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전동드라이버 후기 가성비 추천


최근에는 가정에 기본적으로 각종 공구와 장비들을 갖추어 놓고 기본적인 인테리어는 직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드라이버, 펜치, 톱 등 왠만한 공구는 가정집 다용도실에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셀프 인테리어와 조립 가구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쓰기 쉽고 관리하기 쉬운 공구에 대한 관심도 커져가고 있는데요. 집에서 작업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전동공구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해보셨을꺼에요.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전동드릴, 그 중에서도 작은 사이즈로 미니전동드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전동드릴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제가 셀프인테리어를 하고 이케아에서 가구를 구매해서 조립해서 요기나게 사용했던 전동드라이버는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입니다. 모델번호는 BNSD48모델로 적혀있으며 정확한 명칭은 4.8V Screw Driver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가성비 때문인데요. 2만원 이하의 가격에 이정도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은 드물었습니다. 인터넷 상에 판매되고 있는 저가 전동드라이버 및 미니전동드라이버 중에는 성능이 너무 떨어져서 구매하고 후회해보신 적도 많으실텐데요. 이 보스툴 전동드라이버는 충분히 왠만한 가구조립도 가능하며 드라이버 기능을 완벽히 수행하는 제품입니다.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BNSD48 미니전동드라이버


제품 박스의 뒷편을 보면 보스툴 전동드라이버르 어떻게 사용하는지 기본적인 설명서가 있습니다. 안전바 장치부터 시작해서, 충전시 켜지는 불빛의 색깔과 함께 제품 모양을 변형해서 사용가능한 변신 전동드라이버 기능까지 보스툴에서 저가로 제작한 전동드라이버의 특징을 잘 설명해두었습니다.

보스툴 전동드라이버보스툴 전동드라이버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전동드라이버 비트 수

비트라는 말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비트는 전동드라이버 앞에 장착하는 드라이버 헤드의 모양을 하고 있는 작은 팁 모양의 것을 말합니다. 일자 드라이버, 십자 드라이버, 육각 드라이버, 팔각 드라이버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 제품에서는 총 18종의 드라이버 비트가 들어있어서 가정에서 필요한 사이즈와 모양은 다 갖추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 비트를 장착 및 탈거하는 방법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쉽고 간단하게 꼽고 빼고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미니 전동드라이버 제품 구성

이 제품을 구매하고 박스를 오픈하면 아래에 보이는 사진처럼 제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본체인 전동드라이버가 크게 보이고 18개의 비트가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 아닌 전기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충전식 방법을 이용한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 아답터가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전용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트를 연장해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연장비트가 들어 있는데요. 다음 단락에서 이 길이연장용 비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변신


이 미니 전동드라이버의 장점중에 하나는 본체모양을 변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 배송되는 기역자 상태의 전동드라이버 본체를 상단 버튼 press를 누르고 살짝 돌리면 일자모형의 전동드라이버로 본체가 변신합니다. 이에 따라 용도와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적절하게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는거죠. 이 특징이 보스툴 전동드라이버의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으니, 여러 곳에서 이용할 예정인 분들은 이 특징을 한번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비트와 길이연장용 비트

처음 이 제품을 개봉하고 느꼈던 점중에 비트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실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비트의 길이를 연장하는 길이연장용 비트를 따로 제품구성에 포함시켜두었습니다. 18개의 비트와 함께 모두 사용가능한 길이 연장용 비트로 구석구석 인테리어에 사용할 수도 있으며, 깊은 곳의 나사를 처리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앞서 알려드렸던 이 보스툴 전동드라이버의 짧은 비트의 길이를 보완할 부품을 사용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사진처럼 전동드라이버 본체와 장착된 비트를 일단 제거 하시고 길이연장용 비트를 장착합니다. 그 후에 일반 비트 18종을 아무거나 장착하시면 전동드라이버를 긴 비트를 사용할 수도 있었으며, 이 부분은 아주 좋은 아이디어 인듯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추천

보스툴 전동드라이버 단점


지금까지는 보스툴 미니 전동드라이버의 장점을 알려드렸다면 단점도 알려드려야 객관적인 사용후기가 되겠죠. 이 제품을 반년정도 사용해보고 느낀 단점의 첫번째는 비트에 자석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제품가격을 생각하면 그런 기능까지 있을 수 있을까 하시겠지만 비트에 자석기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는 작업을 할 때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니 조금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두번째 단점은 충전이 생각보다 오래가지는 않는 다는 점이었습니다. 완충한 뒤 제품을 사용하면 그 힘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전동드라이버의 파워가 좀 약해져 답답함이 밀려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전동드라이버 리얼 후기 가성비

위에서 말씀드린 보스툴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해본 후 느낀 장단점을 읽어보시고, 미니 전동드라이버를 선택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동드라이버 #보스툴전동드라이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