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스위트홈 넷플릭스 등장인물 줄거리 총정리


넷플릭스에서 걸작 스릴러 드라마 스위트 홈이 지난 12월 18일부터 오픈하기 시작하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TV공중파와 종편방송에서만 드라마를 볼 수 있는 플랫폼 시대는 지난 구시대 유물이 되었고, 이제 넷플릭스라는 인터넷 플랫폼 및 영상채널에서 단독으로 드라마를 방영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위트홈 제작비도 공중파와 종편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많이 투입된 걸작으로 좀비물과 공포영화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최고의 드라마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스위트홈 등장인물과 함께 드라마의 줄거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스위트홈 등장인물 주인공 현수

-송강 : 현수(극중 인물)



현수라는 이름으로 스위트 홈의 메인주연을 받은 배우 송강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물입니다. 1남 1녀로 구성된 4명의 가족이 가족여행 중 교통사고로 인해 1명의 남자 학생만 살아남게 되는데 그 인물이 바로 현수입니다. 가족여행 전부터 가족들과 계속되는 불화로 마찰이 이어지던 현수는 자신을 빼고 모든 가족들이 죽음을 당하는 현실을 맞이합니다.

현수는 학교에서도 왕따로 친구들의 괴롭힘을 당하며 삶의 의욕을 상실하며 욕심이란 단어는 현수와 어울리지 않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1에서 현수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괴물로 변하지만 자신만의 컨트롤로 사람과 괴물을 오가는 삶이 이어집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수 있는 점은 인간의 욕구와 욕심 자체가 바이러스를 더 커지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사실 원작 웹툰을 보지 않은 사람들은 괴물로 변하는 바이러스의 원인을 이해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저도 웹툰을 읽지 않은 사람으로 스위트홈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일단 메인 주연 현수의 소개는 이쯤에서 마치고 또 다른 주인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위트홈 등장인물 깡패 이진욱

-이진욱 : 편상욱(극중 인물)



스위트홈 첫 신부터 무게감있는 등장으로 이진욱은 극중 편상욱이라는 청부살인업자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어린시절 악몽과 같은 잊지못할 과거를 안고 살아가는 이진욱은 그 사건 이후로 폐인과 같은 삶을 살아가는데요. 어릴적 이진욱(상욱)의 동생이 살인마에게 살인을 당하는 일을 겪었으나 가해자는 제대로된 죄값을 받지 않고 풀려나게 됩니다.

이런 사회적인 불합리를 인정하지 못하고 그 살인마를 죽여버리고 청부살인업자처럼 삶을 이어가게 되는것이죠. 스위트홈 주요 배경이 되는 구식 아파트 그린홈에 이진욱이 나타나게된 계기는 조선족이 자신을 딸을 찾아달라며 이진욱에게 끊임없이 부탁하자 그 범인을 잡으로 그린홈에 나타납니다.

그러나 알고보니 그 범인이 연쇄 아동살인마였던 것이죠. 이진욱(상욱)은 지난 동생이 겪었던 일이 떠올라 그 살인마를 망치로 내리쳐 죽여버립니다. 그리고 그린홈에서 주민들과 괴물에게 대항하며 삶을 지속하게 됩니다. 이 후의 이야기는 너무 많은 스포일러를 담고 있어서 이진욱의 소개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스위트홈 등장인물 소방관 이시영

-이시영 : 서이경(극중 인물)



이시영은 스위트홈에서 강인한 여전사와 같은 특전사 출신 소방관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남편과 사별한 후 그린홈이라는 극중 주요 무대에서 홀로 지내며 우울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여자로 등장합니다. 실제로 이시영이 권투를 비롯한 운동을 즐긴다는 사실은 왠만한 팬분들은 다 알고 있을꺼에요. 

그런 이시영의 몸매관리가 이 스위트홈에서 빛나는 듯합니다. 이시영의 탄력있는 몸매와 주위를 휘어잡는 카리스마는 그린홈의 숨은 리더의 역할로 안성맞춤인듯 보입니다. 전투실력과 체력을 겸비한 이시영은 남편의 죽음과 관련된 비밀을 해결하려 그린홈 밖으로 나갑니다.

그전에 그린홈에서 거미괴물과 싸우는 장면은 스위트홈 극중 초반 장면중에 최고의 장면으로 꼽고 싶습니다. 거미괴물의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한 점과 이시형의 근육질 몸매가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웹툰 원작 드라마

이런 주요인물 3인방과 함께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주조연배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그린홈의 리더로 주민들을 이끄는 인물 이은혁은 배우 이도현이 맡았으며 끊임없이 주님을 찬양하며 괴물들과 싸우는 정재헌 역할은 배우 김남희가 연기합니다. 그리고 반항아 역할을 맛깔나게 소화하고 있는 이은유 역은 고민시라는 떠오르는 여배우가 소화하며 기타리스트로 그린홈의 주요인물 중 하나인 윤지수 역은 배우 박규영이 표현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걸작 스위트홈에 출연하는 배우들 소개로 마치고 다음시간에는 스위트홈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하는 시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