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단백질보충제 NS포대유청 WPI 리얼후기


단백질 보충제는 탄탄한 몸매와 근육생성을 위해 운동하신는 분들이 필수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몸에 지방은 운동으로 태워없애고 질 좋은 근육과 탄력을 불어넣기 위해 단백질로 보충해주는 겪입니다. 젊은 층만 섭취했던 단백질보충제가 이제 노년층 나이많은 분들도 운동을 하며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많은 매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홍수시대 속에 살지만 아직도 어떤 보충제를 선택해야하는지 프로틴 보충제는 어떤게 좋은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오늘 저는 제가 먹어본 몇가지 단백질보충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구독자분들의 선택을 조금 돕는 글을 쓰려합니다. 그럼 단백질보충제 리얼후기 진실된 장점, 단점에 대한 글을 시작합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WPI WPC 차이

단백질 보충제 및 프로틴을 구매하기 위해 웹사이트 여기저기를 둘러보다보면 WPI, WPC, WPH라는 용어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 보충제를 선택할 기준이 생기겠죠. 그럼 간단히 이 세가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WPC는 Whey Protein Concentrate의 약자로 농축유청단백질을 뜻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유청은 우유가 치즈가 되는 과정중에 단백질을 분리해낸 성분을 유청이라고 말하는데요 말그대로 이 유청을 농축해서 만들면 농축유청단백질이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WPC 단백질 보충제의 단백질 순도는 약 80%입니다. 그러나 우유에 대해 거부반응 및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 즉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은 WPC제품을 먹을 때 고생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비교적 WPI나 WPH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두번째, WPI제품은 Whey Protein Isolate의 약자이며 우리 말로 분리유청단백질로 불립니다. 아이솔레이트라는 한글명칭으로 표기되어 판매된느 많은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이 WPI와 관련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WPI는 WPC에서 유청을 제거하고 단백질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당연히 유청이 제거되었으니 우유를 먹으면 컨디션이 안좋아지거나 설사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는 딱 맞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유청이 제거됨으로 인해 WPI의 단백질 순도는 약 90%까지 올라가며 체내에서 단백질을 흡수하는 비율도 증가합니다. 낮아진 지방함유량과 단백질 순도로 판매가격은 WPI보다 높지만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합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NS포대유청 WPI 언박싱

WPC와 WPC를 알았으니 이제 어떤 제품이 내 자신에게 맞을지 기준이 좀 생기나요? 그럼 제가 구매해서 먹고 있는 단백질보충제를 알려드리며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NS사에 출시한 NS포대유청 WPI 초코맛을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엔에스 포대유청은 WPC제품이 있고 WPI제품이 있는데 저의 경우는 유당이 첨가된 단백질보충제를 먹으며 배가 아픈 경우가 자주 있어서 WPI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2kg짜리 포대유청을 구매했는데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사이즈는 1.5리터 물병 크기의 높이정도 되는 포대에 밀봉되어 있으며 색깔은 제가 구매했던 초코맛을 나타내기 위해 짙은 갈색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섭취하는 단백질보충제이기에 저도 믿고 구매했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WPI 93% NS포대유청

이번에 구매한 NS포대유청 WPI 제품은 단백질 순도가 93%인 제품으로 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높은 단백질 함유량을 나타내고 있네요. 저는 체중감량과 함께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중에 하나로 단백질 함유량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엔에스포대유청 WPI의 양의 2,000g으로 2k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600kcal로 되어 있어요. 그 외에도 13가지 물질이 포함되어 구성되어 있는데 이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엔에스 포대유청 WPI 영양정보

지금 제가 먹고 있는 포대유청은 단백질이 절반 가량 47%를 차지하는데요. 그 외에는 나트륨 3%와 탄수화물과 지방 1%씩 소량이 첨가되어 있으며 1회당 114kcal를 섭취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섭취되는 아미노산 성분으로는 그루담산, 로이신, 알라닌, 등 신체활동과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이 고루고루 들어있어 구성은 참 괜찮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NS포대유청 WPI 재료


그럼 이제 이번 포대유청 WPI가 어떤 재료로 만들어 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성분인 분리유청단백질 WPI는 국내산이 아닌 미국에서 수입한 재료로 93%가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코맛을 위해 코코아 분말을 네덜란드에서 수입해서 사용했으며 카놀라오일 파우더는 국내산으로 혼합되어 있네요. 그 외 재료는 비타민B, 엽산, 글루타민, 비타민A,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유청단백질의 질을 높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NS포대유청 WPI 보충제 먹는방법

이 제품은 하루 2회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한번 먹을때 2스푼을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험에 비춰볼 때 혹시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신체운동을 하지 않는 날에는 한 번만 먹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우리 몸에서 소화되지 않고 신체활동에 이용되지 않은 채 계속해서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한 다는 것은 필요없는 영양소가 축척된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NS포대유청 WPI 후기 장단점

NS포대유청 WPI를 섭취해본 사람으로 이 제품의 단점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신타6에서 출시하는 기본 프로틴 보충제, 아이솔레이트 그리고 타사의 파워프로틴 등 여러 제품을 많이 먹어봤는데요. NS포대유청 WPI는 비교적 맛이 너무 느껴지지 않습니다. 초코맛이라고는 하지만 뭐랄까 너무 밍숭밍숭한 맛으로 먹는 즐거움은 그닥 느낄 수 없습니다. 타제품에 비해 구성하고 있는 영양소는 좋지만 외적으로 표현되는 맛의 질은 타제품보다 떨어진다고 주관적인 의견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단백질보충제 WPI NS포대유청

맛 이외의 NS포대유청 WPI 제품의 특징은 모두 만족할만 합니다. 하지만 영양소보다 맛을 추구하는 구독자분이라면 이 제품은 맞지 않는 제품일 수도 있다는 점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단백질보충제의 맛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이 제품은 강력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이상 일억이가 먹어본 NS포대유청 WPI의 리얼후기였습니다.



#단백질보충제 #프로틴 #NS포대유청 #WPI #WPC #WPC WPI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