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심장마비 전조증상 & 예방방법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심장마비는 우리 건강을 위협한다기 보다는 생명을 빼앗아가는 무서운 놈입니다. 심장마비는 우리 심장으로 공급되는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고 심장에 산소가 공급되지 못하면 생명과 직결되는 질환인데요. 심장마비와 관련된 가족력이 있는분이나 기타 심장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더 취약하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심장마비 전조증상을 알고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와 관련된 정보를 구독자 분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1 복통

일반적인 복통이 아닌 복부 상부쪽에 통증이 느껴지면 심장마지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배가 부어오르는 등 빈속에도 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심장마비 전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생활화 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상복부 통증은 더 심각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2 호흡과다

심장마비가 발생하기 몇 달전부터 평소 호흡 속도보다 더 빠른 호흡 속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유없이 호흡이 답답해진다거나 숨이 차오르고, 어지럼증을 동반한 과호흡 증상이 나타나면 심장마비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3 심장박동 수 증가

호흡이 가빠지는 증상과 함께 동반하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으로 심박동 수가 증가하는 현상입니다. 이 증상은 공황 장애나 불안으로 인한 증상으로도 보는데요. 심장마비까지 진행되지 않고 심리적인 현상으로 마무리될 수도 있지만 부정맥과 같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미리 건강체크를 해 볼 필요성이 요구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4 수면장애

숙면은 만병을 치유하는 약과 같다고 했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은 심장마비로 이어질 확률이 일반인들보다 높아집니다. 불면증은 집중력 저하와 불안증세가 함께 나타나 생활의 불편함으로 이어지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5 탈모

탈모의 종류에는 스트레스성 탈모, 유전성 탈모 등 다양한 원인과 결과가 존재하지만 심장마비와 관련있는 탈모는 정수리 부분 탈모증상입니다. 주로 남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 탈모증상은 코르티솔 수치와 관련있으며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정수리 탈모가 심장마비를 예고하는 증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 1 식습관

-섬유질 풍부한 음식

-오메가 3 섭취

-충분한 수분섭취

-과일, 채소 섭취량 늘리기

 


 

 


 

위와 같은 식습관만 유지하더라도 우리 심장 건강을 어느 정도는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관건강을 지킬 수 있어 심장마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생선과 아보카도 등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품을 섭취해 우리 심장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금연과 심장마비의 관계

흡연은 만병의 근원이 된다라는 말은 누구나 알고 있는 말입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과 타르, 기타 독성성분이 우리 심장의 건강을 헤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동맥, 심혈관 관련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특히 담배와 멀리해야 하며 일반인보다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심장마비로 이어질 확률이 현저하게 높아집니다.



과체중으로 인한 심장마비

과체중으로 인해 심장마비가 발생한 사망사건을 종종 언론을 통해 듣곤 합니다. 과체중은 심장마비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등 다양한 질환을 불러오는 원인이 됩니다. 심장마비를 피하고 싶다면 꼭 적정체중을 유지하면서 운동을 생활화 하세요. 비만은 미용적인 측면과 함께 실질적인 건강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렇게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함께 예방할 수 있는 우리의 최선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00세 시대를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생활습관으로 행복한 라이프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일억이 통신/사회] - 당뇨에 좋은 음식 총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총정리

주변에 당뇨로 인해 힘든 삶을 살고 계신 분들이 한 명쯤은 있을꺼에요. 그만큼 당뇨병이 우리에게 흔한 질병이지만 그 위험성은 아주 높아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당뇨병 그 자체로도 위험하

a100million.tistory.com

[일억이 생활정보] -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정신없이 바쁜일상속에서 나 자신을 챙길 시간도 없이 힘들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많습니 다. 나 자신도 모르게 찾아오는 장애로 공황장애라는 말을 종종 들어보셨들텐데

a100million.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