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비트 효능 먹는 방법


현대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단연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자신의 건강을 어떻게 챙기는가에 대한 답을 찾는 것입니다.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통해 우리는 비트라는 채소는 많이 들어봤습니다. 항암효과와 고혈압에 좋다는 비트, 이 비트 효능에 대해 오늘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혈관 건강을 찾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비트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의 나쁜 식습관과 노화된 혈관에서 찾아오는 고혈압, 당뇨 그리고 심뇌혈관 관련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슈퍼푸드로 유명하죠.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듯이 비트는 레드비트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빨간 무라고도 알려진 비트는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아삭한 식감 때문에 여러 음식조리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비트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오늘 제대로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고혈압

비트 효능의 넘버 원으로 불리는 것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과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입니다. 이는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이라는 성분이 혈관 확장에 기여하는데요. 비트 효능으로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질산염은 우리 신체로 흡수되면 산화질소로 변하게 됩니다. 산화질소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량 증가를 통해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실제로 이런 실험을 했는데요. 평소 고혈압으로 고생하던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비트 효능을 확인하기 위해 5명의 참가자가 비트를 섭취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에 참가자들의 혈압을 확인한 결과, 실제로 혈압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전문 의사와의 상담없이 비트 효능만 믿고 혈압약 복용을 중단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고혈압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_고혈압>

비트 효능 항암효과


비트 효능의 두 번째, 항암효과는 비트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과 연관되어 있스빈다. 베타인이라는 색소는 세포 손상을 억제시키고 토마토와 비교해 약 8배의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폐렴뿐만 아니라 폐암, 각종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아주 착한 성분입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색소와 함께 베타인은 우리 신체의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해 암 예방에 더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비트 효능의 항암효과에 기여하는 베타인은 천연 아미노산으로 간 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이를 통해 간의 해독능력을 촉진시키며 지방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항암효과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_항암효과>

비트 효능 고지혈증 빈혈

비트에 함유된 철분은 적혈구를 생성시키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빈혈을 예방하는 비트 효능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심혈관계질환으로 우리 신체가 필요로 하는 지방성분보다 더 많은 물질이 혈액에 존하여 혈관벽에 쌓이게 됨으로써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비트 효능에는 혈관 건강에 이상적으로 적혈구를 생성는 기능이 있어 이런 고지혈증에 긍정적이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고지혈증 빈혈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_고지혈증 빈혈>

비트 효능 다이어트 효과와 변비 예방

비트 효중 중에 다이어트와 변비를 빼면 섭섭하겠죠. 비트중의 비트, 레드비트의 칼로니는 100그램 당 약 40칼로리로 아주 낮은 식품에 속해 다이어트를 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비트의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은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입니다. 비트의 효능에는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 및 배출시켜 소화기관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할수 있게해 다이어트 효과를 발휘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는 식이섬유를 다량 포함하고 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에도 효과가 좋은 채소입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다이어트 효과와 변비 예방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_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비트 효능 노화예방 면역력증진 월경장애 등


비트 효능에는 앞에서 언급한 효능 외에 많은 긍정적인 효과들이 있습니다. 비트에 포함된 베타인 성분이 우리 신체의 노화예방에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스트레스 저항성에 관여하여 몸이 노화된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비트가 가지고 있는 미넬랄과 풍부한 비타민이 면역력을 높여주며 이는 혈액의 적혈구 생성으로 이어져 갱년기 여성이나 월경불순을 겪는 여성들에게 좋은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_노화예방, 면역력 증진, 월경장애 등>

좋은 비트 고르는 법

우리가 접하고 알고 있는 비트는 레드비트가 일반적이지만 비트의 색은 줄무늬 색, 노란 색, 흰색 등 여러가지 다양한 색을 가진 비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레드비트는 자주색을 하고 있으며 흙 냄새를 강하게 내고 단맛이 풍부합니다. 레드비트를 고를 때는 무게가 같은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단단한 비트를 골라야 합니다. 좋은 비트는 뿌리는 매끄러워야 하며 흡집이 없어야 하고 크기는 중간 크기가 제일 적당합니다. 좋은 비트는 빛을 많이 흡수하여 색깔이 찐하며 모양은 동그란 이쁜 모양을 선택합니다. 좋은 비트의 향은 수확한지 얼마 안되었다는 표시로 흙향이 많이 나는 비트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단, 비트를 씻고 난 뒤는 보관기간이 짧아지니 오랜시간 신선하게 드시려면 뿌리 부분은 씻지 마시고 섭취할 때마다 씻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적의 비트 효능을 볼 수 있는 보관기관은 냉장보관으로 3주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좋은 비트 고르는 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좋은 비트 고르는 법>

비트 먹는 방법 비트즙

비트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삶아서 먹는 방법과 비트즙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2차 가공제품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비트즙이 많이 있는데요. 요리를 하기 귀찮으신 구독자 분들은 이렇게 2차 가공식품 비트즙을 구매해서 먹는 방법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직접 비트를 구매하셔서 즙을 만들어 섭취할 때는 녹즙기나 믹서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순수 비트즙만 먹기 거북하거나 힘드신 구독자 분들은 요구르트를 1대1 비율로 배합해서 드시면 훨씬 먹기 쉽습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먹는 방법 1 비트즙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먹는 방법_비트즙으로 먹기>

비트 먹는 방법 삶기


비트 먹는 방법 중에 즙으로 먹기는 좀 힘들다는 구독자분들은 삶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좋은 비트를 고르는 법을 보시고 최상의 비트를 구매하셨다면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이제 깨끗해진 비트를 찜통에 적당한 시간동안 찌고 난 후 냉동실에 보관해서 원할 때 섭취해주면 됩니다. 삶은 비트는 우유나 꿀, 바나나와 갈아주면 궁합이 잘 맞으니 참고하셔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먹는 방법 삶기

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비트 효능 먹는 방법

<비트 먹는 방법_삶아서 먹기>


이상 비트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해지는 그날 까지 좋은 건강정보 계속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 효능 #비트 먹는방법 #레드비트 #레드비트 효능 #비트 고혈압 #비트 효과 #비트즙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연금 수급자격  (0) 2020.03.25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2020.03.24
금연후 몸의 변화  (0) 2020.03.19
꿈 해몽 로또 꿈 풀이  (0) 2020.03.15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방법 비용  (2) 2020.03.1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