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예능 프로그램에서 벌칙으로 자주 사용되는 음식은 신맛의 최강자 레몬입니다. 저는 신맛을 좋아해서 덜익은 귤이나 레몬을 가끔 맨 입으로 먹곤 하는데요 이렇게 하는게 건강에 좋은지, 아니면 우리 몸에 무리가 가는 행동인지 가끔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처진 체력에 활력을 북돋아주는 역할도 하는 레몬의 진정한 효능은 무엇인지 어떻게 먹어야 최고의 효능을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레몬 효능에 대한 포스팅 지금 시작합니다.

레몬 효능

레몬 Lemon


레몬의 신맛은 산성의 농도를 나타내는 pH 수치가 2~3정도를 나타냅니다. 그만큼 신맛이 강하고 산성의 성질을 띠고 있으며 시트르산 즉, 구연산이 많은 과일이기도 한데요. 레몬의 모든 것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이 과육과 과즙, 껍질까지 모두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기나 생선류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사용하기 위해 레몬 효능을 이용하기도 하며 음료를 만들어 먹는데 레몬을 섞어 그 효능을 배가 되게 합니다. 심지어 주류를 만들때도 레몬을 첨가해 레몬소주, 레몬맥주를 제조하기도 하죠. 


인도 혹은 파키스탄을 레몬의 원산지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근거자료는 아직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주산지는 이탈리아, 그리스, 미국, 스페인 등에서 대량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레몬의 주된 성분은 누구나 알고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lemon>

레몬 효능 1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레몬을 섭취하시는 분들에게 정확한 레몬의 효능을 알려드릴께요 레몬 효능에 다이어트 기능이 있는 이유는 레몬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와 펙틴 성분 때문입니다. 레몬의 펙틴이 하는 역할은 우리 신체의 중심인 뇌가 느끼는 포만감과 관계되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을 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신체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레몬의 비타민C는 체내 신진대사를 높여 체중조절에 효과적이기도 한겁니다. 


레몬의 펩틴은 배변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이끌기도 하는데요 펩틴이 물과 만나면 흡수과정과 함께 위와 소장을 지나 대장에 도착하게 되며, 이 때 펩틴이 흡수했던 수분을 배변활동에 이용함과 동시에 배변활동에 이로운 박테리아 생성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로써 배변활동, 포만감, 신진대사 등의 기능을 적절히 조화되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최고의 과일로 불리고 있습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효능 2 신장결석 예방


콩팥으로 불리는 기관이 우리 몸 양쪽에 두 개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신장입니다. 신장은 우리몸에서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석이 생기고 합병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레몬 효능에는 신장에 결석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신박한 기능이 있습니다. 레몬 속의 구연산 성분이 결석을 억제하는데 특히, 레몬에는 다량의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합니다. 신장결석 예방을 위한 레몬의 가장 좋은 섭취방법은 레몬즙을 물과 섞어서 수분으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이를 통해 소변 내의 구연산 수치가 상승하여 결석 생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효능 3 면역력 강화

요즈음 같은 시기에 면역력이라는 단어에 상당히 민감한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잘 이겨내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항상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효능을 찾는다면 레몬이 딱 적절한 과일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레몬 효능의 면역력 증대에 기여하는 성분은 비타민C로써 우리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데요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해주며 감기 바이러스나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작은 바이러스 및 병들을 이겨내는 면역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문적인 운동선수들도 레몬 섭취를 통해 비타민C의 효능을 많이 본다고 하니 꼭 챙겨먹어야 할 과일임은 틀림없습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효능 4 암 예방


레몬이 정말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을까라는 의문을 품으시는 분들에게 소개시켜 드릴 연구자료가 있습니다. 암환자들이 이 연구에 참여하여 1개월 동안 레몬을 섭취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1개월이 지나고 암세포의 진행상황을 검사한 결과, 놀라운 결과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암세포 크기가 1개월 전부터 줄어들었으며 연구에 참여했던 암환자들 건강이 개선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완전한 치료 및 암세포 제거를 위해서는 다른 치료와 수술도 병행되어야 하는건 당연한 일인거지만 레몬 효능에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만은 확실해보입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효능 5 피부관리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 레몬을 먹자. 레몬에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가 열심히 일을 합니다. 레몬 효능에 피부결 개선과 기미와 잡티를 눈에 띄지 않게 연하게 만들어주는 신비한 기능도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레몬을 먹으면 피부 노화 진행속도를 억제시켜주는 안티에징 효과까지 느껴볼 수 있답니다. 레몬이 주름 억제, 특히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은 레몬 성분이 얼굴 피부에 유분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 번들거림과 잡티가 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효능 6 철분 흡수량 증가


가끔 이유없이 어지럽고 기력이 딸리는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빈혈 초기증상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이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철분을 함유한 음식과 함께 빈혈증상을 막아주는 착한 기능을 합니다. 결론적으로 레몬의 비타민C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는 기능을 최대화 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다. 콩이나 건포도, 시금치 등에서 얻는 철분과 레몬의 비타민C가 만나서 어지러움증을 잡아주고 예방하는 것입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레몬 먹는 방법

앞서 많은 레몬 효능을 설명드렸는데 이제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해보겠습니다. 레몬의 강한 신맛때문에 바로 레몬을 씹어서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즙을 내서 먹거나 희석을 해 마시는 방법이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즙을 내는 도구나 기계를 통해 레몬을 짜서 즙을낸 후, 여름철에는 물과 얼음에 섞어 마시는 것이 여름철 체력증진에 많이 도움이 되며 기호에 따라 탄산수와 섞어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마시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레몬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레몬 효능레몬 효능레몬 효능

<레몬 효능>


오늘은 레몬 효능과 레몬 먹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독자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전달하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오늘 저녁에 레몬을 사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먹어 볼까 합니다. 슬슬 더워지는 날씨를 이겨내기 위해 우리몸 우리가 챙겨봅시다.


012345


#레몬 #레몬 효능 #레몬 먹는 방법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어 효능  (0) 2020.06.29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정리  (1) 2020.06.26
복분자 효능  (2) 2020.06.22
와인 추천 종류  (0) 2020.06.18
도라지 효능  (0) 2020.06.1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