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장어 효능


여름철 체력증진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계절에 너도 나도 할거 없이 찾는 음식은 장어가 으뜸입니다. 힘찬 장어의 몸부림처럼 처진 체력을 올리기 위해 장어의 강한 기운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저도 어제 친구들과 장어 숯불구이를 먹고 와서 한결 몸이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장어를 먹으면서도 정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 오늘 이렇게 시간을 내서 장어 효능에 대해 조사하고 구독자님과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장어 효능은 남자 스테미너에 좋다는 것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건강에 좋은 많은 효능들이 있다는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그럼 그 장어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장어 효능

장어 효능 1 남성 스테미너

남성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 장어인 이유는 아마도 장어 효능을 느껴보기 위해서인듯 합니다. 장어 효능에서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은 남성의 스테미너 강화 효능입니다. 우리말로 남성 정력강화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장어에 있는 칼슘과 각종 비타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우리 몸의 저하된 기능을 다시 활력을 되찾도록 힘을 보태어줍니다. 이 외에도 뮤신 콘드로이틴, 카르노신과 같은 성분이 장어 섭취로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이로운 성분인데요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아주 좋은 성분들이 장어에 들어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남성 스테미너>

장어 효능 2 장 건강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 중에 대표적인 영양소는 비타민A 입니다. 비타민A는 생선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로 많이 알려져있는데 특히나 장어에는 다른 어떤 생선류나 육류보다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달걀보다 약 3배, 소고기 보다 약 30배 가까이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우리 신체가 비타민A 부족으로 겪는 현상은 설사와 위장기능 저하, 그리고 피부트러블로 여드름, 뾰루지, 거칠어진 피부가 나타나는데요. 이런 현상을 장어 효능으로 피부관리를 할 수 있게 하며 위의 벽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장 건강>

장어 효능 3 뇌 건강

장어가 우리의 뇌의 건강까지 좋아지게 해준다고 하는 놀라운 효능을 전해드립니다. 장어가 머금고 있는 좋은 성분중에는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여 EPA, DHA 등 뇌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유아기 아기들 그리고 노년기 치매예방을 위해 아주 좋은 음식으로 추천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뇌의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능률향상을 돕기 때문에 특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은 필히 챙겨야할 건강음식으로 여겨집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뇌 건강>

장어 효능 4 혈액순환


사람의 신체 속 혈관의 혈액이 잘 흐르는데 방해를 하는 요인중에 나쁜 콜레스테롤 성분이 있습니다. 장어 효능에는 이런 나쁜 콜레스테롤이 우리 혈관 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처리해주는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오메가3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체내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하면 그 효과로 인해 동맥경화 및 심혈관 질환, 고혈압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혈액 순환>

장어 효능 5 뼈 건강

장어의 엄청난 힘이 유연한 뼈와 근육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장어의 힘을 사람이 얻어낼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골리앗이 되겠죠. 장어처럼 튼튼한 골격계를 갖추려면 장어를 먹고 장어에 다량 함유된 인과 철분을 섭취해야합니다. 골다공증이나 뼈 건강에 문제가 있는 구독자분들은 장어의 철분, 인을 섭취하고 근육손실과 뼈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장어에 함유된 인의 량은 우유나 새우보다 약 2배가량 많다고 하니 최고의 뼈 건강 식품이라 할 만합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뼈 건강>

장어 효능 6 항산화 작용


장어 효능에서 항산화 작용과 관련된 성분은 장어의 카르노신이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몸을 움직이고 운동을 하면 체내에는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산화물질이 만들어지는데요 이런 산화 물질이 우리몸에 쌓이고 쌓이는 현상이 반복되면 세포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이런 세포손상이 에너지 대사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이런 현상을 막을 수 있는 성분이 카르노신이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장어의 카르노신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저하시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항산화 작용>

장어 효능 7 세포 건강

우리 몸의 구성성분 중 최소 단위라고 말할 수 있는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장어 효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장어의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세포를 건강하게 해준다며 TV건강프로그램에서 보도되기도 했는데요 장어 껍질의 미끌미끌한 뮤신 성분이 콘드로이친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 성분이 건강한 세포를 유지할 수 있게 하며 세포가 노화되는 현상을 저하시킵니다. 장어는 이래서 버릴 것이 없는 건강 식품이라 불리나 봅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세포건강>

장어 종류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학문적으로 분류되는 장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우선 우리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고 자주 먹는 붕장어가 있는데요 아나고라고 불리며 채썰어 회로 먹기도 하는 아주 맛있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갯장어가 있는데 생김새가 칼치와 비슷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다른 장어의 종류로는 민물장어인 뱀장어가 있습니다. 바다와 민물을 오가며 일생을 보내는 녀석이기도 하며 장어스시에 사용되는 놈이 바로 이 민물장어 뱀장어 입니다. 그 외에도 꼼장어로 불리는 먹장어 등 다양한 종이 있으니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큰 효능을 볼 수 있는 장어, 오늘 한번 먹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종류>


#장어 효능 #장어 종류 #뱀장어 #아나고 #곰장어 #먹장어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 영양제 추천 필수 영양소  (0) 2020.06.30
으뜸효율 가전환급 신청방법 간단정리  (2) 2020.06.29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정리  (1) 2020.06.26
레몬 효능  (1) 2020.06.24
복분자 효능  (2) 2020.06.2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