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양배추 효능


쌈 싸먹어도 맛있고 쪄서 먹어도 맛있고 사이드 반찬으로 어디다 내놔도 손색없는 채소는 바로 양배추 입니다. 자주 접하게 되고 섭취하게 되는 양배추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다들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양배추 효능에는 위 건강을 좋게 해준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양배추가 인류와 함께한 지는 어마어마하게 오래된 역사를 뒤져봐야 합니다. 기원전 400년경 그리스에서 약용으로 쓰인 기록이 있으며, 캐나다에서는 1540년, 미국에서는 1669년 부터 재배되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884년에 미국에서 최경석이라는 사람이 도입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양배추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차근차근 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1 위 건강

양배추 효능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우리 몸의 위 건강을 개선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위에 생겨난 질병, 위궤양, 위염, 등 속쓰림과 더부룩함으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양배추를 섭취하면 위 건강상태를 개선시키는데 발굴의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으로 보여지는 것은 위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위궤양과 같은 질병을 더 이상 악화 되지 않고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궤양 뿐만 아니라 위염으로 진행된 사람이더라도 양배추를 섭취하면 만성염증 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양배추의 효능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이 그 기능을 수행하는데 손상된 위벽을 재생시켜 속의 불편함을 개선시켜주는 것이죠.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2 고혈압

미국 내 타임지에서 장수식품으로 선정된 양배추는 혈압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는 채소입니다. 양배추 효능에서 고혈압 개선 역할을 하는 성분은 양배추 내 풍부한 칼륨성분이 효자 역할을 합니다. 풍부한 칼륨이 우리 몸 속에 축척되어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줌으로써 체내 나트륨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 섭취로 인해 몸속의 염분 농도가 낮아지면 고혈압으로 인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음식의 강한 맛을 즐기는 분, 짜게 먹는 분, 매운 음식을 즐기는 분들은 양배추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겠죠. 매 끼니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때는 꼭 양배추를 함께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고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3 붓기와 혈액

효능 두 번째에서 말씀드린 고혈압 개선부분과 연결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번 양배추의 효능은 혈액을 맑게해주는 효과인데요.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체내에 흐르는 혈액을 보다 맑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부가적이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몸이 자주 붓거나 자고 일어나서 못난이 얼굴이 자주 되시는 분들이 양배추를 섭취하면 붓기가 생기는 날도 줄어들며 쓸데 없는 붓기살들이 잘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4 다이어트 효과

앵배추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는 사실은 들어보셨나요? 다이어트 식품의 첫번째 전제조건은 작은 칼로리로 얼마나 큰 포만감을 주느냐가 관건입니다. 양배추는 적은 지방 함유량, 반면에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으며 적은 양을 섭취함에도 그 포만감은 큰 편이라 다이어트를 고민하시는 구독자 분들께는 정말 최고의 채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변비로 고생했던 적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양배추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면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변비도 개선해주는 착한 채소입니다.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5 뇌 건강

양배추가 우리의 뇌의 건강까지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려고 자료를 수집하면서 정말 놀란 양배추 효능인데요. 양배추의 안토시아닌과 비타민K가 뇌의 건강에 관여한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접어든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를 섭취함으로써 뇌를 써서 집중할 수 있는 집중도를 높여주며, 주위가 산만한 아이들에게는 차분해질 수 있게 도움을 주며 문제해결능력을 위한 집중력도 높여주니 정말 대단한 식품입니다.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6 독성 제거

양배추 효능에는 우리 신체에 불필요하게 남아있는 독성 성분을 제거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체내 활성산소와 요산을 처리 해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죠. 또한 양배추는 간에 있는 독성도 제거해 주는데 이로 인해 신체의 해독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데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해독 능력이 높아짐에 따라 류머티스성 질병이나 피부병도 개선됩니다. 또한 질병에 대한 면역력도 높아지니 양배추를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7 고르는 법

양배추를 구매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판매중인 양배추에 흙이 묻어 있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보통 토양으로 인해 병충해나 병원균이 옮겨지는 경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미 변색이 진행된 상품도 피해야 할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의 겉면에 상처나 짓무른 흔적이 있으면 선택지에서 버리셔야하며 냄새를 맡아보고 썩은 냄새가 나는지 안나는지 확인도 하셔야 합니다. 

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8 보관방법

양배추를 구매한 후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보관하는 경우와 구매 상태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우선 양배추를 씻은 뒤 보관하려는 분들은 씻은상태로 온도 5도 이하의 장소에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구매 상태 그대로의 양배추를 보관하고 싶으신분들은  온도 10도에서 24도 사이의 선선한 공간에 잘 보관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 사라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구독자분들께서는 자기 몸은 자기가 챙기시며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이번 사태를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효능  (0) 2020.05.26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0) 2020.05.25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0) 2020.05.20
아로니아 효능  (0) 2020.05.19
고구마 효능  (0) 2020.05.1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