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홍준표 프로필 인생


요즘 정치판은 정말 하루앞을 내다볼 수 없을만큼 새로운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치적인 사건뿐만 아니라 자살, 성추행, 성폭행 등 정말 입에 담기 힘든 사건들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많은 일들이 현 여당 더불어민주당과 관련된 일들이 많아 야당에서 보이는 반응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도 많은 이들이 홍준표 현 국회의원을 많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국회의원 홍준표가 정치인으로 걸어온 길과 함께 그가 정치계에 입문하게 된 과정을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여권 혹은 야권, 보수 혹은 진보, 어느 쪽도 아닙니다. 그저 홍준표라는 인물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주관적인 관점으로 구독자분들과 공유하는 글임을 밝혀드립니다.

홍준표 프로필 정치

홍준표 출생 어린시절


홍준표는 현재 한국나이 68세(만 66세)로 1953년 출생이나 호적상 1954년 출생으로 되어 있습니다. 태어났을 때 홍준표의 이름은 홍판표로 알려져 있으며, 경상남도 창녕에서 가난한 부모의 2남 3녀중 넷쨰로 태어나 힘든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경제적으로 능력이 부족하던 부모님 아래에서 초등학교시절을 힘들게 보낸 홍준표는 전학을 오가며 친구를 많이 사귀지 못하고 공부에 열중했습니다. 중학교는 경남 합천에서 대구시로 이동하여 친누나가 일하는 공장의 방에 함께 살며 중학교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일까요 홍준표에게는 아웃사이더 혹은 비주류라는 열등감으로 인한 컴플렉스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홍준표 프로필 정치홍준표 프로필 정치홍준표 프로필 정치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대학시절

홍준표는 의과대학이나 국가에서 교육비가 지원되는 육군사관학교에 진학하려고 했으나 무지하고 힘없는 아버지가 다른사람들에게 무시당하는 것을 보고 검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홍준표는 1972년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에 진학하여 자신의 꿈을 키워가며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했습니다. 이 시절 홍준표가 맺은 인연으로는 경북도지사 송하진, 해양경찰청장 이승재, 경찰청장 강희락, 국회 사무총장 박계동, 서울경찰청장 주상용 등이 있습니다.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운동권 홍준표 학생운동가


많은 이들은 운동권 출신이라 하면 정치계에서는 현 여당 더불어 민주당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수의 대표 정치인 홍준표가 놀랍게도 운동권 출신 정치인입니다. 대학시절 홍준표는 작정희 유신반대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중앙정보부에 잡혀 고문을 당하고 힘든 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계속해서 운동권 생활을 하던 홍준표는 급작스런 아버지의 죽음과 유언을 따라 공부에 전념하기로 하고 더이상 학생운동에 참여하지 않고 고시공부에 열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사법시험

홍준표가 머리는 좋았지만 시험운은 없었나 봅니다. 당시 사법시험에 응시하고 계속해서 쓴잔을 마시던 홍준표는 군입대까지 미루며 사법시험에 계속해서 도전했습니다. 그러던 중 현 부인 이순삼을 만나서 결혼을 했으며 부인의 뒷바라지로 지속적인 사법공부 끝에 1982년 제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법조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홍준표의 일화로 그가 사법시험을 계속해서 낙방하니 그 시간동안 고향을 찾아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 대목에서 홍준표라는 인물이 얼마나 자존심이 강한 인물인지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검사 홍준표


검사라는 법조인 홍준표를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법조계에서는 아웃사이더였으며 왕따였다라고 말하곤 합니다. 검사 시절 홍준표는 권력형 비리에 대항하는 검사로 전두환 전 대통령의 누나 전명렬을 조사하려 했던 일, 전두환의 외조카를 구속 기소한 일 등을 자처해서 파헤치며 윗사람들에게는 탐탁치 않은 부하직원이었습니다. 당시 많은 검사들이 권력에 붙어 편한 생활을 누리던 상황과는 달리 홍준표가 이런 검사였다는 사실이 좀 놀랍기는 합니다. 정권에 대항하는 검사로 알려져 중앙에서 지방으로 수없이 좌천되기도 했던 홍준표에 대한 평가는 현재 다시 그 시절을 되돌아보면 나쁜 인물만은 아닌듯합니다. 당시에 이런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판사는 이회창처럼, 검사는 홍준표처럼, 변호사는 노무현처럼! 이말인 즉슨, 이회창과 홍준표 그리고 노무현이 자신의 자리에서 정말 잘했다라는 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정치인 홍준표


1996년에 치뤄진 제15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신한국당(현 미래통합당)으로 출마해 서울 송파 갑에서 1위를 차지하고 정치계에 발을 들여놓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에 이름을 유지하며 줄 곧 당을 유지하는 그가 시도 때도 없이 당을 바꾸는 사람들에 비하면 심지가 굳은 사람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공천을 받지 못하고 대구 수성 을 후보로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TK가 텃밭인 홍준표는 38%가 넘는 지지율로 1위를 차지하며 국회의원 뺏지를 가슴에 달았습니다.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홍준표 프로필 대선

지금은 홍준표가 미래통합당으로 복당 시기를 보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2022년에 있을 대선도 노리고 있다는 카더라 통신이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현재 여당의 대권주자로 이낙연이 앞서나가고 있으며 이재명도 거론되고 있지만, 야당 미래통합당의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황교안은 뭔가 좀 힘이 약한 듯한 느낌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이런 혼란한 정계상황에서 국회의원 홍준표가 언제 튀어나올지 모르는 상황인데요. 이제 2년도 채 남지 않은 대통령 선거에 홍준표가 어떤 준비로 어떻게 다시 한번 대권에 도전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홍준표라는 인물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글도 추천합니다!

'일억이 통신 >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현진 나이 프로필 논란  (8) 2020.08.16
한국판 뉴딜정책 정리  (4) 2020.08.14
공수처 법 공수처란  (0) 2020.06.28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0) 2020.04.07
대구시장 권영진 의혹  (4) 2020.04.0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