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최근 부케 캐릭터라는 단어가 방송계와 예능계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으며 관련된 프로그램이 많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케 캐릭터를 지향하는 예능프로그램이 MBC의 놀면뭐하니라는 예능프로그램인데요. 본 프로그램의 메인MC를 하고 있는 유재석이 현실의 본인과 다르게 또 다른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환불원정대라는 걸 그룹의 제작사로 부케를 설정하고 엄정화, 제시, 화사, 이효리로 구성된 멤버들과 빵 터지는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수출신들로 구성된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지금까지 발표했던 노래와 그들의 일상에 대해 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미유 유재석의 또 다른 부케

유재석은 불과 얼마전까지 유드래곤이라는 부케로 싹쓰리라는 그룹을 결성해 가요계를 휩쓸었던 인물입니다. 이제는 환불원정대라는 걸그룹의 제작자로 다시 우리 팬들 앞에 나타났는데요. 지난 유드래곤이라는 캐릭터와 지난 여름바닷가라는 노래가 우리에게 주었던 영향력이 너무 컸었던 탓인지, 지미유라는 캐릭터가 아직 낯설게 느껴집니다.



지미유는 일리노이주에서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해 제작자 생활을 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지미유의 특이사항으로 어떤자격증인지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리아타임즈를 포함한 영문 신문 5개를 구독중이라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1집 앨범을 10장 이상 발매한 이력이 있는데, 이는 1집은 발매하나 2집은 발매하지 못한다는 것으로도 해석됩니다. 

그 어떤 특이사항보다 중요한 것은 지미유가 가진 전설의 탑100귀 입니다. 어떤 노래든지 들어보면 이노래는 가요계 순위에서 높은 위치에 오를만한 노래인지 아닌지 분별해내는 능력을 가졌다는 말입니다. 이런 웃지못할 캐릭터로 환불원정대를 이끌어갈 유재석의 부케 지미유, 그가 쎈 여자 캐릭터의 집합체인 환불원정대를 어떻게 제작해 낼지 팬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환불원정대 은비 제시 캐릭터

환불원정대라는 방송아이템은 SNS에서 한 명의 팬이 무심코 쓴 환불원정대라는 말과 지난 싹쓰리 특집 방송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멤버구성으로 지금의 본방송으로 편성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시는 현재 눈누난나라는 본인의 음반을 발표하고 활발하게 가요계를 누비고 다니고 있는데요. 요즈음은 가요계와 함께 예능계도 제시 파워라는 말이 생겨날 만큼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시는 식스센스라는 예능에서 고정으로 출연하며 이제 게스트가 아닌 본인의 예능을 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제시의 본명은 호현주로 미국 뉴욕에서 출생한 한인 2세로 국적은 미국 국적을 가진 여자 가수입니다. 제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데뷔는 2005년에 업타운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했엇습니다. 

그 후 가수로써 큰 임팩트를 남기지 못한채 미국을 오가며 간간히 TV에 출연하던 제시는 언프리티 랩스타라는 랩 경연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환불원정대에서 은비라는 부케로 활동하는 제시는 벌써 지미유와의 대화에서 예능감이 폭발하며 시청자들의 주말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환불원정대 신곡에서 랩을 담당할 것으로 보이는 제시가 과연 어떤 능력을 발휘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네요.

엄정화 제2의 전성기 환불원정대 맏언니

엄정화는 최근 오케이 마담이라는 영화의 주연을 맡으며 다시 대중들 앞에 나타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환불원정대를 함께하자는 제의를 받은 엄정화는 그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매번 기다려왔다며 격하게 반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연예계에서 엄정화를 아는 지인들은 절대 드센 이미지를 가진 여가수가 아니라는 말을 하는데요 그만큼 속은 여린 여가수로 많이 알려졌지만 겉이미지가 강해보여 이번 환불원정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엄정화가 환불원정대로 활동하는 예명은 만옥이라는 이름이며 다른 멤버 천옥이 이효리와 비슷한 예명으로 활동한다고 해요.



엄정화와 화사의 나이차이도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 엄정화는 1969년생으로 52세이며 화사는 1995년생 26살입니다. 만옥이와 화사 실비의 나이차이는 26살 차이가 나며 엄마와 딸 나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엄정화와 화사 은비는 나이차를 뛰어넘고 환불원정대의 같은 멤버로 동료애를 자랑하고 있어요. 

1993년에 데뷔한 이후로 27년동안 끊임없이 가수활동과 연기활동을 이어가는 엄정화는 여전히 7080세대의 최고의 디바로 남아 다시한번 그때의 추억을 떠올릴 무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마마부 보컬 화사가 아닌 실비

MBC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서 맹활약중인 화사가 환불원정대에서 막내로 합류했습니다. 화사는 이번에 선택한 예명이 은은한 성격이라고 해서 실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로 했는데요. 3명의 기센 언니들 사이에서 묵묵하니 즐기는 실비의 모습이 방송화면에 자주 보이는데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해서 화사가 먹는 장면만 방송에 노출됐다고 하면 그 메뉴는 전국에서 매출이 올라가는 특이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화사의 부케 실비는 현재 활동하는 여가수들 가운데 독특한 음색으로 많은 팬덤을 구성하고 있으며 그 팬들이 환불원정대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습니다. 화사의 진짜 본명은 화사도 아니고 실비도 아닌 안혜진입니다. 전라도 전주 출신 여가수로 나혼자산다에서 고향을 소개해 많은 사람들이 이미 화사의 고향을 알고 있을꺼에요. 아직 여전히 마마무 소속 여가수이며 솔로활동과 그룹활동을 겸하며 연예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화사도 엄정화와 마찬가지로 겉은 강한여자로 보이지만 속은 여린 천상여자로 보는게 맞는 듯합니다. 가수로써 무대가 아닌 예능에서 본 모습을 본다면 제가 지금하는 말에 공감하실 꺼에요. 이런 여성스러운 성격의 화사가 과연 환불원정대 언니들과 함께 멋진 노래로 무대에 오르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환불원정대 리더 천옥이 이효리에 대한 정보는 너무 방대해서 따로 하나의 포스팅으로 분류해서 여러분들과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에서 글을 마무리할께요.

위의 사진은 MBC '놀면뭐하니' 홈페이지 자료입니다.

 

가요계 선후배의 아름다운 콜라보가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개되어 큰 이슈를 만들어냈습니다. 앞으로 이런 콜라보 무대가 자주 만들어져 가요계에 신선한 음원이 자주 나오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