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이 라이프

편의점 커피의 최고 '민생 단-커피' 후기


덥고 습한 아이스커피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너도나도 할거 없이 길거리에는 테이크 아웃커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로 가득차있습니다. 여유로운 사람들은 프랜차이즈 커피점에서 3,000원에서 6,000원정도의 돈을 지불하고 커피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커피는 얼마전 편의점에서 한번 사먹어보고 너무 반해서 구독자님들께 꼭 알려드리고 싶은 '민생 단-커피'라는 놈입니다. 참고로 광고나 홍보성 글이 아니라 저의 주관적인 입맛에 딱 맞아서 소개시켜드리니 편견없이 보세요.

편의점 커피의 최고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커피는 단맛이다


요즘은 아메리카노가 대세라 단맛의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직도 입맛이 촌스러워서 그런지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시다가도 가끔 단 커피가 땡길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스타벅스의 캬라멜 프라프치노, 돌체 라떼, 이디아의 아이스 토리노 라떼 등 극강의 단맛 커피를 찾곤 하는데요. 단맛의 커피가 피곤한 일상의 활력소가 되는 느낌이 들어 저의 피로회복제로 마시고 있습니다.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가성비 아이스 커피믹스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느끼시겠지만 커피값으로 한달에 지출되는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루에 평균 5,000원씩 커피값으로 지출되면 한달에 150,000원이라는 돈이 통장에서 새는 돈이 되어버리는데요. 이럴 경우에 커피믹스로 아이스 커피를 만들어 회사에서 먹는 방법으로 단 커피를 대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 이것이 귀찮을때는 편의점으로 찾아가 저렴한 커피를 찾기도 하죠. 그중에 가성비 최고라 말할 수 있는 커피로 민생 단-커피를 추천하려 합니다.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가격


우선 경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제가 추천하는 민생 단-커피의 가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한 병에 1,200원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요즘 편의점에 나오는 커피는 보통 2,000원대부터 시작하는 것은 다들 알고계실껍니다. 그런데 어제 제가 방문했던 편의점에 1,200원 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아이스믹스커피와 같은 제품을 찾아냈습니다. 정말 요즘에 찾아볼 수 없는 가격이라는 것은 우선 인정하고 들어갔습니다.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단 커피의 최강자

옛날 다방커피로 불리는 프리마 둘에 원두 둘이라는 커피가 달달한 커피의 원조였다면, 요즘 원조커피는 빽다방에서 판매하는 원조커피 맛이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단 커피같습니다. 그런데 이 민생 단커피가 바로 그 원조커피의 맛과 비슷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색깔도 말 그대로 믹스커피 색깔과 비슷한게 보이시나요. 맛은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 이거구나!'하는 느낌을 주는 달달이, 달고나 커피 그 맛이 제대로 느껴집니다.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후기

민생 단커피 성분

어떻게 이렇게 내 입맛에 맞는 단맛을 낼 수 있지?라는 의문이 들어 재료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커피는 물에 원두를 섞어서 만든 커피가 아니라 우선 우유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우유와 함께 단맛을 위해 설탕도 어느정도 들어갔다고 재료에 써 있으며, 거기에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이 섞여 커피맛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올리고당, 탄산수소나트륨 등과 함께 합성향료 커피향이 더해져 맛있는 커피가 된 걸로 보이네요. 누가 뭐래도 참 적절한 비율로 잘 만든 커피, 바리스타가 따로 없구나 하는 느낌으로 마셨던 커피입니다.

흔들어 먹는 편의점 커피


아무래도 우유가 들어있다보니 마시기전에 잘 흔들어야 제대로 된 단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민생 단커피 제품의 겉포장에도 '화이트링은 우유성분이니 잘 흔들어 드세요!'라고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시키는 대로 잘 흔들어서 마셔보면 '캬~!'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껍니다. 

민생 단커피 외에도 민생 쓴-커피라는 비슷한 음료도 옆에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아직 마셔보지 못했지만 내일은 이 쓴커피를 마셔볼까 합니다. 맛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름만큼 흥미로운 맛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저렴하고 달달한 커피를 찾으신다면 오늘 저의 추천 민생 단-커피 한번 마셔보세요. 


#편의점 커피 #민생 단-커피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믹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