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라는 식물의 이름이 아직은 생소하게 들리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주의 원산지는 인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특히 경상남도 함양과 전라남도 순천에서 대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여주 효능으로는 당뇨에 좋다고 많이 알고 계신데요. 여주는 눈과 관련된 안과 질환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많고 많은 여주 효능을 하나부터 열까지 조사해서 정리하는 포스팅을 지금 시작합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1 당뇨 개선


여주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기도 하는 채소로써 당뇨병과 함꼐 당뇨와 관련된 합병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여주를 섭취함으로 인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킴으로 체내 혈당을 낮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여주를 구성하고 있는 펩타이드의 일종 카란틴 성분이 당뇨와 혈압을 조절해 우리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한 연구결과에는 여주가 혈당 조절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시행한 내용을 발표했는데요. 당뇨병 환자들을 피실험 대상으로 하여 여주 섭취 후 혈당 수치가 낮아졌으며 프로토 아민 수치가 떨어지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여기서 프로토 아민은 혈당 조절 수치의 다른 지표로 사용되는 수치입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1>

여주 효능 2 콜레스테롤 저하

서두에 언급한 눈과 관련된 안과질환에 여주 효능이 탁월하다는 말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여주가 면역력을 개선시켜준다는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모르데신이라는 여주의 구성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적정혈압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이 모모르데신은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성분으로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죠. 

<여주 효능 부작용 2>

여주 효능 3 안과 질환


제가 포스팅 했던 글중에 눈과 관련된 영양성분인 루테인에 대해 설명드린적이 있습니다. 루테인 또한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섭취해야하는 영양성분이자 영양제이기도 한데요. 여주는 천연 영양제로 눈의 건강을 지키고 싶으분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눈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계있는 영양성분이라는 점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여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눈을 맑게 해주는 효염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이 우리 몸속에 흡수되어 비타민A로 변환되어 안구 건조증, 노안, 눈 피로를 개선해주는 눈과 관련된 건강 지킴이로 크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3>

여주 효능 4 감기예방 피로회복

이번에 말씀드릴 여주 효능은 비타민C 성분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주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C성분은 레몬보다 5배, 오이보다 20배 정도 많은 120mg/100g이 있는데요. 이렇게 다량의 비타민C가 우리의 피곤한 몸을 재생시키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여주가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까지 인정받고 있으니 천연 비타민이라고 칭해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4>

여주 효능 5 피부질환


여주 효능에는 피부 질환을 나아지게 해주는 약용효과도 있습니다. 옛날 우리 선조들이 상처에 된장이나 쑥을 발라 치료했다라는 말 들어보셨죠? 현대에 많은 약품들이 출시되어 연고나 약제를 사용하여 치료하는게 일반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동남아지역에서는 여전히 여주 효능을 믿고 상처를 치료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주의 즙을 사용해서 상처와 화상, 벌레물린 곳, 아토피 피부에 바르고 있는데요. 그 효과는 상처 진정과 함께 흉터제거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현대 약제보다 여전히 사랑받는 듯 합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5>

여주 효능 6 부종 제거

여름시즌에 다이어트에 많이 도전하는 분들이 있으나 부은 체질로 인해 그 효과가 미비한 분들 있으실꺼에요. 그런 분들에게 여주를 한번 드셔보라는 권유를 하고 싶습니다. 여주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몸 속의 남아 있는 나쁜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나트륨이 체외로 빠져나가게 되면 자연적으로 남아 있는 몸의 붓기가 내려가는 부종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6>

여주 부작용


여주 효능은 앞에서 말씀드린 모든 것, 많은 효능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주 섭취를 피해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분들은 특히 여주를 먹기전에 전문의와 상의를 해야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부작용 정보는 건강상식으로 의학자료를 참고했으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으셔도 됩니다.

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를 피해야 하는 사람(출처: Medy)

-임산부는 자궁수축과 하혈, 유산을 초래할 수 있으니 여주 섭취를 하지 마세요.

-다른 약물을 섭취중인 사람은 여주의 약물 상호 작용으로 인해 또 다른 부작용이 예상되니 여주를 섭취하지 마세요.

-만성콩팥병환자들은 높은 칼륨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여주를 섭취하면 안됩니다. 고칼륨혈증 발병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주 효능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