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복분자 효능


야생에서 자라는 산딸기의 별칭이라 할 수 있는 복분자, 복분자 효능을 알아보기전에 왜 야생 산딸기를 복분자라 부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 복분자를 먹은 사내가 요강을 뒤집을 정도로 강한 힘을 발휘 했다고 하여 복분자 覆盆子 라고 부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름철 체력증진 심신회복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복분자가 왜 우리 몸에 좋은지부터 시작해서 복분자의 유래 및 역사, 복분자 고르는 법, 복분자 손질하는 법 등 전체적인 복분자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 역사 유래

복분자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된 사연이 전래동화처럼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옛날 옛적에 사랑하는 신혼부부의 남편이 건넛말을에 다녀오는 길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배고 고팠던 남편은 산길에서 우연히 발견한 산딸기를 따먹었습니다. 신맛을 많이 내었던 산딸기가 그리 맛은 없었지만 후다닥 먹고 난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다음날, 개운하게 일어난 남편은 요강에 소변을 봤는데 소변의 물줄기가 너무 강해 요강이 뒤집어지는 괴력을 발휘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뒤집어지는 복, 항아리 분, 합쳐서 복분자라 불리계 되었다는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1 남성 힘


복분자 효능의 1번은 누가 뭐래도 남성 정력 증강 효능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복분자를 섭취하면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충족되어 남자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복분자가 남성의 원기를 회복시켜주고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남자의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거죠. 테스토스테론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혈관에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이로 인해 남자의 발기부전증상도 호전되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실제로 실험을 통해 이 효능이 입증되기도 했는데요 복분자의 추출물을 동물에게 주입했더니 테스토스테론 호르분의 분비가 주입하지 않은 집단 보다 17배 정도 증가하는 현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로써 복분자가 남성 발기부전, 성욕감퇴, 성기능 장애 등의 남자의 힘을 상징하는 효능을 가져다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2 항산화 항암 효과


노화 촉진과 세포산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주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이 복분자에는 블루베리보다 20배, 라즈베리보다 16배가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과 함께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까지 발휘합니다. 이로인해 복분자가 만성피로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혈기가 돌게 해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 섭취로 인해 피곤해하고 매일 반복되고 지친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도 우리 삶을 한층 더 윤택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방법인듯 합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3 여성 갱년기

복분자 효능에 남성을 위한 것만 있다고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복분자가 여성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건강 식품이기도 한데요. 복분자가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 호르몬 분비를 더욱 더 촉진시켜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여성 호르몬의 부족은 난임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는데 이런 분들이 복분자를 섭취하시면 복분자의 따뜻한 기운이 여성의 자궁을 차가운 현상을 막아주어 불임을 치료하는 효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2세를 준비하고 계시는 부부에게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음식이 바로 복분자이네요. 남성의 정력도 정력이지만 여성들의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는 복분자를 안먹을 이유가 없네요.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4 눈 건강


요즘 우리들은 스마트 폰 사용시간 증가와 많은  전자기기들을 사용하는 이유로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이런 세상에 살면서 눈 건강을 등한시 하면 큰일나겠죠.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복분자를 섭취하는 것은 아주 좋은 선택인데요 복분자에는 풍부한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와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안과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명약 중에 명약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5 간 기능

앞서 복분자의 효능중에 항산화 효능에 대해 말씀드릴때 스프레스와 만성 피로를 말씀드렸었죠. 바로 이문제가 우리 몸의 신체기관중의 간의 기능과 연관되는데요. 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는 복분자가 아주 좋은 효능이 습니다. 간이 제 역할을 못하면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어 사회생활을 하는데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이 복분자를 섭취하면 간 해독효소인 GTB의 활성화를 촉진시키켜 간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만성피로를 느끼는 분들께는 복분자가 꼭 권유되는 식품이라는 것이 이번 효능에서 나타납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6 피부관리 탈모예방


복분자가 신체 내의 기관과 기능에 이로운 효능도 있지만 겉으로 보이는 우리 피부관리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복분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 C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앞에서 언급해드린 안토시아닌, 폴리페놀은 피부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가 하면 복분자의 케라틴 성분이 탈모예방에도 효능을 보여주고 있어 정말 다방면으로 우리 건강과 미용에 특효가 있는 식품이 복분자 입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오늘은 복분자의 역사와 유래 그리고 복분자 효능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참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라는 광고 문구처럼 복분자에는 엄청난 좋은 효능이 있는데 오늘 저의 글로 잘 표현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복분자 섭취를 생각하고 계신분들께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글이 었길 바랍니다.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복분자 #복분자 유래 #복분자 산딸기 #복분자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정리  (1) 2020.06.26
레몬 효능  (1) 2020.06.24
와인 추천 종류  (0) 2020.06.18
도라지 효능  (0) 2020.06.17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0.06.1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