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코코넛 오일 효능


동남아 여행 때 다들 코코넛 음료로 갈증을 해소했던적 있으시죠. 갈증해소로 마셨던 코코넛이 오일로 사용해서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로 불리는 기름은 코코넛을 짜낸 성분으로 라우르산이 주성분으로 된 중사슬지방산입니다. 현대에 들어와 식용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두피건강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코넛 오일 효능에서 미용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코코넛오일 효능에서 식용으로 섭취할 때 긍정적인 효과도 말씀드릴테니 끝까지 집중해서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미용을 위한 성분


미용으로 사용되는 화장품이나 두피건강용품은 보습효과가 뛰어난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코코넛오일을 미용에 좋은 성분으로 소개시켜드리는 이유도 바로 보습효과가 뛰어나 얼굴과 손, 발 그리고 두피케어까지 다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많은 대중매체에서 코코넛오일을 이용한 팩, 로션, 샴푸 등 다양한 미용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쓰는 법까지 알려져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미용>

코코넛오일 핸드크림으로 사용하기

코코넛오일의 강한 보습력 때문에 핸드크림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핸드크림으로 코코넛오일을 쓸 때는 고체로 만들거나 냉장보관할 필요 없이 액체성분을 손에 두 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촉촉해진 손 피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핸드크림>

코코넛오일 효능 면도크림 만들기


지금 설명드리는 코코넛오일의 면도크림으로 활용은 남성들의 수염을 면도하는 용도가 아닌 겨드랑이나 다리, 팔의 털을 제거하는 용도의 면도크림입니다. 피부가 약한 분들은 다리나 겨드랑이의 털을 깎아내고 난 뒤 피부나 모공이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분들이 코코넛 오일을 면도 크림으로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코코넛 오일을 냉장고에 적정시간동안 보관하면 고체로 변하며 단단해 집니다. 단단해진 코코넛 오일을 면도 하려는 부위에 바르고 털을 깍으면 붉어지는 피부나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면도크림>

코코넛오일 립밤만들기

추운 겨울시즌에 트는 입술때문에 갈라지고 심하면 피가나기도 하는 사람들은 코코넛오일을 꼭 사용해야합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날에도 입술이 트는사람은 더욱 더 코코넛오일 립밤을 사용을 권장합니다. 코코넛오일 립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아침에 출근준비 및 외출준비를 마치고 입술에 코코넛오일을 발라주면 촉촉하고 윤기나는 입술로 변해갈 것입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립밤>

코코넛오일 효능 메이크업 지우기


최근에는 여성들처럼 화장을 하는 남성분들도 많아졌죠. 화장이라기 보다는 비비크림이나 선크림은 필수로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수록 자기전 화장 및 선크림제거에 더욱더 신경써야하는데 코코넛오일이 그 역할을 대신해줍니다. 세안전 얼굴에 묻은 화장품들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메이크업 리무버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오늘부터는 코코넛오일을 화장솜에 묻혀 얼굴을 살살 문질러 닦아내주세요. 시중에 판매하는 리무버보다 훨씬 자극이 덜하며 잘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을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메이크업 리무버>

코코넛오일 효능 수분팩 만들기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잘 때 얼굴피부에 바르고 자는 나이트크림이 있으실꺼에요. 이제 이 나이트크림을 그냥 바르지 마시고 코코넛오일 한두방울을 첨가해서 발라주세요. 그럼 코코넛오일이 피부에 잘 흡수되어 윤기나고 어리며 탄력있는 얼굴피부를 가질 수 있으실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수분크림>

코코넛오일 효능 헤어팩 만들기

코코넛오일로 상한 머리카락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헤어팩은 샴푸 후에 사용하는 용도로 만드는데요 헤어팩을 만드는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코코넛오일 자체가 상온보다 조금 낮은 23도 이하로만 떨어지면 고체가 되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단단해진 코코넛오일을 샴푸를 하고 헹궈낸 뒤,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 5분 가량 팩을 해주면 됩니다. 그 후 깔끔하게 머리카락을 씻어 내면 그야말로 천연 헤어팩을 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헤어팩>

코코넛오일 효능 마사지오일로 사용하기


코코넛오일을 오일마사지를 할 때 이용하면 경직된 근육과 튼살관리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심한 운동이나 과한 업무로 인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줄 때는 코코넛 오일을 따뜻하게 하여 사용하면 근육이 더 잘 풀리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출산을 마친 여성이나 급작한 체중감소로 인해 튼살이 많이 있는 분들께도 좋은데요.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 샤워 후 코코넛오일 마사지를 해주면 열린 모공 사이로 코코넛오일이 잘 침투하기 때문에 튼살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마사지 오일>

코코넛오일 식용 효과

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코코넛오일이 좋다 나쁘다는 의견으로 많이 나뉘고 있지만 그래도 식용으로 좋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동물성 포화지방으로 심혈관 질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로르산이라는 중사슬지방산이 체내로 흡수되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등 심장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치약이나 가글 성분으로 제품을 만들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살균작용까지 하는 특별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효능

이상 오늘은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코코넛오일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립밤 #코코넛오일 마사지 #코코넛오일 샴푸 #코코넛오일 핸드크림 #코코넛오일 활용법

'일억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2) 2020.07.21
마른 기침 원인과 해결방법  (8) 2020.07.20
마늘 효능  (2) 2020.07.17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4) 2020.07.14
깔라만시 효능  (0) 2020.07.1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