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외식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자주 먹던 바베큐 폭립을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흔히 한국식 폭립이라고 하여 쪽갈비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바베큐 폭립의 재료가 되는 돼지 갈비를 구매하여 폭립양념을 만들고 숙성시켜 구워먹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제가 구매하고 먹어본 제일 간단하게 바베큐 폭립 요리법 혹은 조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재료


바베큐 폭립을 만드는데 주재료가 되는 돼지 부위를 우선 알려드릴께요. 뼈에 살점이 붙어있는 모양으로 된 바베큐 폭립은 돼지갈비 부위로 가슴통의 열 두개의 뼈가 주가되어 주변에 살이 붙어있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돼지갈비가 정확한 명칭이며 영문으로 폭립, 표기는 Pork ribs라고 명명되어 불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한글 표기법은 바비큐 폭립이지만 바베큐 폭립이라는 표기법으로 많이 알려져 저도 오늘은 바베큐 폭립으로 설명드릴께요.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바베큐 폭립 구매하기

집에서 직접 바베큐 폭립 요리를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초간단 레시피이자 구매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글을 보고 허탈해 하실 수도 있지만 끝까지 읽어보시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껍니다. 저는 완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이번에 먹어봤습니다. 친구가 이 바베큐 폭립을 여러개 구매해서 한번 먹어보라고 선물해준건데 먹어보고 이 정도면 구독자분들께 알려드려도 괜찮겠다 싶어서 알려드리려구요. 이름은 숯불향 바비큐 폭립인데 가격은 만원 이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저가로 검색하셔서 믿을만한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초간단 바베큐폭립 집에서 해먹기 재료준비는 끝!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숯불향 바비큐 폭립


저는 제품 홍보가 아니라 저렴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1개의 완제품은 2인분 기준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양은 380g이 들어있네요. 신선도를 위해 냉동보관을 해야하는 것은 당연하구요. 혹시 이동중에 해동되었다면 다시 냉동하는 것은 피하세요. 해동과 냉동을 반복하면 고기의 질이 상할뿐더라 맛도 없어진다고 하니 한번 해동하면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바베큐 폭립 조리방법


이렇게 완제품으로 출시된 바베큐 폭립 제품을 먹을때는 간단하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정에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최고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바베큐 폭립을 넣고 8분에서 10분정도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상온에서 해동된 이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으로 5분 정도  조리해 먹는방법도 있으며, 후라이팬에 5분정도 가열하여 요리하는법과 끓는 물에 3분을 조리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4가지 방법중에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드시면 되는데 저는 첫번째 소개해드린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조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바베큐 폭립 제품 언박싱

지금 소개해드리고 있는 바베큐 폭립 완제품을 열어보시면 비닐에 진공포장된 폭립이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쪽갈비로도 볼 수 있는 바베큐 폭립이 양념에 잘 절여져 깔끔하게 진공포장되어 있네요. 2인분이라는 포장지에 표기를 확인하고 저는 저 혼자 먹어보기위해 딱 절반을 조리할 준비를 했습니다. 나머지 바베큐 폭립은 지퍼팩에 잘 보관하여 냉장보관 후 몇일내로 먹을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한번 해동한 바베큐 폭립은 다시 냉동하면 안되고 그대로 냉장보관해야 하는 점 잊지마세요.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바베큐 폭립 식사 준비

준비한 바베큐 폭립 1인분을 이제 조리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폭립을 조리할 예정인데요. 미리 먹기 좋게 뼈를 분리하여 놓고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5분 정도 조리합니다. 5분의 긴 기다림이 끝나고 나면 따끈따끈한 바베큐 폭립이 금방 완성되는데요. 처음 마주하는 완제품 바베큐 폭립의 비쥬얼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살점도 많아 보이고 양념이 잘 스며들어 맛있는 향을 품기고 있습니다.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바베큐 폭립 시식


완성된 바베큐 폭립을 집에서 시식하려니 기분이 급 좋아졌습니다. 폭립 살점이 얼마나 붙어 있나 확인해봤는데요 기대했던거보다는 많은 살이 붙어 있어 먹을부분이 많았습니다. 하나하나 나이프와 포크를 이용해서 뼈를 발라먹다보니 감칠맛이 나서 손으로 들고 뜯어 먹었습니다. 맛은 정말 가격대비 괜찮은 바베큐 폭립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살이 찔기지 않고 연하게 입안에서 씹히며 맛은 단맛이 좀 강한 편입니다. 

바베큐 폭립

매운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은 상품이기도 하네요. 또한 2인분의 상품에서 절반을 준비해서 먹어봤으나 양이 좀 많이 모자라는듯 합니다. 이렇게 준비해서 한끼로 바베큐 폭립만 먹기에는 양이 모자라 밥과 함께 먹는 식사의 사이드메뉴로 딱 적당할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맛은 좋은 듯하니 단맛을 좋아하고 부드러운 고깃살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추천할 만한 폭립입니다.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바베큐 폭립 집에서 간단히 준비 먹는법>

전체적인 바베큐 폭립 시식평

-가격은 저렴합니다. 폭립이 완성되어 출시되는데 1만 원 이하라고 하니 저렴해보이네요.

-포장상태도 좋습니다. 비닐로 진공포장까지 깔끔합니다.

-맛은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강력추천, 매운맛을 찾는 분께는 추천안합니다.

-양은 좀 아쉽습니다. 2인분이라고 하지만 둘이 먹기에는 많이 모자랍니다.

바베큐 폭립

이상 오늘은 제가 먹어본 바베큐 폭립의 주관적인 후기였습니다.


#바베큐폭립 #바베큐폭립조리법 #바베큐폭립구매 #바베큐폭립만들기 #바베큐폭립레시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