뜸효율 가전환급을 하루하루 미루셨던 분들은 어서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할 것 같네요.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후 가전환급을 받는 방법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 설명에 앞서 구매하신 가전제품에 꼭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으뜸효율 가전환급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고 시작하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찾아 웹사이트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어디를 통해서든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이동하시면 첫 화면에 바로 '환급 신청하기'를 클릭할 수 있는 화면이 제공됩니다. 다른 여러 설명도 친절하게 해두었는데요. 동영상을 보며 설명을 보셔도 되고 빠른 시간안에 끝내실 분들은 바로 환급 신청하기를 누르고 이동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제품 본인인증 대리인


으뜸효율 가전환급을 신청하는 방법에는 본인이 직접하는 방법이 있고 대리인이 대신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할 경우는 본인 신청을 클릭하시고 환급신청 서류 휴대폰 인증, 주소입력 등을 거쳐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간단히 휴대폰 문자인증을 통해 환급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개인 로그인

휴대폰 문자를 통해 본인 인증절차를 마치고 나면 개인정보제공 동의 확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모두 동의를 누르시고 맨 아래쪽으로 가면 확인을 누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자세히 하나하나 확인 하셔도 되지만 의례적으로 확인이 되어야 하는 사항이니 생략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작성 유의사항

다음 진행 절차로 넘어가기전에 해당 웹페이지에서 유의사항을 한번 더 알려줍니다. 정보 입력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라는 주의 글과 함께 모델명, 제조번호, 구매금액을 거짓없이 확실하게 정확한 방법으로 입력하라는 내용입니다. 신청 전 꼭한번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환급신청하기


이제 정보만 제대로 입력하면 마무리할 수 있는 단계까지 왔습니다. 우선 신청인 정보인 이름, 전화번호, 주소, 구입목적을 오타없이 잘 작성해서 기입하도록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다음은 구매하신 가전제품에 대한 구매정보를 입력하고 으뜸효율 가전환급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구매하신 매장의 정확한 브랜드명, 지점명을 검색해서 적으시고 주소도 함꼐 적어야 합니다. 그 다음 구매하신 제품의 품목, 제조사, 모델을 적으시고 제조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제조번호는 거래명세서나 구매 영수증에 보면 영문과 숫자로 잘 적혀져 있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또한 영수증과 거래명세서에 나와있는 구매금액을 확인하고 금액을 적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마치면 예상환금 금액이 표기되는데요. 정확히 구매금액의 10%가 적혀지는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일자를 적으시면 으뜸효율 가전환급 구매정보를 입력하는 순서는 끝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제품정보

다음 순서는 구매하신 제품정보를 하나하나 입력하는 순서입니다. 지금까지 한것도 번거로운데 아직 더 남았냐구요? 돈을 환급해준다는데 이 정도 귀찮음이야 감수해야겠죠. 조금만 더 힘냅니사다. 첫번째로 제품 라벨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해야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그림이 있는 라벨을 찾아서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도록합니다. 어디에 있는지는 아래에 예시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그 다음은 구매하신 제품의 제품 명판 사진을 찍으셔야 하는데요. 이 제품명판을 잘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래에 첨부한 사진을 보시고 제품 구석에 위치한 명판을 잘 찍어서 업로드해야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그리고 거래내역서를 업로드 하셔야하는데 가전제품을 구매할 시 해당 매장에서 거래내역서를 준비해주셨을 꺼에요. 잘 챙겨두셨다면 꺼내서 이쁘게 사진을 찍고 업로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매당시 영수증을 사진찍어서 올리면 업로드해야하는 파일은 모두 끝납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으뜸효율 가전환급 계좌정보

이제 구매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순서는 모두 끝이 났습니다.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이제 돈만 돌려받으면 되니까 마지막 계좌입력순서만 끝내봅시다. 이름과 은행명,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번호 인증을 거치면 드디어 모든 순서가 끝나고 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오늘은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고 환급을 받는 절차 및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알찬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D 효능 부족증상  (0) 2020.07.01
성인 영양제 추천 필수 영양소  (0) 2020.06.30
장어 효능  (0) 2020.06.29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정리  (1) 2020.06.26
레몬 효능  (1) 2020.06.2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