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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 발급 방법

부동산 거래나 상거래를 할 때 등 국가에 납부해야할 세금을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문서가 국세납세증명서 입니다. 과거에는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해야 했으나 지금은 PC만 있다면 간편하게 집에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글은 이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해드리는 내용으로 채워보겠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2가지; 첫번째 정부24

혹시 아래와 같은 납세증명서 발급이

필요한가요? 그럼 저의 글을 보시고

3분만 따라해보세요. 눈 깜작할 사이에

발급과정이 완료되고 여러분의 손 위에

국세납세증명서가 놓여 있을껍니다.

국세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가능한 곳은

첫번째로 정부24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수 많은 공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정부24 홈페이지는 현대인들의

 필수상식이며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되는

국가 기관 홈페이지입니다.

오늘 발급할 증명서를 신청하기 위해

정부24 웹페이지를 찾아봅니다.

▣국세란 무엇일까요?

국세는 나라에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납세의 의무가 있는 국민에게 거둬들이는

세금을 말합니다.

즉, 납세는 세금을 납부하는 것!



정부24(구.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먼저 중앙부분에 위치한 검색어 입력란이

보일꺼에요. 그 곳에 '납세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을 실행해주세요.

검색되는 4건에 검색결과 중에서

최상단에 있는 '납세증명'이라는 민원서비스가

국세납세증명서 발급을 해주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다른 국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증명서를 발급해주는 곳으로

인터넷을 통해 관할 세무서장에게

신청하는 민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납세증명서 비회원으로 발급신청해보기

다음 순서로 이동하면 이 민원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그리고 수수료 정보가

나와 있으며 구비서류는 따로 필요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모두 전산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있어서

개인의 신분만 확인되면(본인인증)

세금체납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이용하는 방법

회원가입을 한 후, 나중에 편하게 이용하는 법과

비회원으로 접속시 마다 주민번호와 성명을

입력하고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용자가 둘 중에 한가지 방법을 선택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로그인하는 과정은 다른 일반 사이트와

비슷하므로 제가 설명하는 것은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로그인 후에 모니터로 확인되는 화면은

국세 납세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이 민원신청은 본인 확인을 위해

인증서확인 과정이 필수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열람하는 문서에는

법적인 효력이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로그인 할 때 제공했던 이름과 주민번호가

신청서에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납니다.

신청인 정보가 정확한지 여러분이

눈으로 확인하는 작업을 하고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래로 가서 납세증명서에 표기될 신청내용에

대해 신청인이 공개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민번호와 주소를 증명서에 공개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하며, 사용목적도 선택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3가지 중 한가지를

지정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과정은 순식간에

마무리된답니다.

홈택스로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하기

납세증명서를 발급하는 두번째 방법은

홈택스를 통해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계정은 이제 누구나 가지고 있을만큼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처럼

사용자가 이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민원신청 및 서류발급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찾아 접속하면

첫페이지 상단에 메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납세관리



나열된 메뉴에서 '민원증명'카테고리에 마우스 키를

올려놓으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곳에서 납세증명서라는 메뉴를 찾아주세요.

국세완납증명이라고도 적혀있는 이 메뉴로

이동하면 인터넷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도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해야겠죠.

홈택스 서비스도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어떤 경로로

이용하든 사용자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저는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서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로그인해볼께요.

로그인 후 나타나는 화면은

납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인 국세납세증명서의 효력 및 

유효기간에 대한 설명이 아래처럼 이어집니다.

이 부분은 증명서 신청전에 꼭 한번은 읽어보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을 읽어본 뒤,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신청자의 기본인적사항이 적혀있습니다.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모두 입력되는

부분으로 신청서 작성과정에서 입력해야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혹시 휴대전화번호나 이메일이 바뀐 부분이

있다면,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서

정보를 수정한 뒤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납세증명서에 표기할 내용이 예전 정보라면

머리 아플 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사전에 미리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아래쪽에는

증명서 수령방법을 확인해줘야 합니다.

주소와 주민등록번호를 공개할지 비공개로

신청할지 선택하고 발급방법과 수량 매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정부24를 이용해서 발급하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홈택스를 통한 국세납세증명서는 국문과 영문,

2가지 버젼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처를

선택하고 신청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제 세무서로 직접 가서 발급받는 답답한

행동은 하지마세요. 이상 지금까지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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