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이용하기


부동산 경기가 다소 주춤한다는 경제 보고서가 여기저기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집을 사고 팔고 하는 소식은 여전히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코로나19사태에도 부동산의 매매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부동산을 매수하게 될 때, 세금으로 납부해야되는 취득세를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통해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부동산 가격만큼이나 중요한 세금문제,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세요.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의 정의


국세가 아닌 지방세에 속하며 보통세로 분류되는 취득세는 지방세법 제5조에 의거하여 취득하는 물건에 대하여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취득은 교환, 매매, 증여 등과 함꼐 건축, 공유수면 매립 등의 이유로 취득하는 원시취즉 유상, 무상취득 모든 일체의 취득을 포함하는 말입니다. 부동산을 포함한 건설기계, 자동차, 골프회원권 등도 취득세 항목에 포함되며 과세물건의 취득에 대해서는 모든 취득자는 납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취득세 등록세 계산기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2020년 취득세율

아래에 자세한 2020년 취득세율에 대한 표를 업로드해드리니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하시기 전에 미리 간단한 취득세율에 대해 살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2020 취득세율>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2020 취득세율>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1


오늘 소개해드릴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는 여러 매체에서 제공하는 계산기가 있지만 부동산 114에서 제공하는 간단하고 이용하기 편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부동산114'를 검색하시고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첫번째 순서입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2

참고로 부동산114는 전국 부동산의 시세와 분양물건 등 전반적인 부동산 경기, 거래상황을 정리해서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홍보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 사용하기 편한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소개시켜드리고자 하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첫 메인화면에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보이는데요. 다른 서비스는 무시하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찾기 위해 가운데 쯤 보이는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3

정말 많은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오늘의 주제와 관련된 계산기는 취득세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는 다음에 이용하시고 지금은 취득세를 클릭하시고 다음 순서로 이동해보도록 합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4


우선 기본적으로 취득세를 계산하는 항목으로 제공되는 것은 부동산 매도와 매수 시에 적용되는 취득세를 계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아파트를 살때, 땅을 구입할 때 등에 적용해볼 수 있는 취득세 계산법인데요. 저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고모동에 있는 아파트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저의 신분은 무주택자로 3억원의 99제곱미터 아파트 구매를 예로 넣어보겠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5

제가 모의계산으로 대구 수성구 고모동에 위치한 3억짜리 아파트 구매에 대한 취득세는 총 3,900,000만원의 예상금액이 나왔습니다. 취득세 3백만 원 이외에 지방교육세 30만 원, 농어촌특별세 600,000원을 합쳐 총액이 나왔는데요. 여기서 다주택자는 세율이 올라가 납부해야할 세금이 올라가며 취득하게 되는 매수가격에 따른 세율도 다르게 적용되니 미리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납부방법


취득세는 과세물건을 취득한 후 50일 이내에 신고를 하고 납부해야 하는 것이 의무입니다. 만약, 이를 위반할 시에는 과태료와 함께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금고나 구류의 처벌보다는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어떻게든 내야할 취득세를 안내고 버텨봐야 추가되는 과태료로 마음만 다칠뿐이죠.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나라에 납부하는 세금이라는 것이 정말 아깝다면 아까운 돈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대한민국에 거주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이 지켜야되는 세법이라면 내가 떠나지 않는 이상 납부해야하는 의무는 지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오늘의 포스팅은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소개해드리는 내용으로 구성해봤습니다.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