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최우식 영어 국적 윤스테이 학력 고향

 

드라마와 영화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던 배우 최우식이 이제 예능에서도 타고난 예능감을 드러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우식 영어 실력이 네티즌들의 큰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배우 최우식의 국적과 학력 그리고 그의 고향은 어딘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최우식은 tvN예능 윤스테이에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면서 tvN'여름방학'에 이어서 나영석이 믿고 쓰는 새로운 배우로 자리메김 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배우 최우식의 영어 실력은 왜 유창한지, 그리고 최우식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리는 글로 채워보겠습니다.

 

최우식 나이 국적과 이민

배우 최우식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1990년 3월 26일에 출생했으며 한국나이로 올해 32세가 되는 연예계 종사자입니다. 서울 출생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최우식 국적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는 이유는 윤스테이에서 최우식이 선보인 유창한 영어실력 때문입니다. 국내 중앙대학교 아시아문화학 졸업이 최종학력인 최우식이 왜 이렇게 영어실력이 뛰어날까요.


최우식 영어실력에 대한 답은 그의 어린시절 이민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우식이 초등학교 5학년이 되던 어린시절, 그의 가족은 캐나다의 밴쿠버 인근으로 이주를 했었습니다. 그때부터 20대 초반까지 캐나다에서 생활하던 최우식은 자연스럽게 부모님의 이민에 따라 캐나다 국적을 취득하게 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최우식은 한국에서 출생했으나 어린 시절 캐나다 이민으로 인해 현재 국적은 캐나다 국적을 가지고 있다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우식 키는 외소한 몸매라 작아 보일 수도 있지만 181cm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우식 영어 실력의 배경

나영석PD의 새로운 예능 '윤스테이'에 합류한 최우식이 첫 편부터 뛰어난 영어 회화실력을 구사하면서 언어적인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이서진은 많은 분들이 아실테지만 뉴욕에서 대학 졸업장을 취득하고 귀국한 토종 한국인입니다. 하지만 최우식은 어린 시절부터 해외에서 생활하며 자라난 케이스입니다.


최우식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은 캐나다의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속하는 코퀴틀럼이라는 작은 도시입니다. 코퀴틀럼은 캐나다 제2의 도시라고 불리는 벤쿠버에 인접해이 있는 곳으로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 10년 정도 지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는 제2모국어가 되어 최우식 영어실력의 기초가 형성됐습니다.

최우식 군대 면제 or 의무

최우식의 국적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면서 그의 군대, 병역의 의무에 대해서도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우식 국적이 캐나다라는 것이 확인됨에 따라 최우식이 군대를 입대하여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는 것은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현재 만 30세가 된 최우식 나이 때문이더라도 이제 국적을 선택하고 군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가 되어갑니다. 한 사례를 들어보면, 최민수와 강주은 사이에 태어난 아들 최유성은 캐나다 시민권과 한국 국적을 가진 이중국적 국민이었습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고 최유성 군이 직접 선택하여 군대를 지원입대했습니다. 이처럼 최우식도 군대 문제를 해결해야 할 상황이 오면 어떤 결정을 하게 될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우식 기생충으로 다시 태어나다

배우 최우식은 지난 2015년 tvN 호구의 사랑이라는 드라마로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난 후, 쌈마이웨이, 썸남 등 다수의 드라마를 출연했지만 크게 임팩트는 남기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충무로에서 부산행을 찍고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은 후, 영화 '기생충'에서 최우식의 연기 인생은 꽃이 피게 됐습니다.


영화 기생충에서 대학을 매번 떨어지며 힘든 가정 환경에서 살아가는 4수생 역할을 하는데 영화가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최우식의 인기도 끝없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산역에 이어서 마녀 그리고 기생충까지, 최근에 출연한 영화가 모두 흥행에 성공하면서 최우식이라는 배우의 연기 인생도 정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